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Lavo 20.08.31 11:52 답글 신고
    국내해외 안가리고 dct미션은 울컥거려요.
    그래서 부드러운 오토미션을 선호하는 분들 있는거고.
    답글 3
  • 레벨 대령 1 마내운동해따 20.08.31 11:48 답글 신고
    산타페tm
    뒤에서 머리채잡아끄는거 같네예;;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0 답글 신고
    아직 TM을 못 타봤는데 TM도 심한가보군예....*.*;;;

    울컥거림이 심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옆자리 타신 분이 운전 험하게 한다고 오해하실까봐 걱정했네유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20.08.31 11:49 답글 신고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최강의방패 20.08.31 11:52 답글 신고
    DCT 때문이요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5 답글 신고
    역시 DCT 때문인가요.
  • 레벨 중사 1 Lavo 20.08.31 11:52 답글 신고
    국내해외 안가리고 dct미션은 울컥거려요.
    그래서 부드러운 오토미션을 선호하는 분들 있는거고.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6 답글 신고
    제가 차에 대해서 잘 모르다보니 하나 더 여쭤봅니다.

    아반떼나 K3 K5 쏘나타 벨로스터 이런 차량들에도 DCT가 들어가는걸로 아는데,
    이 차들 타면서는 특히 막 울컥거린다고 생각하진 않았었거든요.

    제가 탄 셀토스가 디젤인 것과도 관련이 있을까요? 혹은 뭐 세팅같은 것에 따라 차이가 있을까요?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8.31 11:59 신고
    @나는너의꽃으로

    셀토스는 신형 스마트스트림 건식7단 dct 미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전차들하고 다르고 품번도다릅니다.

    그전 dct들이 플라이휠불량이 많아서 좀더 스포츠주행보다는 보수적인 셋팅으로 내구성을 가져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2:00 답글 신고
    아래에 이어 자세한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8.31 11:55 답글 신고
    부드럽게밟으면 연비위주라서 변속을 너무 낮은rpm에서 해버려서 나오는문제입니다.

    셀토스는 스마트모드가 따로없고,노말모드라도 살짝밟으면 에코모드하고 똑같은 로직으로 작동합니다.

    조금 더 밟으면 그런증상은 사라집니다. 혹은 6단이상 중고속으로 올라가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엔진브레이크현상은 dct의 문제거나 고장이 아니고, 모든 수동차의 특성입니다.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8 답글 신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이번 기회에 모르던 부분들에 대해 많이 알아가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레벨 소장 10번 20.08.31 11:55 답글 신고
    DCT는 부드럽게 밟으시면 안되고 좀 밟는다는 생각으로 밟으셔야합니다..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8 답글 신고
    다음 번에 한 번 더 타보게 되면 그렇게 해봐야겠네요.

    평소에 좀 부드럽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평소대로 했더니 차가 울컥거려서
    조금 당황했었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나는너의꽃으로 20.08.31 11:5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다음 번에 또 타보게 되면 그렇게 해봐야겠습니다.
    덕분에 모르던 부분들 알아가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0.08.31 12:30 답글 신고
    쌍크라치때문이죠
  • 레벨 중령 2 다이어트펩시 20.08.31 12:37 답글 신고
    푸조 1세대 3008... 타보고 와 한기억이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8.31 12:38 답글 신고
    DCT는 수동으로 면허 딸 때 기어넣고 맞물리는 시간을 두고나서 엑셀 밟아주는거 생각하면서
    기어 들어갈 시간주고나서 기어 물리고 나서 rpm 올리며 변속하는 기분으로 꾹 밟으면
    수동 기어 물려서 치고나가는거 마냥 잘 나갑니다 ㅎㅎ
    그렇게 생각하면서 타는 습관 고치고 나서는 후진 언덕길 주차할 때 말곤 아무일 없이 잘 타고 있네요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