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북한난민 23.02.22 00:58 답글 신고
    기업주가 자기 이름으로 바꾼다는거에 뭐라 말할순 없지만 kg란 이름자체가 쌍용보다 못하다고 느껴짐...

    그래서 차라리 쌍용이 나은거 같음... 뭐 다른 더 신박한 이름이 있다면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답글 0
  • 레벨 중사 3 ayubis 23.02.22 00:44 답글 신고
    자기 이름에 먹칠 했냐 안했냐 차이임
    일괄적으로 브랜드 유지를 하는건 말이 안됨
    답글 0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3.02.22 07:44 답글 신고
    브랜드 패착 쌍용 지우는게 당연한건데.........
    마케팅 모르시남?
    답글 2
  • 레벨 중사 3 ayubis 23.02.22 00:44 답글 신고
    자기 이름에 먹칠 했냐 안했냐 차이임
    일괄적으로 브랜드 유지를 하는건 말이 안됨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23.02.22 00:51 답글 신고
    쌍용이 사라지니~~
    가문의 코란도, 렉스턴의 브랜드 가치가 아쉽습니다ㅠ
  • 레벨 소위 1 부인이차바꿔줌 23.02.22 00:51 답글 신고
    KG 코란도, KG 렉스턴, KG 무쏘....
  • 레벨 대령 3 북한난민 23.02.22 00:58 답글 신고
    기업주가 자기 이름으로 바꾼다는거에 뭐라 말할순 없지만 kg란 이름자체가 쌍용보다 못하다고 느껴짐...

    그래서 차라리 쌍용이 나은거 같음... 뭐 다른 더 신박한 이름이 있다면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2.22 00:58 답글 신고
    쌍용은 지금 전기차 플랫폼 개발 등 돈써야할 일이 천지인데

    저렇게 당장 필요하지도 않은 일에 천문학적인 돈을 쓰는게 과연 옳은일인가 의문이 들죠.

    쌍용차의 인지도를 걷어차고 KG로 다시 그만큼 인지도를 쌓는데 드는 비용도 생각해야하고요.
  • 레벨 소령 3 cronous 23.02.22 01:03 답글 신고
    SY모터스가 낫지 않았을까 하네요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3.02.22 07:27 답글 신고
    옳소~~~ 킬로그램 그룹은 쌍용이라는 브랜드네임을 남겨놔라! 남겨놔라!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3.02.22 07:44 답글 신고
    브랜드 패착 쌍용 지우는게 당연한건데.........
    마케팅 모르시남?
  • 레벨 소위 2 집시칸 23.02.22 08:45 답글 신고
    지난대선을 보는듯한 이 기분은 뭘까요 ^^;
    갑자기 정치이야기 해서 미안합니다.
  • 레벨 소위 2 기라등등 23.02.22 08:19 답글 신고
    모카 kg회장 인터뷰에서는 kg안붙인다고 하더라구요
    역효과라고
  • 레벨 병장 용만 23.02.22 08:28 답글 신고
    토레스 헤드라이트 눈쌓임 현상은 어떡한대요? 겨울 다 지나갔으니까 모른척 할것같은데
  • 레벨 중위 3 일본불매100년 23.02.22 08:28 답글 신고
    위 지적하신분 맞습니다
    그리고 CI를 바꾼다고 하는 것이 이외에도
    수천억원의 현실자금이 들어갑니다.
    무형자산을 떠나서 .. 정비소. 회사 자동차 마크등등.. 유형자산 교체비용이 어마어마할 수 있습니다. 기아가 수조원을 썻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입라이너 23.02.22 08:38 답글 신고
    쌍용차가 이미지가 좋나??
  • 레벨 중령 1 지디쿨 23.02.22 08:38 답글 신고
    직접 인수하시지 그래요? KG보다 능력 좋으신거 같은데?? 인수하시져^^
  • 레벨 상사 1 박가로이 23.02.22 08:40 답글 신고
    단용 추천
  • 레벨 원사 1 봄과같은사람 23.02.22 08:48 답글 신고
    킬로그램의 약자인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검사독재국가 23.02.22 09:11 답글 신고
    바꾸는게 좋을거 같은데?
    '쌍'자가 이미....
  • 레벨 중장 모델모델 23.02.22 09:13 답글 신고
    미국 시장겨냥해서 파운드로 바꿔라
    킬로그램안쓴다
  • 레벨 소위 1 날샌다 23.02.22 09:19 답글 신고
    단순히 판단할게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보고 판단 해야겠죠
  • 레벨 중사 2 albamc 23.02.22 09:27 답글 신고
    차라리 코란도로 바꾸지.
  • 레벨 대위 2 사과나무가지 23.02.22 09:36 답글 신고
    쌍욕으로 추천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23.02.22 09:37 답글 신고
    글로벌 파워가 떨어져 보이는데..KG는....더블드래곤이 좋은디..
  • 레벨 원수 검둥개 23.02.22 10:05 답글 신고
    디디 ㄷ ㄷ
  • 레벨 준장 R군 23.02.22 09:46 답글 신고
    결과를 지켜봅시다 우린 소비자니까요 선택지가 유지된다는데 의의를 둡시다
  • 레벨 대위 3 한량놀이 23.02.22 10:00 답글 신고
    평택사람으로써.. 쌍용을 포기하기보다는.. 그냥 앰블럼을 좀.. 그냥.. 바꾸는게... 아니먄 그냥 영어로 마세리티처럼 쌍용을 쓰는게 .. 그전에 액티언 체어맨등..앰뷸럼 그지같은거 헛짓하지 말고 그냥..쌍용 앰블럼 바꾸고 지금 토레스 품질관리 잘해서.. 다시 재도약했음...
  • 레벨 원수 검둥개 23.02.22 10:05 답글 신고
    쌍차!
  • 레벨 상사 1 부산늑대 23.02.22 10:18 답글 신고
    쌍용은 부도의 상징 같아서 네임벨류가 있긴하나요
  • 레벨 중위 1 박카스먹고불끈 23.02.22 10:55 답글 신고
    쉐보레를 대우라고 부르자!
  • 레벨 중사 1 Theia 23.02.22 11:03 답글 신고
    쌍용차 이미지가 그렇게 좋은 차였는지 모르겠고 앞으로 커 나가려면 독과점의 국내 시장 보다는 해외 시장으로 가야 할텐데 해외에서 쌍용 브랜드가 효과가 있을지는 더욱 의문이 드는데다 이 쌍용 발음이 쉽지 않죠. GM산하에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있듯 회사 이름을 KG로 바꾸는건 문제 없겠으나 브랜드명은 korando처럼 발음하기 쉽고 의미 있는 이름으로 변경하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 레벨 원사 2 영자돼지 23.02.22 11:57 답글 신고
    KG의 브랜드 가치가 쌍용보다 우수하다면 검토를 해보겠지만, 글쎄... KG가 어떤 기업인지 아는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르노가 삼성에게 매년 수억원의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20년 가까이 삼성브랜드를 유지하는 이유를 모르나....
    (최근에 해지한걸로 알고 있슴)
  • 레벨 중장 기획부동산 23.02.22 12:11 답글 신고
    쉐보레 스파크는 아직도 대우 마티즈로 불림
  • 레벨 원사 1 와이파이맛있어 23.02.22 12:44 답글 신고
    지꺼아니면관심끄는게 ㅡㅡ
  • 레벨 소위 2 버닝B 23.02.22 15:58 답글 신고
    돈많은 사람들이 머리좋은 사람들 데려다가 돈 많이 주고 한 결정같은데 ㅎㅎ
  • 레벨 원사 3 madeinhell 23.02.22 17:00 답글 신고
    쌍용 이미지 좋지 않은데

    KG 이름부르기 힘들지만 쌍용도 맘에 들지는 않음
  • 레벨 대위 3 MuBubJa007 23.02.22 17:16 답글 신고
    다들 그냥 쌍용이라 부르지 않음?
    르노삼성도 삼성차라 부르는거처럼...
  • 레벨 소령 1 꼬냑헤네시 23.02.22 17:20 답글 신고
    그냥 KG 보다 KG 쌍용이 더 나을듯한데요
  • 레벨 준장 님은먼곳에 23.02.22 18:32 답글 신고
    차만 좋으면 이름 바꾸는건 금방적응됨

    차나 이쁘게 잘 만드셔
  • 레벨 하사 2 삭제회원 23.02.22 23:05 답글 신고
    헉 금호타이어가 중국국영기업으로 넘어갔군요.....
  • 레벨 원사 1 다비도프v 23.02.23 12:33 답글 신고
    휸다이도 그 구린이름 아직도 쓰고있는데...

    그냥 좀 둡시다....쌍용은 놔둬야함~~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2.09 06:58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금타는 금타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게 아닙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자면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박삼구 그룹회장의 주도로 2006년 대우건설, 2008년 대한통운 인수 및 전세계발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풋옵션을 조건으로 사들인 대우건설 인수건이 일정 주식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줘야하는 조건이 나중에 큰 문제가 되어 그룹 전체에 경영위기로 번짐 + 애초 두회사 인수에 반대했었던 박삼구 회장의 동생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과 형 박삼구 회장간의 책임공방이 시작되고나서 형제의 난으로 번지다 결국 석유화학 계열사 모두를 박찬구회장이 가져가 독립 + 대우건설 인수 자금조달로 인해 금호건설과 금호타이어가 워크아웃 된거죠. 본래 금타가 이전에는 한타보다 글로벌 순위가 높았었고 재무안정성이 뛰어났었으나 희생양이 된것.

    어떻게든 그룹은 살려야 하니 부동의 1위인 금호렌터카, 금호종합금융, 금호생명 등을 매각하고 그룹의 모태인 금호고속까지 사모펀드에 매각했다가 다시 재인수, 2015년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사업부도 금호산업 지배하에 있음) 재인수, 그룹 재건의 완성을 위해 금호타이어까지 재인수 하는게 목표였고 우선매수권까지 가지고 있어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다시 가져가는게 당연해 보였지만 그룹 계열사의 자금을 모아 재인수 하겠다는 박삼구 회장의 제안건을 산업은행에서 거절했고, 즉 개인의 자격으로 인수해야 한다는 가혹한 조건을 내밀었죠. 그 이전인 2013년도에도 금호아시아나와 일본의 요코하마 타이어가 컨소시엄을 꾸려 재인수를 추진했지만 이마저도 거절.. 동생 박찬구 회장이 이끄는 금호석유화학에서도 금타 인수를 추진했지만 '옛 사주의 책임론'을 내세워 인수자격이 없다고 아예 못을 박아버려 없던일이 되어 대안책으로 산은이 중국 더블스타를 불러들여 금호아시아나그룹과 2파전이 형성됐죠. (경영을 망친 박삼구 회장도 문제지만 중공을 끌여들인 산은도 노답)

    이 과정에서 주력 계열사가 된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업체 변경 과정에서 기내식 대란 사태가 터지기도 하는 등 결과가 안좋은 쪽으로 흘러가다가 온갖 방법을 강구하다가 결국 박삼구 회장이 GG치고 중공이 가져가게 되었죠.

    쌍차처럼 대외적인 이미지가 안좋았다면 금타 또한 사명변경을 했겠지만 생각외로 해외에서도 가성비 좋은 메이커로 인식이 되고있죠.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2.09 07:14 답글 신고
    번외로 쌍차는 사명변경 잘했다고 봅니다. 중국에 팔렸다가 인도에 팔렸다가 내뱉는등 그과정에서 기업의 경쟁력이 사라지고 차량 개발속도에도 너무나도 진전이 없었으니 가뜩이나 중견기업 수준에 머무른 회사가 메이저 브랜드들과의 격차가 더 벌어지고 오랫동안 여기저기 팔려나간 바람에 임직원들의 기강도 많이 무너진것도 사실이죠.

    솔직히 많은사람들의 인식이 쌍용차는 망한 회사 이미지가 컸는데 이런 답없는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리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보다 아싸리 지금의 KG모빌리티로 새롭게 시작하는게 더욱 효과적이라 생각했겠죠.

    금호와의 비교는 애초 무리구요. 위에도 썼지만 금호타이어 자체로 보면 괜찮습니다. 박삼구 회장의 경영실책이 문제였을 뿐..그렇게따지면 금호전기나 금호HT도 오래전엔 금호그룹 계열이였는데 왜 아직까지 금호 브랜드를 유지할까요? 님의 관점으로 따지자면 금호타이어는 원래 삼양타이어로 불리어야 정상입니다. 삼양타이어로 시작했으니.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