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쏠라티(724가 4100) 전중문 15인승 차량 21년 11월식 3만 9천 킬로입니다.
해당 보증기간은 24년 11월까지 6만 키로까지 무상보증이 가능하다는 걸 확인하고,
2024년 3월 20일 인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에
미션 충격 및 소음이 있어서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미션 케이스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고 답변은 받았습니다.
그래서 보증이 가능한지 확인했더니 미션 케이스는 보증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고 그럼 미션 케이스 문제 발생에 대해서 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또다시 돌아온 답변은 미션 케이스는 부품이 공급되지 않아 미션을 통으로 갈아야 한다며 700만 원 정도의 수리비를 고지 받았습니다.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이었지만 여기서 더 황당한 답변은, 블루핸즈 측에서는 미션을 고장 내서 오면 미션을 보증수리해 주겠다는 어드바이저 답변입니다. 고장나지 않은 미션을 소비자가 왜 고장을 냅니까.
여기서 문제는 미션이 고장이 아닌 미션 케이스라는 부품이 고장 났지만 부품 공급이 불가능하여, 미션을 통으로 교환해야 된다는 답변에 대해서 굳이 소비자 입장에서 현대측 부품공급이 없는 이유로 큰 비용을 지출하며, 보증도 안되는 미션을 수리를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한번 두번 여러 번 생각해 봐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외부 충격도 없었으며, 접촉사고도 없던 멀쩡하게 운행되던 차량이 미션 케이스가 나갔다며, 100% 소비자 과실로 몰아가며, 미션을 통으로 내려서 보증워런티 혜택을 받지 못하고 미션수리비 700만원이라는 큰 돈을 지출해야지만 가능하다는것입니다.
2024년 3월 21일
차를 다시 출고하고 여러 번 생각해 보았지만 현대라는 대기업의 서비스와 응대가 납득이 되지 않아 현대 본사 고객센터에 연결을 하여 인천 네트워크 지원팀 주재원과 통화연결을 하였습니다.
주재원의 답변은, 미션을 통으로 교체할 필요는 없으며, 고장 관련 부품의 재고를 확인하였으니 블루핸즈 측에 부품 비용과, 공임비를 지불하고 수리를 하여라라는 답변을 듣고 안도하며 블루핸즈쪽에 통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블루핸즈 측은 부품을 다시 반납하였으며, 자기들은 수리를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듣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또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돌아온 주재원의 답변은 부품이 없으며, 블루핸즈와 동일하게 미션 케이스가 고장 나면 미션을 통으로 교체해야 하며 미션 케이스는 현대에서 따로 공급되지 않는 부품이며 미션 보증수리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입니다. 저는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미션이 고장 났으면, 미션을 보증해 주면 되는 것이고, 미션이 아닌 미션 케이스가 고장이 났으면 미션 케이스에 관련 수리비를 지불할 테니 수리를 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측은 미션케이스는 부품이 공급되지 않으니 미션을 통으로 교체해야하며,. 미션 교체하는 부분은 워런티가 남았어도 보증이 불가능하다고 고객 과실만 말하는중입니다. 미션 케이스가 고장이 나면 미션을 통으로 교체해야 된다는 것을 소비자가 현대 측 누구한테라도 고지를 못받고 차를 구매하였습니까? 부품이 공급되지 않아서 미션을 통으로 교체를 해야 되는 상황이면 미션을 보증을 해줘야 되는 것이 상식적인 부분이 아닙니까?? 미션 케이스고, 무슨 명칭이고 소비자는 모릅니다. 미션을 교체해야는 상황이면 미션을 수리한다고 생각하는 게 소비자의 입장입니다.
핸드폰 액정이 박살났는데, 액정부품이없어서 메인보드를 바꾸라는 의미가 아닙니까?
너무너무 억울해서 제가 할수있는 민원 각종 커뮤니티 유트브 기자 시간을 소비되더라도 억울함을 호소할것입니다.
혹시 제가 상식이 어긋난 상황이라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상용사업소는 원래 그따위예요
다른 데로 차를 넣으세요 거기서 소개를 받든
렉카 쪽을 통해서 소개를 받든
다른 곳으로 가세요
미션케이스 자체가 부품이 공급이 안되다는 주재원의 답변을 받아서요..
그럼 다른쪽도 해당부품이없어서 수리가 안되는 부분이 아닐까요?
차라리 견인해 온 렉카나 그쪽 안에 있는 큰 렉카 차량들 있어요 거기들한테 물어보세요
그러니 통교환이죠
현대자동차 본사측 주재원의 답변으로는 현대자동차 자체에 해당 부품이 공급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수리비용을 지불할태니 케이스 수리를 원한다고해도 해당 부품이 없다고만 합니다..
변속기 수리 전문점 가셔서 진단 다시 받고 견적 받아보세요,,, 왜 거기서 힘빼고 그러세요, 대부분의 정비업체들은 변속기 통갈이 작업만 됩니다. 변속기 부분/분해 수리는 변속기 수리전문으로 하는 업체에서 합니다.정말 변속기 자체문제가 아닌지, 부분만 수리가 안되는지 부터 알아보세요,,
그럼 미션보증을 해달라고 말을하는중이였습니다.
그럼 변속기 수리하는곳에 따로 파츠를 가지고있을수 있는건가요???
문제는 미션케이스 교환은 즉 오버홀인데 블루핸즈나 상용차 직영 모두 오버홀 작업을 하지않습니다. 즉 미션을 어셈블리로 교환해야 하는데 미션 자체 문제가 없으니 보증수리가 불가하다는 것이고
미션케이스가 어떤상태인지는 모르겟으나....(사진도 없고) 케이스가 자연적으로 깨질 확율은 거의 없기에 소비자 과실로 보는것이고
설사 보증이라고 해도 미션오버홀 자체가 현대차가 불가하기에....자비로 미션 통째로 교환하라는 거지요
미션오버홀은 미션 전문집만이 가능하며..(현대 사용 블루에서는 안함)
미션오버홀이 간단한게 아닙니다.
그냥 미션내 부품을 모두 분해해서 새 케이스에 옮겨야 하는데 이때 씰과 여러 부품들은 그냥 신품으로 교환해야 합니다..미션 자체 문제가 없기에 내부부품 보증처리도 불가하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