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중공업의발 21.12.30 08:37 답글 신고
    정비인이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dpf 안태워주면 출력제한 걸리는건 유로6 엔진들 다 그렇지 않나요? 시내주행만하면 자동재생 요건이 안되서 수동으로 필히 태워줘야하는걸로 알아요. 고속주행하면 자동으로 태워지구요. 제가 타는차가 유로6 차량은 아니라서 정확한 답변이 아닐수 도 있어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1.12.30 18:54 답글 신고
    근데 엔진경고등 뜨고 출력제한 걸렸던 차들 보면 수트게이지가 그렇게 많이 차있던 차들은 아니였긴 합니다. 근데 운행구간들이 고속주행 구간들은 아니라 자동재생 요건 충족이 안됐을겁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21.12.30 10:07 답글 신고
    환경규제 라는 것이 세계적인 법으로 규제 되다 보니 솔직히 관리하는 입장이나 제조하는 입장 운전하는입장 서로

    어렵습니다.. 이젠 편법이라는것 에 대한 후속조취가 너무강하기에 그렇다보니 시스템도 매우 복잡해지고 먹이사슬처럼?

    엮이고 엮여서 정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통 최신 환경규제 차량일수록 배기가스 후처리장치로인한 출력제한이

    사실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관리가 되었다는 전제하에 유독 이전보다 DPF 차압이 많이생긴다거나..

    요소수 분사주기가 이상하거나 아니면 출력제한 머신단운이 잦은 일이 생긴하다면 이땐 엔진에대한 수리로 정확한

    원인을 찾아가야하다보니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존 유로3이후 차량을 경험하시는 차주분들... 여러가지로 이해못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원래 제조사에서 교육을 시켜주기도 하는데 솔직히 이걸 귀담아서? 운행하시는 차주분들은

    거의 없죠... 더구나 개인차주가 아닌 회사차면 더더욱요.. 그리고 회사면 정비사들이나 차량담당자가 꾸준히 교육을

    시켜주고 해야하지만 그렇지 못하죠 현실은...

    일단 차량상태를 진단기상으로 정확하게 확인하고 데이터값을 보면서 정비를 받아보시는게 맞지않나 싶은데요??

    레일 압력 센서 출력 이상은... 원인이 너무 많아서 .. 단순히 일시적으로 떳을수도있고 아니면 어떤 로직에의해서

    연료 라인이 이물질로 막혔거나 누유가되거나 해서 그럴수도있는지라 이것도 확답으로 이야기 할수있는 상황이 아닙니

    다 .. 일단 정비 관리해주신는 분이 생각보다 후처리 장치쪽에 잘 모르시는것 아닐까 싶기도합니다.. 일반적인

    정비인들처럼 뜯고 붛이는건 잘하지만.. 전자제어 진단부분에선 어려움을 많이느끼시는... 경험이 적으셔서..

    혹은 나이가 있으셔서 배움에 의지가 없의시거나..ㅠㅠ 정 않되면 서비스 센터 에 가보시는 것 두요..

    아니면 정말 디젤을 잘만지는 전문 업장가셔서 진단이나 조언을 받아보시는것도 방법이겟구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1.12.30 22:16 답글 신고
    제가 궁금한게 엔진경고등 뜨면서 출력제한 걸리는 현상이 dpf때문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확이 어떤문제인지 진단하기 어려운게 엔진경고등 떴던 차량들이 현재 잘 운행중이라... ㅋㅋㅋ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어렵네요

    근데 유로6 이전 모델들한테선 없던 문제들이라 맞는것 같기도 하고..
  • 레벨 상병 빛을쏟는 21.12.30 13:39 답글 신고
    수트게이지가 몇칸이나 차있었나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1.12.30 22:18 답글 신고
    음 3대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한대는 3칸(총 10칸 중), 나머지 두대 역시 절반 이하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아 그리고 녹색, 주황색 dpf경고등이 떴던것 같기도 합니다
  • 레벨 하사 1 차분한마음으로 21.12.30 18:00 답글 신고
    유로6 정말 휴....
    디젤에나 적용하면 될것을 cng버스에도 적용해놓으니 차가 진동은 더심해지고 출력은 쥐어짜듯이 나오고
    초기형 cng들은 밟으면 쭉쭉나가는데 지금유로6차들은 뭔가 억지로 쥐어짜면서 나가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별로더군요.
    진동은 뭐 말할것도 없고요
  • 레벨 병장 고탄리 21.12.30 22:19 답글 신고
    다 디젤들이라 ㅋㅋ cng도 한번 끌어보고 싶네요~ 우리 유로6차들 생각보다 잘 나가긴 합니다 ㅋㅋ
  • 레벨 원사 1 다목리 21.12.31 08:34 답글 신고
    지금은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에도 요소수 뿌리나 봅니다 ?

    일반사람들은 처음 들어보는 내용 입니다.
  • 레벨 소위 1 서울주민의발 22.01.01 21:22 신고
    @다목리
    CNG 대우 유로 6 시내버스
    요소수탱크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2.01.01 15:40 답글 신고
    흠 그런가요 제가봐도 그 문제밖에 없는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정확한 이윤 알고싶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고탄리 22.01.01 15:57 답글 신고
    정확한 이유를 알아야 뭘 하던 하는데 그 이유를 모르니 답답합니다 일단 수트게이지 계속 확인하면서 운행중이긴 합니다.. 차들이 고속으로 다닐 구간이 없긴해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