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선에 세팅후 작업중 스윙하는 과정에서
뒤에 보이는 크레인의 웨이트중량으로
크레인이 뒤로 자빠지는 형태로 바지선이
기웁니다.
바지선에서 크레인이 미끄러져 충격이 발생합니다.
이미 인양와이어 균형이 많이 틀어진상태로
충격에 의해 결박이 이탈.
반대쪽 크레인도 인양와이어에서 물건이탈.
물건하중이 빠져 두대의 크레인은
웨이트가 장착된 후방으로 급격히 전도합니다.
제 시점에서 본 문제점.포인트는
일반시민.주변의 장기적인 불편.민원을
피하기위해 타지제작.한방설치를 계획했다는점.
작업시 많은 하중이동이 예상되나
수로가 좁아 넓은바지선을 사용하지 못한점.
그럼에 불구하고 수로바닥이나.지면에 별도의
서포트를 하지않은점.
요정도라 생각됩니다.
뒤에 보이는 크레인의 웨이트중량으로
크레인이 뒤로 자빠지는 형태로 바지선이
기웁니다.
바지선에서 크레인이 미끄러져 충격이 발생합니다.
이미 인양와이어 균형이 많이 틀어진상태로
충격에 의해 결박이 이탈.
반대쪽 크레인도 인양와이어에서 물건이탈.
물건하중이 빠져 두대의 크레인은
웨이트가 장착된 후방으로 급격히 전도합니다.
제 시점에서 본 문제점.포인트는
일반시민.주변의 장기적인 불편.민원을
피하기위해 타지제작.한방설치를 계획했다는점.
작업시 많은 하중이동이 예상되나
수로가 좁아 넓은바지선을 사용하지 못한점.
그럼에 불구하고 수로바닥이나.지면에 별도의
서포트를 하지않은점.
요정도라 생각됩니다.
중량은 187톤
리프팅 계획 불완전하고 적합하지않은 계획작업
작업 계획한 업체는 교량 상판 설치작업에 대한 위험성,복잡성을 과소 평가했다.
계획된 작업의 실행이 완벽하게 수행되었다하더라도, 사고는 피할 수 없었다.
바람과 바지선의 무게중심 이동 영향에 미치는 요인을 고려하지 않았다.
바지선에 실려있는 밸러스트 물 복잡성에서 대해서 리프팅 작업 과소 평가
다리완공 날짜가 늦춰지면서 매일매일 상당한 벌금을 내는 상황이였다고 합니다.
사고후 구난 & 복구 작업후 재설치 작업영상들입니다..참고하세요.
https://youtu.be/alPTPkMGukg
https://youtu.be/ZHAT3UoaLsw
https://youtu.be/hSvGdcFu6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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