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승용및 상용차 문제가 냉각용량이죠 스카니아도 초기 유로4 유로5에 비슷한 문제들이죠 매연을 막뿜어낼때는 아무 문제 없다가 마후라 후단에 dpf scr 과 같은 매연저감장치를 설치하고 egr이라는 매연재순환장치까지 작동이 되다보니 흡기 온도는 올라가고 그럼 그올라가는 엔진열만큼 냉각이 되어야되는데 그러진 않고 결국 엔진블럭 헤드 크렉이 생기는거죠 최근 밝혀진걸로는 초창기에 차가 수입될때 이 문제로 인해서 리콜 시정조치하겠다고 국토부에 자진 신고 까지 해놓고 숨겼다는게 뒤늦게 알려져서 더 문제가 커지고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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