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을 어떻게 주느냐 차이일 뿐 일반 주행에서는 구별 못 하죠.
멀티링크가 승차감과 거동의 한계치를 확장시켜주는 건 맞는데, 한계보다 낮은 구간에서 운용할 거라면 큰 상관 없습니다.
아반테 스포츠가 멀티링크고, 아반테가 토션빔입니다. 방지턱 넘으면 토션빔이 더 부드럽게 넘깁니다.
멀티링크는 마케팅적인 요소가 크다 생각합니다. 제조사에서 안 밝히고 구조도 못 보게 하부를 가릴 수 있다면, 순수 엉덩이나 주행 감각으로 구별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OX 퀴즈인데 종류 다른 차 10대 비교하고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80점 이상 못 나올듯요.
그래도 멀티링크가 낫지 않냐? 당연히 비싸고 더 정교하니 좋죠. 그런데 멀티링크 쓰는데도 미니 1세대 승차감이다? 그럼 차라리 부드러운 토션빔 갑니다.
엉덩이로 토션빔 vs 멀티링크 구별 100% 가능한 분 노사장이 스카웃 해갈 겁니다.
멀티링크랑 토션빔 차이가 아니라
스프링레이쇼랑 댐퍼 셋팅 차이때매 그런겁니다.
달리는차가 좀더 하드하게 세팅되는게 당연한건데 그거갖고 서스펜션 구조의 승차감 차이를 논하는건 맞지 않습니다.
이상한 예를 본인이 원하는 결과에 짜맞춰서 진실인양 얘기하면
글의 나머지 모든 부분이 다 거짓말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잘 모르는 운전자들은 그걸 알수가 없죠
단 차에 관심이 많고 예민한 사람은 노면이 안좋은 도로 주행시, 요상한 방지턱 통과시 대략 맞출수 있다고 봅니다
멀티링크랑 토션빔 차이가 아니라
스프링레이쇼랑 댐퍼 셋팅 차이때매 그런겁니다.
달리는차가 좀더 하드하게 세팅되는게 당연한건데 그거갖고 서스펜션 구조의 승차감 차이를 논하는건 맞지 않습니다.
이상한 예를 본인이 원하는 결과에 짜맞춰서 진실인양 얘기하면
글의 나머지 모든 부분이 다 거짓말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보는건가 참 답답하네
그런거 잘 모르지만
SM6뒤에터면 별로임
재일 짜증납니다
틀어지면 토션빔 갈아봐도 얼라이값이 잘 안나와요
이분야에서 타이어 편마모로 재일 유명한차가 올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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