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정치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가렴주구 21.05.03 22:03 답글
    그냥 안타까움. 다 필요없고 친기업정책과 먼 행동만 해대니 일자리가 늘지않고 단기 알바만 죽도록 늘려놨음. 국내 투자 할수있는 여건이 안됨. 친노동 반기업 정책의 나쁜점이 이런것임. 국가가 다 컨트롤 하려고하니 국내 투자를 안하려고함.
    기업의 자율성을 막고 노동자만 외치니 기업들과 자본이 마구빠져나감. 반대로 친기업 반노동정책은 실업율을 낮출수 있으나 노동환경이 나빠짐.
  • 레벨 이등병 아무꺼또없어요 21.05.03 22:19 답글
    한국이 어느새 개도국을 거쳐 선진국 반열에 들면서 저성장 시대로 접어들어버렸죠.. 이 와중에 성장과 분배의 밸런스를 잡기가 매우 어려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나눠도 되지 않느냐! 라는 주장에 설득력이 있지만 그렇다고 가진 자들이 명분없이 나눠줄 이유도 없거든요... 가졌다고 나눠주기만 한다면 그들이 갖게 될 박탈감과 희망이 없는 미래도 일리가 있으니까요. 무지한 저로서는 자본주의 하에서 방법을 모르겠네요.
  • 레벨 중사 2 우리가보배다 21.05.04 03:08 답글
    그래서 살림은 좀 나아지셨는가?
    분풀이를 해보니 속이 좀 후련해 지셨는가?
    현 20~30대가 단군이래 최대스펙이라고 누가그러던가? 근거는 있는가?
    설령 그렇다치자, 그렇다면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정통성에 대해서는 왜이리 무지한가?
  • 레벨 이등병 아무꺼또없어요 21.05.04 05:47 답글
    민주주의는 사전적 정의대로 국민이 주인이라는 뜻이죠? 현 민주당 세력이 과거 민주화운동을 통해 권력층으로 자리를 잡았죠. 그렇다고 뚜렷하게 남성 혐오 정책을 펼치는데 지지하지 않으면 잘못됐다? 우리는 민주화 세대니 너희 후손들은 우리의 기득권을 지지해야만 해, 라는 생각 그 자체가 군사정권의 지배 개념과 근본적으로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네요. 행태는 다를지 몰라도요.
  • 레벨 이등병 아무꺼또없어요 21.05.04 05:49 답글
    아, 물론 민주화라는 개혁을 이룬 '우리'만 국민이고 이후 젊은 층들은 무지한 노예라면 그 쪽 얘기가 맞는 것 같네요. 국민으로 사셔서 부럽습니다~
  • 레벨 중사 2 우리가보배다 21.05.04 15:21 답글
    기득권? 70여년동안 자유당과 그 후손들이 그들의 권력과 부를 쌓고 그것을 영위하기위해 형성한 사회 각계각층의 검은 카르텔을 지속시키고있는 그들 아닌가? 문재인정부의 적폐청산의 의미는 무엇인가?

    지금 민주당이 혼란스러운 이유? 70여년동안 쌓인 수많은 적폐를 청산하기위해서는 그들에 대항하기위한 기반이 필요했고 그 기반을 위해서는 탕평책이 필요했으며 그결과 민주당 내부도 여러파들이 얽혀있어 한 목소리를 내기가 어려운 지경에 이른것이 아니겠는가?

    문재인의 페미니즘?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남성우월주의 아니었는가? (나는 지금도 남성우월주의라네..)그런데 민주화후 우리모두가 투표권을 갖게되면서부터 여당 야당 할것없이 여성의 표를 끌어모으기위해 노력할수밖에 없었고 그 정당성으로 표방한것이 양성평등을 모토로 하는 페미니즘의 수용이었다네..지금 현정부가 질타받고 있는것은 여성우월주의로 변질된 페미를 방치하고 있기때문 아니겠는가? 우선순위의 문제로 잠시 배제되는것이지 이걸 그대로 놔둘꺼라고 보지않네. 현 정부는 비정상적이며 상식이 통하지 않음을 청산의 대상으로 적시하고 있기때문이지..민주당이 미워서 국짐을 선택한다고 페미에대한 정책들이 바뀔것같은가? 오히려 현정부를 비판하는 페미와 일베의 세력이 어느때보다 절실히 필요한 이때에?

    지금의 2030세대가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주역이 될거라는데에도 한치의 의심의 여지도 없네. 4050세대가 겪었왔던 여러 정치적 시행착오가 지금의 젊은세대들에게 학습되게 하여 물려주지 못함을 후회하고 반성한다네. 그로인해 우리와 똑같은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것을 보는것에 몹시 안타까움을 느끼고 죄스럽다네..

    투표권! 대의민주주의인 우리나라에서는 이 투표권이야 말로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결정하는 국민의 크나큰 권력아니겠는가?
    그 숭고한 권력으로 투표에 임할때는 최선을 뽑아야 할 것이고 최선이 아니라면 차선 그것도 아니라면 차악에 표를 주어야지 최악에 권리를 행사해서야 되겠는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2030 그대들은 다가올 우리의 가까운 미래의 주역들이네..
    지금이라도 우리나라 민주주의 정통성이 어떻게 흘러왔고 어떻게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바라네. 똑똑한 그대들이라면 어렵지않게 알아차릴수 있을거라 확신하네.
    그대들의 세대에는 상식과 공정이 통하는 참다운 세상이길 간절히 바라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