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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Odie 20.12.29 17:40 답글 신고
    자동변속기 N에 둬야 예열된다는 얘기는 2000년도 초반에 나온 차들 얘기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당근맛캔디 20.12.29 17:47 답글 신고
    저도 그런건 많이 봤었는데 카페 회원들은 무조건 N단에서 2분이상은 예열하라고 합니다
    근데 어차피 이 건식 DCT라는게 미션이 닫지 않는데 어뜨케 N단에서 변속기 오일 온도를 올릴수 있겠느냐 그게 궁금합니다...=_=;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당근맛캔디 20.12.29 17:48 답글 신고
    저는 밸트 메고 바로 출발하죠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20.12.29 17:52 답글 신고
    자동변속기의 경우 n이 모든 유압라인에 오일이 돌아서 예전에는 맞는말이지만 dct는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긴한데 제 dct도 n에놓고 예열하면 확실히 미션 조작이 부드러워지고 차량 구동도 무리가안가긴 하더군요. 오래는 안하고 1분정도만합니다. 약간 미신계열이니 본인이 좋으면하고 아니다싶으면 안하면됩니다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0.12.29 18:06 답글 신고
    모든 예열은 차에 들어가자마자 시동부터 켜고 벨트 메고 네비에 목적지 찍고 하는 시간이면 충분함..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12.29 18:16 답글 신고
    클리오는 해당 사항 없습니다.
    냉간시엔 미션도 천천히 움직이니 과한 가속은 안하는게 좋아요
  • 레벨 중위 2 잠자는사자의낑털 20.12.29 21:03 답글 신고
    수동기반 미션이니 n단 예열은 의미없죠.
    냉간시 서행해야죠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2.30 09:30 답글 신고
    수동미션오일 예열하는게 아니라,

    습식이라서 클러치팩안에 오일 예열임요~

    건식dct는 예열 필요없어요~~중간에 클러치팩에 오일이 없기때문에

    그리고 건식dct는 초기 출발할때 듀얼클러치부분이 조금 거친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 꿀렁할수있음요 몇번 클리핑하면 다시 부드러워지면서 삼발이 떼어질때 부드럽게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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