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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6.05 08:57 답글 신고
    잘알고 계시는데 물어보시기는...
  • 레벨 중장 [피터팬] 20.06.05 09:40 답글 신고
    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싼타페(SM) 차량은 1만km 되기 전에 직영 정비센터에서 전륜 토우를 조금 조정해준 이후 277163.9km가 된 지금까지 휠얼라인먼트를 조정해본적이 없지만 직진 잘하고 편마모 없고 가게 바닥의 타일으로 대략적인 좌우 바퀴의 간격을 볼수 있는데 이 또한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마티즈(M100)의 경우 V형 트레드의 앙프랑에코를 장착하고 정기검사의 사이드슬립이 토인으로 전륜 6.1mm, 후륜 3.7mm가 나왔는데 편마모 없이 고르게 잘 닳고 문제가 없었기에 휠얼라인먼트를 조정하지 않고 CP672로 교체하였는데 사이드슬립이 토인으로 전륜 0.6mm, 후륜 1.6mm로 확 줄어버린 대신 외측이 아주 조금 빨리 닳는 편마모가 발생하더라고요.
    조만간 키너지EX로 교체할때 전륜의 타이로드만 좌우 동일하게 토아웃 방향으로 1/2바퀴(개별 0.75mm, 합 1.5mm) 돌려주려고요.
    참고적으로 일선 정비소에 있는 휠얼라인먼트 장비 중 영점조정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도 많아서 잘못 걸리면 멀쩡한 차량을 바보로 만들수도 있기에 기기상의 수치를 맹신하지 말고 타이어의 마모상태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20.06.05 10:32 답글 신고
    저번에 제 글에 답변 달아 주신 감사합니다. ^^
  • 레벨 소위 3 로우리스v 20.06.05 10:07 답글 신고
    본문에 다 있네요 가능하면 다 하는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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