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세팅을 독일차와 달리 70~80%만 쓰는 것도 있지만, 일제는 작은 부품부터 내구성이 좋음.
일본제는 나사만 보아도 다른 게 볼트 + 와셔 + 너트 돌려봐도 착착 잘 맞음. 농업, 건설업, 산업 분야에서 일제 공구를 찾는 이유는 작은 부품에서도 내구성이 다르기 때문. 철제 가위도 국산보다는 일제 찾고, 예초기를 써도 일본산을 많이 씀.
(그래도 국산 것 쓰라고 애국심 강요하는 사람은 직접 써보길 바람. 덤프트럭, 굴삭기, 트랙터 모두 국산보다 일제 또는 독일제/스웨덴제가 더 많음. 기계톱, 전동드릴 봐도 국산보다 미국산이나 일본산을 더 쳐줌.)
전반적인 품질은 대기업 하나가 바꾸는 게 아니라, 산업 문화 자체가 변해야 바뀜. 대기업이 규칙 잘 지키고 모범을 보여도 중소기업에서 대충 해먹으면 세상은 절대 안 바뀜. 대표적인 것이 건설업.
어차피 돈 없는 사람들은 중소기업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해서 격차는 더 심함.
모든 게 다 대기업 수준까지 바뀌려면 15~30년 걸림. 그 사이에는 대기업은 더 발전하고.
여기까지는 일제산 내구성 칭찬.
새로운 투자와 적용이 무척 느림. 그래서 10년씩 디자인이 쳐진 느낌. 2000년대 닛산이 나름 과감했는데 어려워지면서 사골 되어감. 세계 1위 토요타도 보면 스바루 마저 토요타화 시켜서 토요타인지 스바루인지 모르겠고. 외관 내장 보면 디자인이나 자재 보면 전세대 재료 공학 측면에서 진전된 게 없음.
국산낚시대 유튜브끼고 홍보겁나해서 비싼 가격 팔고나서 1년도 안됐는데 회사가 없어짐... 물건도 받아보니 같은 가격대 일본낚시대 품질에 한~~~~~참 못미침....
일본 싫어 하지만 이부분은 애국이 안됨...
끈질기게 고장이 안남...
다만 한국제와 격차가 감소중인것도 사실.
현기차의 발전도 결코 무시할 수 없죠.
자전거부품도 독보적이죠
애네들 자동차 검사 존나게 빡새게 만들어놔서 허접하면 통과못함
국산낚시대 유튜브끼고 홍보겁나해서 비싼 가격 팔고나서 1년도 안됐는데 회사가 없어짐... 물건도 받아보니 같은 가격대 일본낚시대 품질에 한~~~~~참 못미침....
일본 싫어 하지만 이부분은 애국이 안됨...
철강부분에선 미국이 짱임.
미국 독일 일본 이런순
일본은 정밀에 비중을 많이 두는편임.
하지만 내구성은 그렇게 좋지않음.
하다못해 니퍼나 펜치만 봐도 절대 미제못따라감
이게 20년전인데도 아직도 그 강도와 내구성을 못따라감
울나라는 거의 짱개국수준에서 지금 엄청좋아진거~
이유는 단하나 돈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