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리뷰어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 오토000 김모 피디는 역사는 오래되었습니다.
그런데...그의 소속 회사가 자동차와 전혀 관련되지 않았다고 말하지 못합니다.
이건 마치 현대계열 언론사가 자동차 리뷰를 하면서 다른 차들을 까는 것과 마찬가지죠.
한마디로 완전 공정하다고 말할 수 없는거죠.
아니나 다를까...김피디가 처음부터 지금까지 현기차를 리뷰한걸 보면...
단한번도 삐딱하게 안한걸 본적이 없습니다.
심지어...쏘나타N 같은 경우는 다른 리뷰어는 세명이 타고도 제로백이 6.2초 나왔는데...
김피디는 7.2초가 나왔다고...그걸 자랑스럽게 계속 떠들어 대더군요.
다른 국산차들도 제로백이 다른 사람들보다 늦게 나오고...
꼭 일본차나 독일차와 비교하는 수치를 끼워넣습니다.
초창기에는 현기차의 출력, 코너링, 브레이크, 타이어...로 거의 모든 차를 깠습니다.
그리고 독일차의 우수한 성능을 알려줬는데...덕분에 일반인들도 독일차와 외제차를 잘알게 되었죠.
우리나라 수입차 천국이 된건 김피디의 공이 지대할겁니다.
전세계에서 자국의 자동차는 존나 까고...수입차는 빨아주는 리뷰어는 거의 절대로 별로 없을겁니다.
독일차가 성능이 우수하지만...판매가격, 서비스 비용이나 시간, 하드한 승차감...
이런 단점은 단 한번도 얘기한적이 없습니다.
현기차가 승차감이 좋으면...코너링이 불안하다고 까고...
하드하면 너무 승차감이 안좋다고 하고...무조건 까고 보는거죠.
우리나라 일반인들중에 하드한 승차감을 좋아하고 코너링을 즐기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현기차와 경쟁에 있는 기업에서 현기차는 무조건 까고...
독일차와 수입차는 빨아주고...다른 경쟁차는 별로 까지 않고...
이건 어차피 자기들과는 경쟁이 안되니까...수입차를 끌여들어서...
엿먹어봐라 하는 식인가...
전세계에서 자국 자동차는 존나 까고...수입차는 열심히 홍보하는 리뷰어가 있을까...싶네.
현기차가 제일 좋다는게 아니라...까는게 공정하지 않다...는 겁니다.
전문기자급은 바라는게 사치.
나름 전문성에 기반을 둔 사람은 두명, 기자로서 충분히 소비자 기준으로 판단해주는 사람 한명.
저는 딱 이 세명정도만 봅니다.
전문적인거 보시려면 그나마 오토기어꺼보세요
객관적으로 놓고봤을때 오토기어가 신뢰도가 높다고 봅니다.
단순히 차 좋아하는 유튜버들이 단순히 승차감이 안좋다 라고 말하는데
오토기어는 뭐때문에 승차감이 안좋게 느껴진다 이런식으로 근본을 찾아서 말해주니까요
일반인이 느끼는 감성적부분이 좀 하쉽더라고요
차가 스펙과 하드웨어 기술이 전부가 아니니...
전 오토기어, 모트라인, 강병휘, 미디어오토, 한상기, 더베스트랩, 모카 정도 두루 보고 참고만 하는 편입니다~
각자 느끼는 방식이 조금식 다르지만 모두 좋은 리뷰라 생각합니다~
저도 왠만한 유튜버꺼는 다봤는데 재미는 모트라인 지식은 오토기어 각선미는 카비니 요렇게 보네요
잘 웃다갑니다.
오토기어는 잘 빨아주던데 그거나 구독하세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