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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2.02.06 12:54 답글 신고
    좆선이라 좀 그렇긴 한데 도움 되는 기사입니다.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20/2013082000078.html
  • 레벨 상병 hiya 22.02.07 17:36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취부사 22.02.06 20:19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8~10미터를 유지하고...
    대형 컨테이너선이 입출항하는 부산이나 가덕도 같은 경우 17미터 이상 유지합니다.
    매년 및 큰태풍이 지나가면 수심체크를 한번씩 하고 준설선이 준설하여 수심 유지 합니다.
  • 레벨 상병 hiya 22.02.07 17:49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청해류 22.02.25 16:56 답글 신고
    배가 커지면 수심도 더 필요하긴 한데, 선박 종류에 따라 좀 다릅니다. 자주 보는 컨테이너 선박이나 자동차 운반선 같은 경우 흘수(수면 아래 깊이) 보다는 수면 위 높이가 높죠 (상대적으로 가볍고 부피가 큰 화물)

    아무래도 가장 깊은 수심을 필요로 하는 항만은 원재료(기름, 광석, 석탄 등) 운반선이 기항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여수/광양/울산/포항 같은 항구죠. (부산, 인천은 수심 기준으로는 제한이 많아요)

    현재 가장 깊은 수심을 확보한 항만의 대부분은 중국입니다. 원재료, 특히 철광석을 대량으로 운송하기 위해 20~40만톤급 선박의 화물을 양하할 수 있어야 하니까 수심이 20~25미터 확보되어야 합니다. 보통 이런 배는 선적시 흘수가 18미터~23미터라서 여유 수심(10%)까지 계산하면 대략 그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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