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FerrariTGV 15.10.19 13:51 답글 신고
    울산에 항공 교육원 들어가면 가능은 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교육 비용이 자가 부담인데다가 항공교육원 나온다고 해도 무조건 항공사에 취직한다는 보장도 없어서 문제이긴 합니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10.19 14:25 답글 신고
    예전에 항공과 전혀 관련없는 일반 4년제대학 일반학과 나와서 대한항공 기장시험에서 합격해서 교육받고 뭐 그런 사람 있다는 것 들은적 있습니다.
    뭐 90년대 초반 이야기긴 한데... 매우 특이한 케이스고..
    보통 일반인이 기장을 하려고 하면 수억원은 깨진다고 이야기 들은적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5.10.19 15:18 답글 신고
    대한항공에서 조종훈련생을 그런 케이스로 모집을 했었죠. 일반 4년제 대학을 나와서 미국이랑 제주에서
    비행교육을 받고 지금 현역에서 비행하시는 조종사분들 많죠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10.19 16:07 답글 신고
    지금은 없습니다.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5.10.19 21:39 신고
    @뻘글로원수 네 지금은 없습니다. 지금 대한항공은 항공대 app 과정과 민경력과 군경력자로 조종사를
    뽑죠...비행경력 1000시간 ㅎㄷㄷ
  • 레벨 상사 3 모닝케어 15.10.19 14:45 답글 신고
    아시아나항공 조종교육생 지원 가능합니다.
    학사학위소지자 및 토익800 / 토익스피킹 5급이상 지원가능
  • 레벨 소장 FerrariTGV 15.10.19 14:59 답글 신고
    아시아나 항공 조종 교육생 지원 했던 지인이 있는데요. 겁나게 빡세다고 합니다. 이건뭐 매주 수능 시험 보는 느낌이라더군요. 매일 커리큘럼 장난 아니게 빡세구요. 1주일에 한번씩 시험 봐서 떨어트린다더군요. 참고로 대한항공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다들 항공과 출신 이거나 관련 학과 출신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타학과 출신이 들어와서 버티기는 정말 힘들다고 하던데요.
  • 레벨 이등병 섞어찌게 15.10.19 15:20 답글 신고
    일단 돈과 시간과의 싸움이조 요즘 저가 항공사가 많이 생겨 부기장 채용의 기회는 전보단 많아진건 사실이지만 문제는 비용,시간 ,영어입니다. 제 처남이 32에 하던사업 접고 현재 텏사스로 비행학교 들어가있습니다. 미국은 날씨여건이 좋아 년중 360일을 비행이 가능해 한국보단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기본 비행시간 300시간을 훨신 빨리 채울수있다고 하고 영어도 같이 공부하면 더욱 도움이 될텐데.. 문제는 비용입니다. 거기 1년 좀넘게 가있는동안 쓰는돈에 학교학비에 1.5억은 쓸거에요 그리고 한국와도 기다림의 연속.. 결국 돈과 시간의 싸움이죠 하지만 중국을 보면 희망은 있습니다. 요즘 국내에서 활동중인 기장들 중국항공사로 갈아탈시 기본 3억에 집까지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여행 항공업계는 아직 기장이 많이 부족하여 일손이 딸린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영어만 좀 어떻게 했음 한번 도전해보려고 했지만 영어가 발목을잡아서... 아직 30이면 늦지 않았습니다. 그쪽 평균 시작 하는 나이가 좀 늦어요 직장 다니다 접고 시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5.10.19 15:27 답글 신고
    중국에 항공사가 60여개에 이릅니다. 중국의 모든 항공사가 기장에서 기본 3억과 집을 주는건 아닙니다.
    국내 모항공사의 경우 기장분들은 중국으로, 부기장들은 아랍이나 국내 저가 항공사로...
    희망만 보고 선택을 하기엔 리스크가 많습니다. 많은 정보와 신중한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5.10.19 16:18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5.10.19 15:23 답글 신고
    미국에서 면장을 따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하나에서부터 차근차근...총 경비가 억 단위로 든다고 들었습니다.
    짧은 식견으로는 비행시간 250시간이 있으면 국내 항공사(대한항공 제외)에 지원이 가능하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미국이나 캐나다 등등 엄청난 금액을 들여서 미국이나 캐나다 등등에서 자비로 해외유학을
    다녀와서도...취업이 안되는 면장 갖고 계신분들 많다고 들었어요...
    신중하게 알아보시고...선택을 해야할 듯...
    나이가 30이라면...빨리 움직이셔야 할 듯요

    ppl은 비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딸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항공사에서 원하는 자격증명 CPL, IFR, MEL 등등
    비행을 배우는데 중요한건 시력과 체력 영어도 중요하지만....결과적으론 돈입니다.
    제 의견이 맞다는건 아니니깐, 많은곳에서 정보를 입수하셔서 좋은쪽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10.19 16:09 답글 신고
    나이만 아니라면 항공대 APP과정이 가장 좋습니다. 단계별로 통과하면 대한항공 부기장 입사.. 훈련비용은 대한항공 보증으로 대출해주고, 입사 후 갚는겁니다. 비행시간은 이착륙이 잦아 대기시간이 긴 국내보다 미국쪽이 수월하다고 하고요.. 저가항공사는 250시간, 아시아나 300, 대한항공 1000시간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훈련비용은 1억원대 초반으로 든다고 하네요.. 문제는 쌍발제트기 면장을 취득해도 테스트에 합격해야 입사가 가능하다는건데 이게 어렵다고 하네요.. 안되는 사람은 노력해도 안된다고..
  • 레벨 중위 1 대원여객 15.10.19 17:43 답글 신고
    아~~~댓글 정독햇는데....

    살벌하네요~~~~300시간 1000시간.;;;;

    거기에 비용...심지어 100%취업보장도 없고..

    다음생에 도전해야지~~ㅠㅠ
  • 레벨 소령 2 미캐닉 15.10.19 19:44 답글 신고
    쪽지 주시면 답변 해 드릴께요^^
  • 레벨 대위 3 에블바디탁탁탁 15.10.19 23:44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사업용면허와 계기비행증명,쌍발 포함하여 250시간을 채워야 항공사에서 원하는 가장 기본적인 스팩이 완성되는거구요... 거기까지 드는 교육비용이 보통 1억원대정도 입니다... 항공사별로 원하는 부기장의 비행시간 스팩이 별도로 있습니다...그건 윗분들이 정리를 잘해놓으셔서 그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300시간 1000시간등을 채우기 위해선 항공학교 이수후에 비행교관등으로 근무하면서 나머지 부족한 비행시간을 채우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부분도 정말 어렵습니다...졸업생도 많고 만약 해외체류시 월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생활비도 안된다고 하더군요...결국 본인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구요..비행시간을 채운다 해도 국내항공사 취업이 100%보장되지도 않습니다...국내에도 여러 민간항공학교나 학원들이 볓군데 있는데요...되도록이면 학원등에서 이야기하는 사탕발림에 넘어가지 마세요...특히 취업보장은 절대 믿지 마세요... 시작할때는 대부분 보장을 해준다고 하고 뒤에가서는 흐지부지합니다...

    제 친구 이야기를 해드릴께요... 대학졸업 후 호주로 유학을 갔습니다. 물론 정규비행학원(학교아님)이었구요..그곳에서 자가용,사업용,계기까지 취득했어요...이후 대한항공에 1차 합격한 후 2차에서 떨어지더라구요...아마 제 기억에 적성검사(면허도 있는데 떨어짐)에서 떨어졌다고 들었던것 같아요....다시 호주로 가서 교관으로 일정기간동안 근무하면서 비행시간도 채우고 돈도 조금씩 벌면서 지내다가 운좋게 지역 저가항공사에 취업했어요.. 물론 박봉이었지만 몇년간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면서 비행시간도 늘렸고 이후 운송용까지 취득했다고 하더라구요... 현재는 잘되서 유명항공사에 부기장으로 근무 하고 있습니다...이 과장까지 거의 십여년이상 걸린것 같아요...이것도 친구말로는 꽤 빠른 편이었다고 하더군요... 지금부터 준비하시려면 많은걸 포기하셔야 할거에요..친구도 그랬거든요..물론 지금은 잘나가는 부기장이지만 그 과정은 분명 뼈를 깍는 고통에 비유하면 맞을겁니다. 아무쪼록 열심히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해보시면 분명 좋은 결과 있으실거라고 믿습니다...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5.10.20 09:07 답글 신고
    대학 졸업후 호주 유학가셨으면 저보단 이른 나이에 시작하셨네요...어찌됐든 친구분 너무나 부럽네요...

    혹시...호주 유학하시면서 든 대략의 비용이라도 알 수 있을까요????????????? 뭐...몇년에 얼마..이렇게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에블바디탁탁탁 15.10.21 09:39 신고
    @브라질커피 친구에게 물어보려 전화했더니 비행중인가 봅니다...통화가 않되네요.. 그때 당시 친구가 독자라 방위소집 해제후에 졸업하고 간거였구요.. 나이는 분명 브라질커피님 보다는 어렸습니다.. 대략 90년도 중후반기라 호주의 유학비용이 얼마였는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나중에 들은바로는 랭귀지,자가용,사업용,계기,기숙사까지 포함해서 1억2~3천만원정도 들었다고 했던것 같아요 기간은 원래 1년과정이었으나 친구가 머리가 좀 않좋아서 그랬는지 실제로는 면허 취득시까지 1년8개월정도 걸렸다고 했어요.. 물론 집에서 유학비용 중 절반이상을 해주고 나머지는 본인이 일해서 학비를 냈다고 들었어요.. 부족한건 집에서 대출받아서 해주고 암튼 유학자금이 좀 넉넉하게 있어야 되는가 봐요.. 정말 아끼고 아껴서 쓴것도 저만큼이라 했으니 상황에 따라 좀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저도 이쪽 전문가가 아니기에 아는부분까지 설명을 드렸는데요... 자세한것은 브라질커피님이 발품을 좀 파셔야 될듯해요...혹시 4년재 대학 졸업하셨으면 단기과정의 호주나 미국등의 항공전문학교등을 알아보세요..제가 알기엔 2년과정으로 알고 있고요...중국쪽 에어라인에 취업가능한곳으로 추진해보시면 좋은결과 있으실거에요..중국쪽 에어라인에서 몇년간 근무하시고 비행시간 및 운송용면허 취득하시면 쉽진 않겠지만 추후에 한국쪽 취업가늘하다고 들었어요...중국쪽도 요즘 조종사 대우가 괜찮다고 하더군요... 워낙 시장이 넓고 크니...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5.10.21 10:04 답글 신고
    @에블바디탁탁탁 답변 고맙습니다 !!! 말씀대로 4년제 대학을 나오고..호주도 워홀로 잠깐 다녀오긴했습니다만..
    비용이 진짜 어마어마하네요 ㅠㅠ 투자가 선행되야 얻을 수 있는 직업이라 그런지...쉽지가 않네요
  • 레벨 원사 3 전파공 15.10.20 11:46 답글 신고
    1억 ㅎㅎㅎ
  • 레벨 하사 1 737FO 15.10.21 17:37 답글 신고
    제가 29살에 시작해서 34살에 모항공사 부기장으로 들어갔습니다.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10.21 18:23 답글 신고
    오랜만에 나타나시는군요~ 반갑습니다. FO님~ !
    대단하십니다. 5년만에..... 부기장... ㅎㄷㄷ.
    29이면.. 군대 다 다녀오시고 대학도 졸업하시고.. 하셨을텐데... 항공관련 학과를 졸업하신건가요..??
    현역에 계신분 뵙기 힘든데...
    과정좀 들려주시죵~~~~~~
  • 레벨 대위 3 드림오르다 15.10.21 21:37 답글 신고
    제가 사는곳에 있는 항공사 부기장님이시네요 ^^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오랜만이시네요 ^^
  • 레벨 대위 3 드림오르다 15.10.21 21:39 답글 신고
    네이버 하늘세상만들기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여기 가입해보시면 좀 더 좋은 정보를 찾으실수 있을꺼에요. ^^
    저도 한때 되고 싶었는데 시력문제로 포기했었죠.
    그 꿈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