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망고 빙수가 유행의 흐름을 타게 된건 2008년으로 당시 신라호텔에서 제주산 애플망고를 내세워 망고 빙수 판매를 시작했고 이후 입소문을 타며 '럭셔리 빙수' 유행을 주도했습니다.
당시 첫 출시 가격은 2만 7000원.
적은 비용을 들여 높은 만족감을 얻는 '스몰 럭셔리'의 대표주자로 SNS 등에서 큰 인기를 끌자, 다른 호텔들도 너도나도 고가의 망고 빙수를 내놓기 시작해, 지난해 처음으로 포시즌스 호텔이 전년 대비 31.3% 인상된 12만 6000원에 애플망고 빙수를 내놓아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줬죠.
올해는 망고빙수의 원조격인 신라호텔까지 10만 2천 원으로 가격을 올린다고 밝히면서 호텔 빙수 10만 원 시대가 열렸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4년 전과 비교하면 무려 60%나 넘게 뛰었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스몰 럭셔리의 유행을 타고 SNS에 등장하는 호텔 빙수 인증샷.
호텔들이 이런 문화를 이용해 가격을 인상하고 되레 과시적 소비들을 부추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미국에 어떤 학자가 그러더군요.
자본주의가 유지 될수 있는 이유가. 가난한 자들이 자기들도 부자가 될수 있다는,
헛 된 희망으로 버티고 있다고. ㅋㅋㅋ
10년전에도 아메리카노 1만5천원 넘게 하던 호텔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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