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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디젤을 처음 타봤는데 저속에서 울컥거림이라고 하나요?
초반 가속 때 부드럽게 엑셀을 밟았는데도 차가 흔들흔들 하더군요.
DCT 때문에 그런걸까요? 생각보다 그게 심해서 놀랐네요.
이런 울컥거림이 심한 차들이 또 어떤게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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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부드러운 오토미션을 선호하는 분들 있는거고.
뒤에서 머리채잡아끄는거 같네예;;
울컥거림이 심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옆자리 타신 분이 운전 험하게 한다고 오해하실까봐 걱정했네유
그래서 부드러운 오토미션을 선호하는 분들 있는거고.
아반떼나 K3 K5 쏘나타 벨로스터 이런 차량들에도 DCT가 들어가는걸로 아는데,
이 차들 타면서는 특히 막 울컥거린다고 생각하진 않았었거든요.
제가 탄 셀토스가 디젤인 것과도 관련이 있을까요? 혹은 뭐 세팅같은 것에 따라 차이가 있을까요?
셀토스는 신형 스마트스트림 건식7단 dct 미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전차들하고 다르고 품번도다릅니다.
그전 dct들이 플라이휠불량이 많아서 좀더 스포츠주행보다는 보수적인 셋팅으로 내구성을 가져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셀토스는 스마트모드가 따로없고,노말모드라도 살짝밟으면 에코모드하고 똑같은 로직으로 작동합니다.
조금 더 밟으면 그런증상은 사라집니다. 혹은 6단이상 중고속으로 올라가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엔진브레이크현상은 dct의 문제거나 고장이 아니고, 모든 수동차의 특성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평소에 좀 부드럽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평소대로 했더니 차가 울컥거려서
조금 당황했었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덕분에 모르던 부분들 알아가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기어 들어갈 시간주고나서 기어 물리고 나서 rpm 올리며 변속하는 기분으로 꾹 밟으면
수동 기어 물려서 치고나가는거 마냥 잘 나갑니다 ㅎㅎ
그렇게 생각하면서 타는 습관 고치고 나서는 후진 언덕길 주차할 때 말곤 아무일 없이 잘 타고 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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