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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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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4.04.05 05:55 답글 신고
    일반적인 오토차 원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연비가 좋다는 점은 반길 일이지만 순발력? 원하지 않고, 오토보다 빠르게 치고 나간다? 원하지 않고, 내구성? 안좋고, 편하려고 오토를 샀는데 수동모드로 계속 손 깔짝거리면서 탄다? 가장 원하지 않죠. 차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 입장에서도 깔짝거리고 싶으면 아예 수동차 좀 재밌는걸 사지 평범한 차 가지고 그러고 싶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가다서다가 많은데, 이게 골목길에서도 교행 안되는 곳들이 많으니 허구한날 가다서다 하지, 언덕길에서도 그럴 일이 많죠. 그냥 유체커플링이 짱인 동네입니다.
    답글 3
  • 레벨 원수 XLR8 24.04.05 05:55 답글 신고
    일반적인 오토차 원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연비가 좋다는 점은 반길 일이지만 순발력? 원하지 않고, 오토보다 빠르게 치고 나간다? 원하지 않고, 내구성? 안좋고, 편하려고 오토를 샀는데 수동모드로 계속 손 깔짝거리면서 탄다? 가장 원하지 않죠. 차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 입장에서도 깔짝거리고 싶으면 아예 수동차 좀 재밌는걸 사지 평범한 차 가지고 그러고 싶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가다서다가 많은데, 이게 골목길에서도 교행 안되는 곳들이 많으니 허구한날 가다서다 하지, 언덕길에서도 그럴 일이 많죠. 그냥 유체커플링이 짱인 동네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25 답글 신고
    고바위는 사실 불안하긴 합니다
  • 레벨 중사 2 흑마제 24.04.05 10:57 답글 신고
    편할려고 오토 타는건데 불편하면 오토 탈 이유가 없죠
  • 레벨 중장 letra 24.04.05 06:02 답글 신고
    토크컨버터는 막다뤄도 부드럽고 잘나감
    요세 락업도 각단 물려서 항속이면 연비도 좋고
    DCT의 짧은 수명과 모듈화 부품으로 비싸진 교체비용도....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24 답글 신고
    음.. 그래도 특유의 답답함은 있더군여 ..
    dct가 조건이랑 손을 많이 타는건 사실..
  • 레벨 소장 GV80 24.04.05 07:09 답글 신고
    르노 꺼려하는것도 형만 모름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23 답글 신고
    알게 뭔가여 +_+
  • 레벨 원사 3 와이런다카노노 24.04.05 07:35 답글 신고
    내구성이 좋다는건 누구 생각이지?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49 답글 신고
    제생각입미다 *_*
  • 레벨 대위 3 빽초 24.04.05 07:44 답글 신고
    내구성은 모르겠지만 정차후 출발할때가 너무 불편함 특히 전진후진 평행주차할땐 차 부셔버리고싶음 제 차가 아니라서 참았네여 ㄷㄷ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50 답글 신고
    그래서 수동모드가 선택 아닌 필수
  • 레벨 원수 검둥개 24.04.05 07:47 답글 신고
    우리니라 도심 운행 특성상 반크러치 들어갈때가 참 많은데
    저는 마 밋숀 수리할돈이 없어서
    토컨 오토랑 수동이랑 탑니다 ㄷ ㄷ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55 답글 신고
    사실저도 그래서 cvt가..
    벨트가 먼저 끊어지느냐 클러치가 먼저 나가느냐... ㄷㄷ
  • 레벨 준장 pOSSW 24.04.05 07:54 답글 신고
    BMW ZF도 외려 스포츠드라이빙때 변속후 한 템포 느리게 꿀렁거려 메인은 항상 DCT로만.

    수동은 허리때매 불가...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07:56 답글 신고
    확실히 직결미션이 빠릿한 감은 있습니다.
  • 레벨 상병 시동걸어 24.04.05 08:26 답글 신고
    고장 잘나니까.
  • 레벨 하사 1 의무를다하라 24.04.05 08:33 답글 신고
    수동미션 많이 몰아봐서 변속충격 꿀렁임 이런거 문제가 안됨. 다만 내구성이 문제임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4.05 08:34 답글 신고
    sm6 dct 타보고 사람들이 괜히 하는말이 아니구나 생각들었네요
  • 레벨 대위 3 찌그러진본넷 24.04.05 08:48 답글 신고
    dct만 타면 잘모르져.. 다른차 타는순간 쓰레기란걸 알게됨
  • 레벨 대령 3 겨울살이 24.04.05 08:55 답글 신고
    으.
    싫어요
  • 레벨 일병 비타민사탕 24.04.05 09:43 답글 신고
    예전차 1.7 dct 였는데 회사에 경사진 이면도로 주차장이 있는데 후진으로 끼워넣을때 기어가 먼가 홀딩을 안잡아주는 느낌으로 불안하고 도로에 차들 막힐때도 별루였음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12:59 답글 신고
    저도 첨에 운전할때 뒤로 굴러가면서 사고날뻔한적이 있네요 ㄷㄷ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24.04.05 09:55 답글 신고
    원칙적으로 저렴해야 할 미션이 오토미션보다 비싸게 팔리고 수리비용도 비싼데 내구성도 구리니까요.
    연비 때문에 모든걸 포기한 미션이라 승차감 이런건 안중에도 없을거구요.
    스포티한 세팅도 아닌 차량에 집어 넣은것도 마찬가지요.
    굳이 수동 모드로 다룰 필요가 있나요?
    변속 로직이 구리다는 증거인데요.
    그 구린 이유도 내구성 때문에 10만km 주행은 버틸만한 조건으로 세팅된건데요.
    수동 모드 자주 쓰면 미션 훅 갑니다.
    한계에 부딧히니깐 내구성 희생하고 강제로 몰아 붙히는겁니다.

    현대기아차가 이전 세대까지는 DCT를 적극적으로 넣고 있다가 도리어 빼고 있는 것도 실패한 미션이죠.
    지금 현대는 CVT와 오토미션으로만 라인업을 짜고 있거든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4.04.05 09:57 답글 신고
    수동의 장점을 가져왔지만, 단점도 가져 와 버렸죠.
    위에 말씀처럼 경사로 후진 주차처럼 경사 심한데서 힘들어요.
    그나마 수동처럼 시동은 안 꺼지긴 하지만요

    변속 충격이나 반응성은 수동 생각하고 풋 워크 타미잉 바꿔주면 전혀 문제가 안생기고,
    오토 특유의 반응성이 살짝 어긋나는것 보단 이 쪽이 취향이라 재밋긴 하지만,
    그렇다고 신경써서 타야된다는 단점 자체가 없어지진 않는거 같습니다 ㅎㅎ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24.04.05 10:01 답글 신고
    펀드라이빙을 위한 차량들에서 적당한 고출력 + DCT + 핸들링 + 밸런스 좋은 차량 세팅에서는 DCT가 그 목적에 맞지만 QM3 같은 가성비 라인을 위한 DCT는 그냥 연비 이외에는 모든걸 희생한 차량입니다.
    연비를 제외한 장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같은 DCT를 폭스바겐 VS 르노를 보자면 르노 차량들은 세팅을 무식하게 못한 차량입니다.
    QM3가 탈만하면 국내 경차는 더 탈만한 차량입니다.
  • 레벨 중사 2 moth 24.04.05 10:04 답글 신고
    그냥 수동이다 생각하고 타면 수동보다는 편하다는 거 같네요~ 수동차를 새차로 첫차로 사서 5만 키로에 클러치 다 갈아먹은 저로써는 불호~ 그게 초보가 늘상 산 중턱 있는 대학을 매일 오르내리고 주차를 경사로에 해서 그랫던 거 같네요. 여튼 우라나라는 경사길도 많고 가다서다 해서 불호. 일반 자동변속기로 다 바꿔주세요. dct는 스포츠카 만 다세요.
  • 레벨 하사 1 릴단말이지 24.04.05 10:08 답글 신고
    패들도있어서 수동모드 해봤는데 언제올리고 언제내리는지 감이안오든데요
    조금만가다보면 드라이브모드로 강제전환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12:57 답글 신고
    그거 cvt가 그렇더군여.
    그래서 불편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4.04.05 10:10 답글 신고
    오토미션을 수동모드로 타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95%이상은 그냥 D에 놓고 다닐듯..
  • 레벨 소장 AMGONE 24.04.05 11:01 답글 신고
    9년차 17만째 플라이휠, 클러치 교환없이 잘 타고있네요...
    DCT는 특성 알고타야 오래탑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20:24 답글 신고
    역시 잘 아시는군여 +_+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4.04.05 13:03 답글 신고
    자동병속기 수동모드로 타는사람입니다
    토컨오토로 레브매칭까지 해야될줄은 ㅠ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4.05 20:21 답글 신고
    토컨오토도 상황따라 수동모드 타는게 엔진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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