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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인in 21.01.06 15:55 답글 신고
    고급유가 옥탄가만 높은건 아닌가보군요? 어쩐지 일반유도 옥탄가 높은곳은 많던데
  • 레벨 중장 개포산 21.01.06 16:02 답글 신고
    일반유가 옥탄가 높게 나오는곳은 간이측정기가 부정확해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옥탄가가 낮은 고급유도 그렇고요... 정유사 본사나 기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측정한 자료라면 모를까요...
  • 레벨 소장 근성장 21.01.06 16:01 답글 신고
    그냥 제조사에서 권장하는대로 넣으면 되는거죱?*>*
  • 레벨 원사 2 honekiki 21.01.06 16:03 답글 신고
    수입차도 권장 옥탄가가 있는데 그냥 일반유 넣는 분 많습니다 제 친구 말해줘도 일반유 너ㅎ어도 괜찮다며 타다가
    노킹 나기 시작해서 고급유 넣어 보라 하니
    그 뒤로는 고급유만 쭉 노킹 안 났으면 계속 그렇게 탓을듯요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21.01.06 16:05 답글 신고
    맞는 말이긴 한데 국산 1.6 GDI 타면서 고급유 넣긴 좀 그렇긴해요 ㄷㄷㄷ 외제 차면 모를까 ㅎㅎㅎ
  • 레벨 원사 2 honekiki 21.01.06 16:15 답글 신고
    외제차도 안넣는 분 수두룩 빽빽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1.06 16:37 답글 신고
    사실 지금도 중소도시나 외곽지역의 주유소에는 하이옥탄 취급하지 않는데가 많아서

    외제차는 몰라도 현대기아는 일반적인 세단에까지 하이옥탄 권장을 넣기는 쉽지 않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Magista 21.01.06 16:40 답글 신고
    그럼 팰리세이드 3.8도 고급유 대상인가요?
    저는 일반유+연료첨가제(5천키로당 1통)
    이렇게 생각했거든요
  • 레벨 소령 2 쵸콜렛우유 21.01.06 16:54 답글 신고
    펠리 3.8도 벌써부터 노킹으로 스트레스 받는분들 계시죠.. 왜일까 생각해보시면..
  • 레벨 대장 13BH380 21.01.06 16:55 답글 신고
    GDI380엔진 압축비가 11.5대 1인가 그럴거에요... 예전부터 압축비 10넘으면 고급휘발유 넣는게 좋다고...
    일반유+첨가제 넣었을때 주행감하고 고급휘발유 넣었을때 주행감 비교해 보시면
    그냥 고급휘발유 넣는게 좋섭니다.
  • 레벨 중위 3 백김치7 21.01.06 17:48 답글 신고
    GDI는 고급유가 답인듯... 검아웃 연료첨가제 같이 먹여주면 더 좋고~ㅎ
  • 레벨 중사 1 삼공이 21.01.06 17:51 답글 신고
    2.0터보 이상은 무조건 고급유가 권장입니다 수입터보차, g70 g80 모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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