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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원조집 23.02.10 11:11 답글 신고
    다 단종될만하니 단종되었는데 뭐가 실수임??

    1. 알페온 -> 지금 직분사엔진 실화니 뭐니 해서 엄청 시끄러움, 이건 구형말리부도 해당됨

    현기 직분사는 ㅈㄹ 까면서 항상 이야기 할때 그당시 현기 직분사 gm 델파이꺼 가지고 오고 알페온도 델파이꺼 쓰고 있다고 그렇게 이야기해도 안듣더만. 현기 직분사 까면서 여기서 gm 직분사 엔진 실화 나고 깨지는거 까는거 본적이 없음

    그러니 당연히 단종 된것임

    그리고 후속으로 더 크고 개선된 엔진의 임팔라가 들어온것임.

    격은 좀 낮아졌을지는 몰라도 차라리 임팔라쪽이 파워트레인 완성도로는 더 뛰어남

    4. 캡티바 -> 윈스톰부터 시작해서 무려 12년동안 판차임(2006-2018)

    이거 나올동안 쏘렌토는 1세대(BL)-> 2세태(xm)->3세대(UM) 이렇게 나오고 심지어 3세대 페이스리프트 나오던 시절임

    당연이 개사골이고 뭔 지엠대우의 기술력은.. 차체고 뭐고 다 가지고 들여온거. 그저 어디 "주도로 개발했다" 어쩌구 한거.

    심지어 캡티바로 나올때 윈스톰 상태를 보고 gm쪽인가 오펠쪽에서 대대적으로 보강했던.

    단종직전엔 경쟁모델 대비 이미 경쟁력 제로인 상태고.

    "전 HID가 싫어서 할로겐 달린 캡티바 샀어요"하는 말도 들었던 ..

    애시당초 태생이 투싼과 1세대 쏘렌토를 같이 견재한답시고 어설프게 출시 했던 차이기도 하고 그뒤 쏘렌토가 모노코크화 되고 엔진 라인업 2.2까지 확장해서 어느정도 비비기만 했던차.

    3 그리고 올란도.

    딱 정말 생각하기엔 좋아 보이지만 전세계적으로 미니밴 수요가 망해가고 있고 카니발급도 그런데 중형 미니밴급은 어디 팔데가 거의 없어짐.

    당장 기아의 카렌스도 팔다가 단종하고 저멀리 개발도상국에만 팔고 있는거 보면 올란도 급의 차들이 단종되는건 당연한 수순임

    심지어 gm마저도 미니밴들 다 죽이고 트래버스처럼 suv로 미니밴의 구실을 어느정도 하는 그런차들로 다 대체해 나간것임

    2. 올뉴 크루즈

    국내는 고사하고 당장 본토인 미국에서도 흉기 아반떼 한테도 개털리는차를 더이상 팔이유가??

    k3 견재라는데 이미 k3엔 그때당시 204마력 1.6터보엔진 달린 더 강력한 모델이 있었음

    아반떼 스포츠란 가성비 나름 성능 괞찮은 차도 있었고.

    초반가격정책도 문제고 나중에 깡통모델 나온다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사양자체가 너무 부실했음
    답글 6
  • 레벨 일병 x사과나무x 23.02.10 11:24 답글 신고
    1. 알페온 : 그랜저 가격에 맞춘다고 옵션빼다가 애매한 차량이 됨.
    요즘 한국지엠이 하는거 처럼 원본인 뷰익 라크로스로 비싸게 소량 수입했으면 그럭저럭한 차량이었을듯.

    2. 크루즈&올란도 : 군산공장 철수 하면서 모두 접음. 크루즈는 미국에서도 단종.
    올란도는 중국에서 파는중. 수입하자니 중국산이미지+SUV판매해야되니까 굳이 안 했을듯.

    3. 스파크 : 오펠 카를과 쌍둥이 차. 르노삼성 처럼 오펠물량 위탁생산했는데, 오펠팔리면서 물량 사라짐.
    근근히 생산하다가 후속모델없이 단종. 경차는 기아도 동희오토에 외주생산할정도로 수익이 낮은편...

    4. 캡티바 : 사골...윈스톰 부터 이어온 모델. 하체 보강은 했다지만 실내는 거의 변경없이 10년 넘게 팔았음
    도어여는 순간 이차는 2000년대 시간이동가능. 단종하는게 맞는 모델. 문제는 이 녀석의 후속이 이쿼녹스;;
    답글 0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2.10 11:45 답글 신고
    세부내용은 윗분들이 이미 정리하셨으니.

    간단하게 북미.중국 제외하곤 대부분 철수

    상품성, 품질, 가격경쟁력 아무것도 좋을게 없어서 다 망함.
    답글 0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3.02.10 11:00 답글 신고
    대우 이미지벗는게 시급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술과음식이보이지않아 23.02.10 11:10 신고
    @하울 차 관심 많은 사람들은 젊은사람도 쉐보레는 개뿌리 대우차임 ㅋㅋ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3.02.10 11:28 신고
    @하울
    나름 님이 극찬하는
    크루디 말리부텁2.0 풀로 탓엇는데
    팔때는 그냥 대우차에요
    개10똥값
  • 레벨 원수 검둥개 23.02.10 11:51 답글 신고
    팔때는 그냥 대우차...가슴아픕니다 ㄷ ㄷ
  • 레벨 원사 3 구구님 23.02.10 22:41 답글 신고
    30년전에도 이얘기 나왔음
  • 레벨 대령 3 술과음식이보이지않아 23.02.10 11:06 답글 신고
    알페온 실내가 고급이 아니었던거 같은데 ㅎ
  • 레벨 원사 1 기아박스 23.02.10 11:06 답글 신고
    지엠대우의 큰그림~~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3.02.10 11:08 답글 신고
    스파크 계속 생산하는 것보단 트랙스를 만들어 파는 게 이익이 훨씬 크니 마냥 아쉽다고만은 할 수 없는 상황
  • 레벨 중장 원조집 23.02.10 11:11 답글 신고
    다 단종될만하니 단종되었는데 뭐가 실수임??

    1. 알페온 -> 지금 직분사엔진 실화니 뭐니 해서 엄청 시끄러움, 이건 구형말리부도 해당됨

    현기 직분사는 ㅈㄹ 까면서 항상 이야기 할때 그당시 현기 직분사 gm 델파이꺼 가지고 오고 알페온도 델파이꺼 쓰고 있다고 그렇게 이야기해도 안듣더만. 현기 직분사 까면서 여기서 gm 직분사 엔진 실화 나고 깨지는거 까는거 본적이 없음

    그러니 당연히 단종 된것임

    그리고 후속으로 더 크고 개선된 엔진의 임팔라가 들어온것임.

    격은 좀 낮아졌을지는 몰라도 차라리 임팔라쪽이 파워트레인 완성도로는 더 뛰어남

    4. 캡티바 -> 윈스톰부터 시작해서 무려 12년동안 판차임(2006-2018)

    이거 나올동안 쏘렌토는 1세대(BL)-> 2세태(xm)->3세대(UM) 이렇게 나오고 심지어 3세대 페이스리프트 나오던 시절임

    당연이 개사골이고 뭔 지엠대우의 기술력은.. 차체고 뭐고 다 가지고 들여온거. 그저 어디 "주도로 개발했다" 어쩌구 한거.

    심지어 캡티바로 나올때 윈스톰 상태를 보고 gm쪽인가 오펠쪽에서 대대적으로 보강했던.

    단종직전엔 경쟁모델 대비 이미 경쟁력 제로인 상태고.

    "전 HID가 싫어서 할로겐 달린 캡티바 샀어요"하는 말도 들었던 ..

    애시당초 태생이 투싼과 1세대 쏘렌토를 같이 견재한답시고 어설프게 출시 했던 차이기도 하고 그뒤 쏘렌토가 모노코크화 되고 엔진 라인업 2.2까지 확장해서 어느정도 비비기만 했던차.

    3 그리고 올란도.

    딱 정말 생각하기엔 좋아 보이지만 전세계적으로 미니밴 수요가 망해가고 있고 카니발급도 그런데 중형 미니밴급은 어디 팔데가 거의 없어짐.

    당장 기아의 카렌스도 팔다가 단종하고 저멀리 개발도상국에만 팔고 있는거 보면 올란도 급의 차들이 단종되는건 당연한 수순임

    심지어 gm마저도 미니밴들 다 죽이고 트래버스처럼 suv로 미니밴의 구실을 어느정도 하는 그런차들로 다 대체해 나간것임

    2. 올뉴 크루즈

    국내는 고사하고 당장 본토인 미국에서도 흉기 아반떼 한테도 개털리는차를 더이상 팔이유가??

    k3 견재라는데 이미 k3엔 그때당시 204마력 1.6터보엔진 달린 더 강력한 모델이 있었음

    아반떼 스포츠란 가성비 나름 성능 괞찮은 차도 있었고.

    초반가격정책도 문제고 나중에 깡통모델 나온다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사양자체가 너무 부실했음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3.02.10 12:08 답글 신고
    올뉴크루즈 출시가 2017년초인데 아반테 스포츠는
    맞는데 k3 1.6텁은 출시가 18년도 하반기 아니었나요?
    올뉴크루즈 개발자체가 독일 오펠에서 전량 개발한
    차종이라 부품단가 자체가 이전 크루즈 대비 높아서
    가격대 자체가 높을 수 밖에 없었던 차량 이었습니다.
    국내생산이었지만 옵션사양 자체도 현지화 하기
    힘들기도 했구요
    가솔린 1.4텁 엔진은 gm이 개발한 엔진이었고 나중에
    추가된 디젤은 오펠에서 개발된 수입엔진인데 거의
    100%가까운 알루미늄 합금소재에 개발당시 150개의
    특허를 냈을만큼 괜찮은 엔진인데 단가자체가 높아서
    저렴하게 책정하기 힘든 구조였었죠
    암튼 올뉴크루즈는 차는 괜찮은데 국내에서 가격정책에
    실패한 차량은 맞습니다.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3.02.10 13:01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소비자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가격인데 그걸 실패했군요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3.02.10 22:32 신고
    @쉐슬람인천교구장 씨드는 2012년도쯤에도 1.6 tgdi가 있었던걸로 알고있어요.. 외국에서는 k3보단 씨드죠
  • 레벨 원사 2 천억남아 23.02.10 23:22 답글 신고
    구형 말리부가 직분사?
    뭔 개솔
    자연흡기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3.02.11 00:30 신고
    @천억남아 직분사라서 자연흡기가 아니다?
    현대기아자동차의 gdi,lpi는 다 직분사방식인데
    보통 직분사 vs 간접분사 비교하는거고
    자연흡기 vs 터보 비교하는데
    어떤책? 보고 오셨길래 직분사 vs 자연흡기 인가요?
  • 레벨 소령 2 palgae1522 23.02.15 04:58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기아 카렌스와 올란도는 같은급인데 같은급이 아니었다고 생각됨! 카렌스는 이름은 mpv인데 가스차만 출시(?) 차량 크기도 올란도 압승! 올란도는 가스,경유 같이나옴! 가격도 당시 카렌스가 올란도 보다 조금 비쌋으나 편의사양 이 도 들었던걸로! 그냥 그만한급의 가성비로는 올란도 가 압도적이었음! 카렌스 마지막 모델 출시전부터 박스카 형태 그데로 유지 하던 올란도가 카렌스 신차 판매량을 압도적으로 발라버린것도 사실이었음!
  • 레벨 중사 1 녹두콩 23.02.10 11:12 답글 신고
    스파크가 그나마 쉐보레 차종 중에서 유일하게 월평균 1000대 이상의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줬던 차종인데 스파크보다는 트랙스 만드는게 이윤이 크니까, 거기다가 나온지도 7년이 넘었으니.. 포드도 40년넘게 영국의 국민차로 자리잡았고 유럽 본토에서도 판매량 TOP10안에는 들었던 소형차 피에스타를 단종시키고 그 자리에 소형 전기 SUV를 투입할 계획인데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히 좋겠지만 작고 저렴한 차들이 사라지고 있어서 슬프네요
  • 레벨 일병 x사과나무x 23.02.10 11:24 답글 신고
    1. 알페온 : 그랜저 가격에 맞춘다고 옵션빼다가 애매한 차량이 됨.
    요즘 한국지엠이 하는거 처럼 원본인 뷰익 라크로스로 비싸게 소량 수입했으면 그럭저럭한 차량이었을듯.

    2. 크루즈&올란도 : 군산공장 철수 하면서 모두 접음. 크루즈는 미국에서도 단종.
    올란도는 중국에서 파는중. 수입하자니 중국산이미지+SUV판매해야되니까 굳이 안 했을듯.

    3. 스파크 : 오펠 카를과 쌍둥이 차. 르노삼성 처럼 오펠물량 위탁생산했는데, 오펠팔리면서 물량 사라짐.
    근근히 생산하다가 후속모델없이 단종. 경차는 기아도 동희오토에 외주생산할정도로 수익이 낮은편...

    4. 캡티바 : 사골...윈스톰 부터 이어온 모델. 하체 보강은 했다지만 실내는 거의 변경없이 10년 넘게 팔았음
    도어여는 순간 이차는 2000년대 시간이동가능. 단종하는게 맞는 모델. 문제는 이 녀석의 후속이 이쿼녹스;;
  • 레벨 대령 3 19센치 23.02.10 11:27 답글 신고
    맹목적 신앙인건가 ㄷㄷ
  • 레벨 대위 3 저스티스 23.02.10 11:37 답글 신고
    기아 레이 나오고나서 모닝/스파크 판매는 감소하기 시작했죠~
    SUV가 대세인 지금도 아반때/쏘나타 자리도 위험합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23.02.10 11:43 답글 신고
    알페온은 개발당시 위장막차를 주행테스트공간에서 시운전한적 있었네요ㅋㅋ 추억돋네~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2.10 11:45 답글 신고
    세부내용은 윗분들이 이미 정리하셨으니.

    간단하게 북미.중국 제외하곤 대부분 철수

    상품성, 품질, 가격경쟁력 아무것도 좋을게 없어서 다 망함.
  • 레벨 준장 맥주병 23.02.10 12:01 답글 신고
    알페온 이후로
    다신 쉐보레차 안봄;;;
  • 레벨 중령 1 지디쿨 23.02.10 12:06 답글 신고
    크루즈는 가격 보다 당시 핫한 케이블타이 마감 이슈가 정말 한몫 했다고 봄
    쉐보레 세단 단종은 어차피 시간 문제라... 상품성이나 가격이 현기보다 우월하거나 경쟁력 있지도 않고
    현기가 그전엔 섀시나 주행성능이 형편없었으니 그나마 세단들이 팔렸지만 시간이 지나 어느정도 평준화 되면서 그것도 일반 소비자한테 어필하기 힘들었다고 보여짐.

    개인적으로 올란도는 다시 출시해도 팔릴것 같음...
    디자인 적같고 실내도 그지 같아도 다목적성이 강하고 2.0 디젤 시절엔 나름 출중한 주행성능에 몇 안돼는 시장성이 있는 모델인데, 그걸 단종 시켜버림ㅋㅋㅋㅋ


    이렇다 저렇다 해도 신차 출신 호언장담 해놓고 기존 모델 데칼 붙여서 블랙에디션 출시가 가장 히트였지 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많이돈벌자 23.02.10 12:35 답글 신고
    부품값도 한 몫합니다.

    모닝 점화코일, 플러그 세트(모비스 순정) : 39,600원
    스파크 점화코일 1개(GM 순정) : 39,160원

    소나타(DN8) 점화코일, 플러그 세트 : 136,260원
    말리부 점화코일 1개(GM 순정) : 141,900원(1.5는 1개당 4.8만원)

    심지어 과거 스파크S는 점화코일 한개에 11만원*4개 필요하니 경제성 따지는 차에 말 다했죠..
  • 레벨 원사 2 천억남아 23.02.10 23:27 답글 신고
    사기치는?
    1세트에 38900원이다
    흉기 알바야
  • 레벨 중령 3 634345 23.02.10 19:23 답글 신고
    좀 사주기나 해라 좀 ㅇㅇ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3.02.11 00:38 답글 신고
    제가 생각하는 알페온..
    그랜져 경쟁상대로 들어왔지만
    끝물에 말도 안되는 하이브리드로 가격만 올린차량..
    그 당시 저한테 알페온 추천해주신분이 구매한차량은 k5하이브리드..
  • 레벨 상사 1 꿀벌님 23.02.11 18:20 답글 신고
    17년 올뉴크루즈 - 18년 아반떼스포츠 - 19년 미니S 타는데
    올뉴크루즈는 유럽차 느낌이었음 미니랑 비슷한 쫀득한 하체랑 핸들링
    아반떼는 많이 좋아 졌지만 올크가 더 고급짐

    올크는 수리비도 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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