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입니다.
저건 이색이 맞습니다.
시간 지나도 황변으로 안맞춰집니다.
베이스 다원화코드를 잘못 선택한듯 싶네요.
차량 년식에 맞지 않는 칼라코드로 작업을 했다는 얘깁니다.
작업자가 잘 모르고 그랬을 수도 있고, 도료 살 돈을 아끼려고 가지고 있던 다른 연식 코드 재고로 작업했을 수도 있고.
그런게 아니라면 위 세나님 말씀처럼 베이스 완전 은폐가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범퍼 소재 색깔이 검정색이거든요. 그게 희미하게 비치면 딱 저런 색이 나오게 됩니다.
전자의 문제라면 같은 곳에서 해결 되기 어렵고 후자의 문제라면 재작업으로 해결됨.
화이트펄(3코트,4코트)이 색상마추기 어려운건 사실이나 사진으로봤을때 좀 심하네요. 조색에 노력을 안한티가 너무 많이 납니다.
황변현상이라고 한 에이징은 바디컬러보다 밝을때 이야기지 이미 바디보다 색상이 짙어보이는데..시간에 따른 색상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수용성으로 바뀌면서 황변도 거의 없습니다.몇년보시는거 아니면..)
저도 화이트 크림 싼타 인스퍼레이션인데
화이트 크림은 직영사업소 아니면 색상 맞추기 매우 어렵다네요
타 메이커도 마찬가지...
그낭 타시다가 황변 오믄 그때 직영으로 가시는게
저건 이색이 맞습니다.
시간 지나도 황변으로 안맞춰집니다.
베이스 다원화코드를 잘못 선택한듯 싶네요.
차량 년식에 맞지 않는 칼라코드로 작업을 했다는 얘깁니다.
작업자가 잘 모르고 그랬을 수도 있고, 도료 살 돈을 아끼려고 가지고 있던 다른 연식 코드 재고로 작업했을 수도 있고.
그런게 아니라면 위 세나님 말씀처럼 베이스 완전 은폐가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범퍼 소재 색깔이 검정색이거든요. 그게 희미하게 비치면 딱 저런 색이 나오게 됩니다.
전자의 문제라면 같은 곳에서 해결 되기 어렵고 후자의 문제라면 재작업으로 해결됨.
그렇다고 개소리하는데 다 맞출수 있음
실력이 딸려서 그렇지
황변현상이라고 한 에이징은 바디컬러보다 밝을때 이야기지 이미 바디보다 색상이 짙어보이는데..시간에 따른 색상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수용성으로 바뀌면서 황변도 거의 없습니다.몇년보시는거 아니면..)
평균적으로 재도장한다면 리무버로 다 벗겨내고 하진 않고 겉면만 샌딩후 다시 칠 올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