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탁군 23.07.27 00:33 답글 신고
    그래 그렇게 하고 연식,사고 중고 감가먹는만큼 세금 줄여줘야 것도 타산이 맞제?
    답글 0
  • 레벨 중위 1 안화단결취침 23.07.26 23:37 답글 신고
    증세 맞을걸요. 제조사들이 다운사이징에 적극적이라서 세금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7.26 23:23 답글 신고

    천운인가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7.26 23:23 답글 신고
    근데 차량가격 기준으로 해도 좀 애매한게

    차량 성능과는 하등 상관없는 LED라이트나 가죽시트 이런 옵션 가격때문에 내야하는 자동차세가 바뀐다면

    이건 또다른 형평성 문제를 야기할수 있지 않나 싶네요.

    배기량 기준이 옳지 않다면 차량가격보다는 연비나 배출가스 기준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 레벨 소령 2 호랭이삼촌 23.07.26 23:26 답글 신고
    근데 어차피 자동차세도 취등록세처럼 비싼차에 많이 물리고 조금 가격인 싼건 적게 물리는게 조세형평에 맞긴하죠. 배출가스 기준이라고 하면 예를들어 롤스로이스 스펙터 배출가스가 아반떼하고 똑같다고 하면 5억 넘는 차량과 3천만원짜리 차량에 똑같은 세금을 물리는게 누가봐도 합리적이지는 않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7.26 23:28 신고
    @호랭이삼촌 만약 그렇게 세금내는 기준가격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가령 똑같은 차에 똑같은 파워트레인 모델인데

    거기서 가죽시트 옵션 하나 추가했다고 그 가격 기준선을 넘어서 자동차세가 바뀐다면

    이건 누가 봐도 말이 안되는 얘기죠.
  • 레벨 대위 2 car15 23.07.26 23:31 답글 신고
    옵션 제외 가격 기준으로 하면 되죠.. (트림별 기본가격)

    지금 lh에서 임대 아파트 기준중에 차량가액 제한이 있는데

    차량 구매가 (옵션 비용 포함) 기준이 아니라 해당 트림 가격 기준으로

    제한합니다.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23.07.27 05:39 답글 신고
    왜 차량 가액에 따른 세금 제도가 말이 안됩니까?
    이미 취득세는 차량 가액에 따라서 냅니다.

    조세제도는 기본적으로 돈 많은 사람이 더 내는겁니다.
  • 레벨 중장 득도한곰 23.07.26 23:25 답글 신고
    그냥
    연비대비로 합시다ㅋㅋㅋ
  • 레벨 소령 2 호랭이삼촌 23.07.26 23:36 답글 신고
    연비 CO2기준은 독일식이라고 합니다 ㅋ 차가격을 기준으로 하는건 미국식.
  • 레벨 대위 2 car15 23.07.26 23:33 답글 신고
    바뀌면 좋겠네요.. (엊그제 5,000cc 로 기변한 차주)
  • 레벨 소령 2 호랭이삼촌 23.07.26 23:37 답글 신고
    저도 갠적으로 바꾸었으면 좋겠음
  • 레벨 대장 13BH380 23.07.26 23:35 답글 신고
    분열 일으켜 세수만 늘리면되는 마인드
  • 레벨 소령 2 호랭이삼촌 23.07.26 23:38 답글 신고
    이미 5년전부터 계속 논의만 되던거. 이젠 바꿔야죠. 배기량기준이 뭡니까? 배기량기준이 ㅋㅋ 과거 고배기량 차량들이 대부분 고급차니까 저렇게 만든건데 지금기준으로는 말도 안되는거죠. 배기량기준은 전세계에서 극히 드물텐데
  • 레벨 중위 1 안화단결취침 23.07.26 23:37 답글 신고
    증세 맞을걸요. 제조사들이 다운사이징에 적극적이라서 세금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안화단결취침 23.07.26 23:43 답글 신고
    좆구형 대형차 보험가 300만원 짜리 세금 개꿀이네요. 야호~ 경차 신차보다 세금적게 되겠네요. 고급차 유지비 만세. 싸구려 5000cc 올드카 소장가들 만세
  • 레벨 대령 1 HG220VGT 23.07.27 00:00 답글 신고
    전기차도 늘어나고 다운사이징으로 배기량도 줄어드는 추세니 자동차세 산정방식이 바뀌긴 할텐데 어떻게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
  • 레벨 중위 1 안화단결취침 23.07.27 00:08 답글 신고
    차값 기준으로 합시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3.07.27 00:14 답글 신고
    그냥 자동차 바닥에서 차지하는 면적으로 했으면..*_*
    인간적으로 국내 자동차 크기 너무 큼
  • 레벨 소령 1 왕반짝 23.07.27 00:31 답글 신고
    마력수로 하면 웃긴가?
  • 레벨 중위 2 탁군 23.07.27 00:33 답글 신고
    그래 그렇게 하고 연식,사고 중고 감가먹는만큼 세금 줄여줘야 것도 타산이 맞제?
  • 레벨 소령 1 Scientist 23.07.27 01:27 답글 신고
    사고나서 잔존가치 떨어지면 세금 덜 내나요?
  • 레벨 중사 1 쏘렌토레스포티지팔공 23.07.27 09:48 답글 신고
    불편한 부분을 시정하는게 개선이라는건데
    세금이 적게 걷히는게 불편한 부분이라면 이딴건 안하는게 맞는거고
    비싼차가 세금을 더내는게 맞다고 하면 이미 구매한 사람들한테는 적용하면 안되지
    전기차사라고 독려할때는 언제고 전기차 금액은 점차 싸지겠지만 이미 구매한 사람들이 피해보면 안되지
    신차 기준으로 둬야 맞는거같음
    중고차 기준으로 두면 과거에 뭔 잘못을 했다고 이제서 세금을 더걷는건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