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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16.04.21 05:56 답글 신고
    적제무게를 더 늘리려 축을달죠.. 그 이유가 아니고서 비싼돈 주고 축 달아가면서 소모품값만 더 나가게 할 이윤..
  • 레벨 하사 3 왕쌤 16.04.21 05:58 답글 신고
    음.. 그럼 날카롭게 정리해보자면 과적하기 위함인데... 그걸 왜 검사소에서 구변승인을 해주는지... 갠적으론 이해가 안되네요. 암묵적인 허용인지
  • 레벨 중사 2 독고집 16.04.21 07:03 답글 신고
    가변축이라고하죠 구변승인이 나는 원래취지는 안전성확보등이 였으나 적재중량에 의한 과적은 거의 안하고 축하중으로만 단속을 하니 생긴 문제죠
    지금이라도 적재량으로 단속철저히 한다면 바로 없어 질겁니다. 1톤차에 1톤만 싣고 5톤차에 5톤만 싣는다면 운임도 오르고 일도 많아질텐데 정부는 소상보다 대기업 밀어주기에 바쁘니까 신경도 안쓰죠
  • 레벨 하사 3 왕쌤 16.04.21 07:07 답글 신고
    아 이런 비하인드스토리가 있군요... 정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오크샤모니 16.04.21 07:29 답글 신고
    원래 가변축의 목적은 주행안정성을 이유로 승인이된건데 사용자들이 목적을 다르게 사용하게된겁니다 어느누가 주행안정성을위해 천만원이라는 돈을 투자까요 더많은짐을싣고 돈을 더받기위해 투자하게된거지요
  • 레벨 하사 3 왕쌤 16.04.21 07:40 답글 신고
    그렇군요.. 역시나 '꼼수'네요
  • 레벨 소위 2 당바리스타 16.04.21 09:03 답글 신고
    현행 과적 단속 법은 축중 10톤, 총중 40톤 고정식 축중기(톨게이트 진입, 흔히 빨래판)는 1할 오차 범위 둬서 단속은 축11톤, 총중 44톤으로 단속 합니다. 이러니 5톤에 20톤을 실어도 축중 총중만 넘지 않으면 단속이 안됩니다. 몇년전에 화물차 진입하는거 일일이 세워서 송장내에 적재 중량 확인, 단속, 계도 한적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때) 지금은 당연 그런 단속 안합니다
  • 레벨 소위 2 당바리스타 16.04.21 09:36 답글 신고
    고정식 축중기는 정확 할까요? 25톤 차량 후축, 총중 45톤 평짐, 단속에 걸릴까요?
  • 레벨 하사 1 고나 16.04.22 13:54 답글 신고
    네 골든벨 울리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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