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3.04.26 03:08 답글 신고
    북미에서는 주로 큰 차를 만드는 자국차 브랜드 보호 차원인지 차가 작을수록 달성해야 하는 연비가 빡세지는 희한한 규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들이 줄줄이 단종되고 그 대신 큰 SUV나 픽업트럭, 오프로더에 시장이 활성화 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제 생각에는 C63 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차에서는 연비 때문에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되었고 그 윗급으로 갈수록 큰 엔진을 허용해 E450은 6기통으로 출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북미 사람들이 다운사이징 터보에 좀 더 소극적인 것도 한몫 하겠고요.

    유로7 부터는 유럽도 북미와 같이 메이커에서 판매된 차량 전체에 대한 평균 배출가스를 규제하게 되는데, 유럽에서 C클래스 급 판매량은 엄청나고 E클래스 급은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C클래스는 평균 배출량을 끌어내리기 위해 적극적이고 E클래스 급은 조금 느슨하게 해도 된다는 점이 또 하나의 배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답글 1
  • 레벨 원수 XLR8 23.04.26 03:08 답글 신고
    북미에서는 주로 큰 차를 만드는 자국차 브랜드 보호 차원인지 차가 작을수록 달성해야 하는 연비가 빡세지는 희한한 규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들이 줄줄이 단종되고 그 대신 큰 SUV나 픽업트럭, 오프로더에 시장이 활성화 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제 생각에는 C63 같이 상대적으로 작은 차에서는 연비 때문에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되었고 그 윗급으로 갈수록 큰 엔진을 허용해 E450은 6기통으로 출시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북미 사람들이 다운사이징 터보에 좀 더 소극적인 것도 한몫 하겠고요.

    유로7 부터는 유럽도 북미와 같이 메이커에서 판매된 차량 전체에 대한 평균 배출가스를 규제하게 되는데, 유럽에서 C클래스 급 판매량은 엄청나고 E클래스 급은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C클래스는 평균 배출량을 끌어내리기 위해 적극적이고 E클래스 급은 조금 느슨하게 해도 된다는 점이 또 하나의 배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3.04.26 06:41 답글 신고
    섹스에만 환장한 듯 보이지만
    알고보면 국게지식인 ㄷㄷ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4.26 07:31 답글 신고
    키야 6기통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