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터널사고
경부고속도로 M 버스 사고
영동고속도로 강천터널 사고
영동고속도로 스타렉스 후방추돌 노인 3명 사망사고
둔내터널사고
천안논산 고속도로 사고
경부고속도로 울주군 언양읍 화재사고
최근 일어난 졸음운전 버스사고 인데요, 특징을 보면
봉평터널사고 : 그랜버드
경부고속도로 M 버스 사고 : 유니시티
영동고속도로 강천터널 사고 : FX120 ??
영동고속도로 스타렉스 후방추돌 노인 3명 사망사고 : FX120 ??
둔내터널 사고 : 그랜버드
천안논산 고속도로 사고 : 유니버스
경부고속도로 울주군 언양읍 화재사고 :유니버스
잘 보면 공통적인 부분이 있는 버스들 입니다. 고급형 버스로 개폐 가능한 창문이
운전석과 엔진룸쪽 쪽창밖에 없는 버스들 이죠...
봉평터널 사고. 사고 이후에는 버스의 파손이 심해 확인이 불가능 하나 CCTV 의 흐린 사진으로 보면
운전석 창문이 닫혀있는걸로 보입니다.
경부고속도로 M 버스 사고. 창문이 확실히 닫혀있습니다.
강천터널 사고. 사고당시 비가오는 날씨이기 때문에 창문이 닫혀있었을거라 판단됩니다.
영동고속도로 사고. 창문이 닫혀있습니다.
파손이 심해 확인불가. 하지만 터널임을 생각하면 창문을 닫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사고 이후에는 열려있지만 사고당시 CCTV 를 보면 닫혀있는걸로 보입니다.
경부선 울주군 언양읍 사고. 화재로 전소되어 확인이 불가.
사고난 차량들은 대부분 창문이 닫혀있거나 닫혀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기사가 피곤해서라는 이유 하나로 졸음운전을 했을까요?
아니면 실내 환기가 제대로 안되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 안그래도 졸음이 오는데
그 졸음이 더 가속화 되었을까요? 현직 버스기사분들께 묻습니다. 운행중 창문을 여시나요?
풍절음 때문에 시끄럽다는 민원이 발생할까봐 혹은 먼지들어온다는 민원이 발생할까봐
닫고 다니시나요?
아래 뉴스를 보면 앞문과 중문을 계속 열었다 닫았다 하는 시내버스임에도 이산화탄소 수치가 매우 높습니다.
장시간 달리는 고속버스는 과연 어떨까요? 그리고 환풍기도 기계인지라 쓰면 쓸수록 성능저하가 옵니다.
저도 버스기사 하면서 버스를 좀 몰았었는데 새차들은 환풍기 틀면 비오는날 김서림도 덜할 정도로
강한데 1년만 지나면 성능이 영 시원찮더라구요. 환풍기 내부 청소를 거의 하지 않는것도 있고 환풍기
모터가 약해진다는 느낌이 좀 있었습니다.
닫고댕기면 갑갑하더라구요
이산화 탄소 농도가 올라가는걸로 밝혀졌습니다.
더우면 에어컨도가동했다끄고그래요
그 좁은공간에서 40명이 넘는 사람들이 내뿜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어마어마 할테죠.
앞문 뒷문 열고 닫고 하는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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