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지인이 모델Y타서 잘 아는데
제차의 경우
엔진오일 7천km미만 교환 1년에 2번
가성비로 골라넣어도 필터, 공임포함 최소 25만원씩 X2
미션오일3만km 꼬박꼬박 갈아줌 필터랑 작업시 40만원이상
디퍼오일 1만5천km마다 10만원대
유류비 오직 고급유만 주유함 한달 30만원이상
지인 모델Y
그냥 한달 충전료 나보다 많이타도 10만원대
게임 끝..
그래서 다음차는 그냥 전기차로 마음 굳혔습네다.
가까운 지인이 모델Y타서 잘 아는데
제차의 경우
엔진오일 7천km미만 교환 1년에 2번
가성비로 골라넣어도 필터, 공임포함 최소 25만원씩 X2
미션오일3만km 꼬박꼬박 갈아줌 필터랑 작업시 40만원이상
디퍼오일 1만5천km마다 10만원대
유류비 오직 고급유만 주유함 한달 30만원이상
지인 모델Y
그냥 한달 충전료 나보다 많이타도 10만원대
게임 끝..
그래서 다음차는 그냥 전기차로 마음 굳혔습네다.
단독주택 아닌이상 매번 충전기 비었나?? 하는 고민이 더 클듯
미션오일도 3만키로마다 40만원 ㄷㄷ;;
대후오일도 만오천마다 ;;;;;
단독주택 아닌이상 매번 충전기 비었나?? 하는 고민이 더 클듯
미션오일도 3만키로마다 40만원 ㄷㄷ;;
대후오일도 만오천마다 ;;;;;
그래서 다닐 때 내연차 탈 때보다
도로의 상태에 더 신경이 쓰입니다.
특히 골목길...ㅡ.ㅡ
정비가 딱 좋은건 아니라, 사업소를 가야하는게 적지 않고, 배터리 교체도 교체고 초기 모델이라 그런가 여름이고 겨울이고 에어컨 히터 땜 배터리 @#$되는거 보고 아직은 전기차는 좀 아쉽더라고요.
무엇보다 위에 적었지만 국산 전기차 임에도 뭔가 경고등 떠서 가까운데 가면 전기쪽 문제라 사업소로 가야 한다고 했던거땜...
요샌 어떤지 모르겠네요.
수입 전기차면 그냥 그러려니하고 먼거리를 가겠지만..
미리 연료비를 충당한다고 보면
그리고 3상 급속충전요금 비쌉니다+_+
일년에 한두번 엔오갈고
미션오 7만8만즈음 갈고
브레키오 연료필터 5만
구형투싼 ㅋ
고장안나고 유지비 거의 안듬 ㅎ
아직까진 전기차 충전스트레스때문에 고민
유지비용 : 충전비 평균 1만 원 = 300km
워셔액, 타이어 교체 1번(4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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