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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똥누다지쳤다 20.12.27 15:27 답글 신고
    성수대교 붕괴 20분전에 통과했는데
    레미콘보단 인천에서 원목 상차한11톤차들이20톤넘게 적재후 단속시간피해 새벽 시간대에 동부간선도로 진입많이했죠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0.12.27 21:44 답글 신고
    인천에서 골재상차한 덤프트럭들도 많았죠.
  • 레벨 이등병 카고크레인 20.12.27 15:27 답글 신고
    축간이멀수록 좁은길못들어갑니다 레미콘2축3축 멀어지면 회전하기더힘들구여 차를왜짧게만들었을지부터 생각을하세요
  • 레벨 대위 3 James딱풀 20.12.27 15:54 답글 신고
    축거가 짧으면 좁은 길에도 들어갈 수 있기는 하죠. 그러나, 총중량이 같을 때 최원축거가 짧으면 좁은 곳에 무게가 집중되기 때문에 총중량을 낮춰야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최원축거가 4.6m이면 총중량을 26톤 이하로 제한합니다. 6.1m면 총중량을 31톤 이하로 제한하고요. 총중량뿐만 아니라 축중량도 제한하는데, 인접한 2축(탠덤축)이면 합계 18톤, 인접한 3축(트라이뎀축)이면 합계 24톤으로 제한합니다. 축이 다닥다닥 붙어있어도 좁은 곳에 무게가 집중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나라의 중량 제한 법규가 그만큼 느슨하다는 얘기입니다.
  • 레벨 이등병 카고크레인 20.12.27 22:17 신고
    @James딱풀 어디학교다니는 학생인지는모르겠는데요ㅋㅋ그런건국토관리부나 이런곳에 민원넣던가요ㅋㅋㅋ우리나라 좁디좁은땅에서ㅋㅋ님 말처럼 하자면 공사비 뿐아니고 모든 물류비가 상승하겠죠 하나는알고 둘은 모르는 학생님 이쪽일신경꺼주시구요ㅎ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0.12.28 09:57 답글 신고
    @카고크레인 댓글 참 수준이...
  • 레벨 원사 1 이차뭔가요 20.12.28 17:05 신고
    공감수가 말해주는 댓글 수준 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화물의발 20.12.27 19:17 답글 신고
    닉네임보고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20.12.27 19:43 답글 신고
    4~5년 전에 정확하지는 않으나 도로공사에서 제안하고 국토부가 받아들여 인접축.축중제한 공청회를 했었던 것으로 아는데 극심한 반대로 무산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대한 측은 운송사와 특장업체인 것으로 압니다
    자동차 제작사 역시 틈새 시장인 가변축으로 차를 팔아 먹을 수 있으니 반대였을 것이고...
    회전반경이 커지면 운전이 지금보다 어렵겠지만 용도에 맞는 차를 사용하면 될 일이니 문제는 안 되지만 느슨한 법규로 인해 운송시장 교란.비현실적인 운임.과적 등등 힘든 건 영세한 개인차주와 운전자입니다
    없는 자들의 말은 들으려 하지 않고 사고가 터져야 대책을 마련합니다. 아마 더 많은 사람이 죽거나 배고파 못 살아야 가능한 얘기입니다. 너무 비관적이지만 이게 현실입니다
    왜 택배기사들이 파업을 하면 공감과 동정.응원을 하고 택배기사들 처우가 개선되면 택배비 인상이 당연함에이를 반대하지 않겠다는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은 버스.화물.덤프.택시가 파업을 하면 욕부터 하는지...
    안전과 먹고 사는 문제가 법과 제도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않음을 알면서...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0.12.27 21:45 답글 신고
    그냥 고하중 차들을 허가안내주면됨..
  • 레벨 대장 ch2709 20.12.28 00:37 답글 신고
    고하중차량이 나온게 아니고 그냥 차량에 중량물 실으니 고하중이 된거죠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0.12.28 10:05 답글 신고
    과적기준을 낮추는 수밖에 없습니다. 현실적으로는요. 우리나라는 좁은 도로가 많아 현실적으로 축간거리 짧은차량 아니면 답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
  • 레벨 원사 3 대신특송 20.12.28 12:23 답글 신고
    님은 해결방법이 무엇인가요?
  • 레벨 중사 3 김포곰돌군 20.12.28 23:03 답글 신고
    동네안쪽까지 들어가야하는 현실구조상 힘듭니다

    우리나라 전체가 차폭이 큰 도로조건이나
    신도시처럼 계획된 도로조건이 아니라면
    현실은 유지보수하거나 노후화 됐을 때 양화나 행주대교처럼 다시 짓는 수밖에 없습니다
  • 레벨 상병 무시동 20.12.30 13:09 답글 신고
    저게의미가있나요?
    과적이 관행이란이유로 거의
    합법처럼돼있는 대한민국에서
    단속할법이 있음에도 장비가없단 이유로
    손놓고있는데
    일반사람들도 과적이라 그러면 반응없고
    판스프링하면 개떼처럼달려들던
    얼마전의 사태를보더라도
    다부질없음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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