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에서 발생하는 블로우바이가스 일부가 서지탱크, 흡기관을 따라서 재연소시킵니다.
블로우바이가스 자체가 기화된 엔진오일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그대로 대기로 방출시키면 환경오염이 되니...
엔진내부에서 재순환시 기화된 오일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니 흡기관을 따라서 카본이 누적됩니다.
오래된 엔진이나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블로우바이가스발생량이 많으면 말그대로 오일떡이 되는경우도 있는데 다소 극단적인 경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일캐치탱크를 설치하기도 하고 스로틀밸브에 누적되면 고착이 되거나 흡기효율변화로 아이들링이 불안정해지기도 합니다
블로바이가스를 오일캐치 탱크로 따로 수집하지 않는 이상은...
블로우바이가스 자체가 기화된 엔진오일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그대로 대기로 방출시키면 환경오염이 되니...
엔진내부에서 재순환시 기화된 오일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니 흡기관을 따라서 카본이 누적됩니다.
오래된 엔진이나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블로우바이가스발생량이 많으면 말그대로 오일떡이 되는경우도 있는데 다소 극단적인 경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일캐치탱크를 설치하기도 하고 스로틀밸브에 누적되면 고착이 되거나 흡기효율변화로 아이들링이 불안정해지기도 합니다
GDI특성이 아닌 대부분의 내연기관엔진이 해당됩니다
실린더에서 흡기포트로 역류하는것도있음
gdi는 연료로 청소가 안되지만
mpi는 연료를 분사하면서 청소가 되기때문에 gdi에서 특히나 심함
오일캐치탱크를 설치해도되지만, 오일캐치탱크자체가 유지보수가 짜증나고 고장이 날가능성이 높아서
요새는 오일캐치탱크를 설치안하는 추세임
터보모델은 흡기압력자체가 쎄기때문에 흡기포트로 역류하는 카본을 억제가 좀더 되기때문에
gdi 터보모델은 그냥 gdi 모델보다 흡기오염이 덜함
즉 gdi는 터보와 궁합이 아주 좃섭니다.
세타2엔진인데 크게상관없을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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