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국게에 얼라이 관련하여 질문했었는데, 측정값 가져와서 정확하게 조언 받을려고 합니다.
이전에 국게에 문의드렸었기에 여기서 다시 전문가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차종은 캐딜락 CT6 AWD 입니다.
대략 4천키로 주행했습니다.
우선 인수 후 핸들을 중앙으로 해도, 차량이 점점 우측으로 쏠려서 센타에서 얼라이를 2번 점검/조정했습니다.
무조건 우측으로 쏠렸었습니다.
점검 후에는 우측으로 무조건 쏠리는 건 없어졌는데..
국도(50km/h~) 또는 고속도로(110km/h~)에서 핸들을 중앙으로 두고 주행하면,
좌 또는 우, 한쪽으로 서서히 넘어가다가 차선유지경고가 뜨네요.
생각보다 직진을 못하고 어느 방향으로 서서히 이탈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 차량의 얼라이먼트 스펙과 얼라이 2번째 측정 값 입니다.
측정데이터의 제원값(최소/최대치)이 스펙에서 약간 잘못 기입된 것 같으나, 중요한 부분은 일치합니다.
문의1.
데이터를 보면, 캐스터도 좌/우 편차가 약간 있고,
캠버는 좌/우 편차가 0.44도로 약 0.5도인데 문제가 없을까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0.5도 정도는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보여서 걱정입니다.
실제 이부분 때문에 주행중 서서히 한쪽으로 넘어가나 싶기도 하고요.
문의2.
국게에서 고수님께서 한번 설명해 주셨는데요. 운전자가 차량에 승차하면,
전륜캠버 좌측은 +로 우측은 -로 값이 변형된다고 합니다.
좌측(운전석) 캠버는 -1.23도로 오차범위에 겨우 들어오는데,
운전자만 탑승하면 오히려 좌/우 편차가 줄어들어 이점이 생기는지요?
저의 경우에는 좌/우 편차가 어떻게 될까요 -_-;; (질문이 너무 막연하네요..)
전문가분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ㅠㅠㅠ
감사합니다.
누군가 조언 좀 주셨으면..ㅎ
첫 댓글이셔서 추천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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