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3 까방아빠 06/10 08:05 답글 신고
    뭔가 다르것쥬~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07 답글 신고
    하나도 모르겟던데요...

    뭐가 다른지 작정하고 느껴볼라고 타봤습니다만
  • 레벨 병장 sldkfjgh 06/10 08:11 답글 신고
    전륜 오래타다가
    지금 후륜에 사륜 타는데
    뭐 다른거 1도 못느끼겠음 사륜이라 그런지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11 답글 신고
    못느끼는게 정상입니다.
    역학적으로 돌아가는 머리만 있으면 아는걸...

    지면과 타이어의 접지마찰력 발생 > 차대를 움직임 > 차대에 연결된 시트가 움직임
  • 레벨 중사 1 오바홀2 06/10 08:13 답글 신고
    직진상황에서 이걸 느낀 다는건 헛소리에 불과 ㄷㄷ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14 답글 신고
    고거 느낀다는 사람들 과학 점수가 궁금합니다...
  • 레벨 준장 골드핸즈 06/10 08:16 답글 신고
    과격하지 않게라도 와인딩 로드를 타다 보면 오르막 커브에서는 롤링과 피칭이 전륜과 후륜은 확연히 다름...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18 답글 신고
    글쎄요... 와인딩 타봤지만 하나도 모르겠던데요...
    제동시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발생하는 피칭이 어떻게 다를수 있는지도 의문이고여...

    롤링도 마찬가지... bmw 몇대 타봤지만 전혀...모르겠습니다...
  • 레벨 준장 골드핸즈 06/10 08:23 신고
    @avadhoota
    오르막 코너 중간에 들어서면서 악셀을 좀 밟아 주면 핸들이 감긴 방향 앞이 들리는 느낌이 전륜과는 전혀 달라요.
  • 레벨 원사 3 빡울희 06/10 10:43 신고
    @avadhoota 타는 방법부터가 달라요..전륜은 코너진입직전 브레이킹하면서 물고들어가서 트레일링브레이킹으로 진행하고 후륜은 직선구간에서 브레이크밟아놓고 저단기어넣고 cp지나면서 가속하면서 빠져나오고..탈줄모르고 그냥 시속 60이나 밟으면 일반인 기준에선 전륜인지 후륜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서킷가서 한계까지 몰아보면 차이가 확나요...
  • 레벨 중사 1 오바홀2 06/10 08:20 답글 신고
    고거는 전륜휴륜 차이보다는 차량 하체와 관련 있어 보입다만..
  • 레벨 병장 Musapa 06/10 08:20 답글 신고
    전륜 후륜 둘 다 오래타보면 코너 직진 다 완전다름.. 과학을 몰라서 무슨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네요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21 답글 신고
    오래 타면 뭐가 다른가요?
    제 생각은 그냥 차주만 아는걸로 느끼는 겁니다.

    차알못 옆에 태우고 가면 전륜인지 후륜인지 전혀 모를겁니다
  • 레벨 병장 Musapa 06/10 08:25 신고
    @avadhoota 그쵸 차알못은 뭐 관심있나요ㅎ 직진할때 후륜 특유의 뒤에서 빨리는 느낌이있고 코너에서는 엉덩이 움직임이 확실히 크죠 지금은 고오성능 전륜도 타고있습니다만 느낌 많이 달라요
  • 레벨 대장 0뽀개드림0 06/10 09:19 답글 신고
    직진이 어떻게 다른가요?
  • 레벨 대령 3 VooDoo2SLI 06/10 08:20 답글 신고
    앞 무거운 카니발 구형타다가 스타렉스 탈때 브레끼 밟을때 앞으로 덜쏠린다는 느낌은 좀 받았는데 평소에는 모르겠네영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23 답글 신고
    차량 무게배분이 피칭에 영향이 있겠죠
  • 레벨 대위 3 뷔페드림 06/10 08:25 답글 신고
    유륜미만잡이쥬
  • 레벨 중장 oGARUo 06/10 08:30 답글 신고
    굿굿
  • 레벨 준장 부산제네팅어 06/10 08:26 답글 신고
    풀악셀 밟아보믄 느낌이 납니당...전륜은 커브에서 앞이 무겁게 돌아가는 느낌 또한 느껴짐..
  • 레벨 원사 3 빡울희 06/10 10:44 답글 신고
    맞아요,,코너들어가면서 속도가높으면 전륜은 엑셀밟으면 앞에 무게빠지면서 언더나는게 확느껴지는데 도대체 위에 댓글에 와인딩타봣다고써놧던데 시속 40~60으로 고갯길달리는게 와인딩이 아닌데...
  • 레벨 중장 20인치 06/10 08:27 답글 신고
    밀어주는 느낌 어쩌고 하는 사람 치고 블라인드 테스트 해서 전,후륜 맞출사람 없다고 보네요…
  • 레벨 원수 검둥개 06/10 08:32 답글 신고
    눈감고 운전 ㄱ ㄱ
  • 레벨 대령 3 가솔린은부아앙 06/10 08:30 답글 신고
    저는 핑크색유륜이 좋섭니다
  • 레벨 중장 oGARUo 06/10 08:31 답글 신고
    이거저거 가릴때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37 답글 신고
    저는 핑크ㅡ아니라도ㅡ됩니더...
  • 레벨 중장 보우지 06/10 08:31 답글 신고
    개글보니 후륜타본적없거나

    첨타보고 차뻑에 푹 빠진듯
  • 레벨 소위 1 크레도스1800cc 06/10 08:42 답글 신고
    공도에서 체감은 힘들지만 서킷에서는 거동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공도에서 차이가 난다고 느끼시는분들은 운전 살살 부탁드립니다. (인제 10회이상 갔었습니다 벨N 수동 소유했었고 현보유중인 RG3 awd로도 서킷가봤어요)
  • 레벨 원사 3 avadhoota 06/10 08:45 답글 신고
    저같은 양민은 서킷 갈알이 없어서... 아무튼 그렇군요
  • 레벨 준장 우당탕쿵덕쿵 06/10 08:43 답글 신고
    전륜 후륜 타는 입장으로는
    후륜이 걍 조향 좀 더 편하고
    출발할때 치고나갈때 전륜이 끼기기긱 하면서 앞타이어 팅겨오르는 느낌이라 하면 후륜은 좀더 안정적으로 눌려나가는느낌
    차값이 두배 차이나니 딱잘라서 전륜후륜 특성이라 뭐라 말은 못하겠음
  • 레벨 대장 0뽀개드림0 06/10 09:20 답글 신고
    차값에 따른 승차감 차이지 구동방식 때문에 느껴지는 차이는 아닐겁니다^^
  • 레벨 중장 letra 06/10 09:23 답글 신고
    평상시처럼 슬슬 주행할땐 모르는데
    쌔리 밟을땐 확실히 다르던데
    전륜이 앞이 들리는것도 심하고
  • 레벨 대령 3 보매드림 06/10 09:23 답글 신고
    앞뒤 무게 배분 달라서 뒤가 묵직해지고
    엔진 세로 배치 되서 좌우 조향시 핸들링 달라지는점?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