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관광버스 경력 5개월차가 되어가는 신입기사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지금까지는 제차가 없이 몰고 다니다가
제 차를 받았는데, 차량의 이상 증상을 회사에 말해줘야하는데
회사에서도 차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차종은 15년식 유니버스고 유로6 주행거리는 20만KM 입니다.
차에 문제가 많이 있는데,
첫 번째로, 수트게이지 10칸에서 변경되지 않습니다.
전에 타시던 분이 5칸 정도 되었을때 요소수를 태워주셨어야 했는데...
안하셨던거 같습니다. 8칸 이상되면 강제연소가 불가하고 센터에 들어가야 한다고 하던데
현대차 상용차 서비스 센터를 가야하나요?
배기구에 흰가루가 나오는게 DPF 깨진거 같기도 한데...
정비시간이나 금액이 얼마나 나올까요?
만약 안고치고 다닌다면 매연이 나오는거 이외에 문제가 생길만한게 있나요?
현재 출력이 거의 CNG차 수준으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아....
두 번째, 에어컨 LCD에 FA가 주기적으로 뜨는데 이건 무슨 문제인가요?
세 번째, 차가 우측으로 쏠려서 핸들을 좌측으로 15도 이상 돌려야 반듯하게 가고,
다시 핸들을 놓으면 우측으로 급커브를 합니다.
대형차 얼라인먼트 비용 많이 비싼가요?
솔직히 무서워서....
네 번째, 브레이크에서 소리 나는데, 차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형버스 라이닝 교환 주기가 알고 싶습니다.
다섯 번째, 냉각수랑 엔진오일이 운행시 소모된다고,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보충하라고 하는데 선배님들은
대략 몇리터씩 가지고 다니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은 디젤 DPF 용 15W 40 싼걸로 넣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안전하게 운행해보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선배님들 조언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제가 많이 있는차를 받아서 점검부터 먼저하셔야지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회사에 강력하게 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DPF 망가지거나 포화상태인데 계속 타고 다니면 출력저하도 있지만 매연이 나오면 안되는데 매연이 막 나옵니다.
회사가 차에 크게 돈을 안쓰더라구요....
녹거나 깨진 거면 교체만이 답입니다. 그리고 DPF 상상 이상으로 비싼 녀석입니다.
개념은 이해하고 계신데 신경을 안쓰시는거 같아요 ㅠㅠ
전체적으로 문제가 좀 심각한 수준의 차로 생각합니다.
사람 태우고 다니는거라 고민이 큽니다 ㅠㅠ
dpf 차압 센서 , 노즐 교환해야 됩니다
15년식 그랜버드 수트 빨리차고 , 잘 안타고해서
파란손가서 얼마전 정비했습니다
나머진 다른 선배님들이 답 달아주실듯요
수리시간은 얼마나 걸리셨는지요?
수리시간은 대략 1시간에서 1시간반정도 걸린듯요
1. 수트 꽉 찰 정도면 운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출력 엄청 떨어지고 그런다고 들었는데 운행은 하는걸 보니 단순 센서 불량일수도 있겠네요. 여튼 수리해야합니다.
2. fa 확실하진 않은데 에어콘 외기유입 오토모드였던것도 같고...에어컨 오토스위치랑 외기유입 동시에 눌러서 3초정도 있으면 자동-수동 전환됐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
3. 차가 한쪽으로 쏠리는건 꼭 얼라이먼트 문제만은 아니고 여튼 얼라 보는 대형타이어가게 가서 손 보셔야할듯. 저도 쏠려서 얘기했더니 얼라이먼트까진 안하고 그냥 어떻게 조정해 주더라구요.
그리고 답글 감사드립니다^^
유로5기준 매연원인 : 터보,인젝터,
핸들 쏠림은 타이어 좌우 편마모확인
얼라이먼트는 10만원정도
라이닝은 드럼일경우 육안으로 확인가능
냉각수,엔진오일소모는
이유없이 소모 안됍니다
냉각수양이 보충후에도 운행후 현저히 줄어들경우 엔진 뜯어야함
그리고 사비들여서 차 정비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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