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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동포사2 20.01.24 22:41 답글 신고
    1.2.3.4.5번 전체적으로 점검받으시고 운행하세요.

    문제가 많이 있는차를 받아서 점검부터 먼저하셔야지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2:59 답글 신고
    선배님 답글 감사드립니다!
    다음주에 회사에 강력하게 말해보겠습니다!
  • 레벨 원사 1 hawaiiank 20.01.24 23:14 답글 신고
    DPF도 결국은 소모품입니다. 태우는 게 부피를 줄이는 거지 결국 그 재들이 쌓이면 나중에는 다 막혀요.
    그리고 DPF 망가지거나 포화상태인데 계속 타고 다니면 출력저하도 있지만 매연이 나오면 안되는데 매연이 막 나옵니다.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3:00 답글 신고
    만약 DPF 멜팅이나 깨진거면 비싸겠죠? ㅠㅠ
    회사가 차에 크게 돈을 안쓰더라구요....
  • 레벨 원사 1 hawaiiank 20.01.25 19:05 신고
    @JayDavis 단순히 재가 찬 거면 클리닝같은 것도 알아보실 법한데
    녹거나 깨진 거면 교체만이 답입니다. 그리고 DPF 상상 이상으로 비싼 녀석입니다.
  • 레벨 상사 3 도랑모티 20.01.25 01:39 답글 신고
    부동액이 줄어드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EGR벨브나 EGR쿨러에 문제가 생겨서 부동액이 터보를 통해 DPF필터로 흘러들어가서 구멍이 나거나 부서집니다. 또한 배기구로 푸른 연기가 많이 나옵니다. 출력도 당연히 많이 떨어지고 결국 엔진이 셧다운 되죠. EGR벨브 청소나 교환, EGR쿨러 교환 그리고 DPF필터 교환해야 하구요. 심할경우 인젝터들도 교환 해야합니다. 부동액이 줄고 푸른색 매연이 가끔 나온다면 최대한 빨리 정비소 입고하셔서 수리하는게 돈과 시간 그리고 차량을 보호하는 지름길 입니다. 참고로 우리 회사에선 2년마다 무조건 EGR밸브와 EGR쿨러 청소하고 DPF필터는 업체에 보내서 고온청소 맡깁니다. 그리고 공회전은 SCR시스탬에 치명적입니다. 북미에서도 2017년 이후에 생산된 SCR은 공회전에도 문제가 없을 만큼 개선 되었습니다.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3:01 답글 신고
    회사 사장님이 DPF 차량 타고 다니셔서
    개념은 이해하고 계신데 신경을 안쓰시는거 같아요 ㅠㅠ
  • 레벨 훈련병 현빈이파파 20.01.25 03:59 답글 신고
    수트게이지 8칸 이상이면 수동재생해도 소용 없고 사업소 가야 합니다.(매뉴얼에 그렇게 나와 있어요)
    전체적으로 문제가 좀 심각한 수준의 차로 생각합니다.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3:02 답글 신고
    제가 혼자 타는 차라고 해도 고민될텐데...
    사람 태우고 다니는거라 고민이 큽니다 ㅠㅠ
  • 레벨 상병 간장게장w 20.01.25 08:06 답글 신고
    1번
    dpf 차압 센서 , 노즐 교환해야 됩니다

    15년식 그랜버드 수트 빨리차고 , 잘 안타고해서

    파란손가서 얼마전 정비했습니다

    나머진 다른 선배님들이 답 달아주실듯요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3:02 답글 신고
    다음주에 빨리 파란손 가봐야 할꺼 같습니다.
    수리시간은 얼마나 걸리셨는지요?
  • 레벨 상병 간장게장w 20.01.25 22:46 신고
    @JayDavis

    수리시간은 대략 1시간에서 1시간반정도 걸린듯요
  • 레벨 일병 네마1 20.01.25 12:23 답글 신고
    왠지 제가 다녔던 회사 같네요. 도무지 차량관리를 안하니.
    1. 수트 꽉 찰 정도면 운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출력 엄청 떨어지고 그런다고 들었는데 운행은 하는걸 보니 단순 센서 불량일수도 있겠네요. 여튼 수리해야합니다.

    2. fa 확실하진 않은데 에어콘 외기유입 오토모드였던것도 같고...에어컨 오토스위치랑 외기유입 동시에 눌러서 3초정도 있으면 자동-수동 전환됐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

    3. 차가 한쪽으로 쏠리는건 꼭 얼라이먼트 문제만은 아니고 여튼 얼라 보는 대형타이어가게 가서 손 보셔야할듯. 저도 쏠려서 얘기했더니 얼라이먼트까진 안하고 그냥 어떻게 조정해 주더라구요.
  • 레벨 이등병 JayDavis 20.01.25 13:03 답글 신고
    헉!!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답글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령 2 레오날도피카츄 20.01.25 23:08 답글 신고
    매연나오는데 출력떨어지면 생각보다 문제가 커질수있습니다
    유로5기준 매연원인 : 터보,인젝터,
    핸들 쏠림은 타이어 좌우 편마모확인
    얼라이먼트는 10만원정도
    라이닝은 드럼일경우 육안으로 확인가능
    냉각수,엔진오일소모는
    이유없이 소모 안됍니다
    냉각수양이 보충후에도 운행후 현저히 줄어들경우 엔진 뜯어야함

    그리고 사비들여서 차 정비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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