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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차무식이G80퍼런거 23.12.27 22:27 답글 신고
    중고차사믄댐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3.12.27 22:36 답글 신고
    사실 돈버는차만 중고 (경유)포타/봉삼이로 가믄 되는지라...

    가족용 차량은 서포티지 쭈우우욱
    혹여나 로또 대박나믄 쏘렌토로 업그레이드 ㄷㄷㄷ
  • 레벨 원수 XLR8 23.12.27 23:07 답글 신고
    배출가스 규제 때문에 이런 움직임을 하는 건데.. 제 생각에는 25년부터 바뀌는 원년이 아니라 25년이 근미래 1차 타겟 같습니다. 보통 더 이상 판매가 불가능한, 시행일 직전에 가야 큰 변화가 왕창 생기니, 제가 보기엔 2024년 상반기 동안 많은 변화가 있을겁니다. 이때까지 살려놓는 차들은 그 이후 몇 년 간 더 살아남는다고 봐야겠죠.

    유럽과 북미 규제가 가장 큰 규제인데... 우리나라도 도입하고 있고요, 유럽의 유로6e가 2024년 9월 유예차량까지 다 합친 최종 시행일이고, 하루아침에 시행되는게 아니라 일정 기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강화되는 미국의 Tier 3도 2025년 모델이어가 최종 목표년도입니다. Tier 2 당시 Bin 5가 컷트라인이었고 이걸 만족시킨 차들이 여태까지 판매가 가능했었는데 Tier 3에서는 Bin 30, 그러니까 Tier 2 기준으로 보면 상위 두 개 Bin 안에 드든 차들만 판매가 지속 가능하고 그 아래 차들은 모두 단종 시켜야 됩니다. 미국식 배출가스 규제의 장점은, 이렇게 일정 기간동안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가 진행되고 나면 그 이후 당분간은 한숨 고를 수 있는, 아무런 규제 강화가 없는 시기가 몇 년 주어지거든요. 그래서 그 동안에는 극단적인 파워트레인 변화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럽과 북미 양대산맥이 비슷한 시기에 배출가스 강화가 이루어지는 25년을 타겟으로 한번 크게 오고 한동안은 쉴 거라 예상하는 것입니다.

    뭐 유로6e 프로그램은 그간 PHEV 차들 테스트 기준이 널널해서 현실과 동떨어진 레인지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문제라 보고 이를 바로잡는 것이 당분간의 포커스라, 일반 내연기관 차들에게는 유럽 배출가스 규제 또한 또 몇 년 간은 쉴 새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타임라인 보면 28년~29년 즈음 해서 배출가스 저감 중심의 규제 강화가 한번 더 이루어진다고는 하는데.. 이건 뭐 두고 봐야죠. 아무튼 내연기관 종말을 걱정할 정도로 전동화로 왕창 넘어가는 시기는 저는 이 2028~2029년 즈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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