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리오를 운행중인데요.
르노삼성 카페에 보면 DCT 미션 예열할라면 N단에 놓고 사이드 채운 상태로 2~5분 정도 예열해야 미션 온도가 올라간다고 그러던데
어차피 DCT가 N에 놓던 P에 놓던 D에 놓던간에 사이드 채워놓으면 미션 체결이 안되는데
정말로 DCT는 N단에 넣고 예열해야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클리오를 운행중인데요.
르노삼성 카페에 보면 DCT 미션 예열할라면 N단에 놓고 사이드 채운 상태로 2~5분 정도 예열해야 미션 온도가 올라간다고 그러던데
어차피 DCT가 N에 놓던 P에 놓던 D에 놓던간에 사이드 채워놓으면 미션 체결이 안되는데
정말로 DCT는 N단에 넣고 예열해야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근데 어차피 이 건식 DCT라는게 미션이 닫지 않는데 어뜨케 N단에서 변속기 오일 온도를 올릴수 있겠느냐 그게 궁금합니다...=_=;
냉간시엔 미션도 천천히 움직이니 과한 가속은 안하는게 좋아요
냉간시 서행해야죠
습식이라서 클러치팩안에 오일 예열임요~
건식dct는 예열 필요없어요~~중간에 클러치팩에 오일이 없기때문에
그리고 건식dct는 초기 출발할때 듀얼클러치부분이 조금 거친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 꿀렁할수있음요 몇번 클리핑하면 다시 부드러워지면서 삼발이 떼어질때 부드럽게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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