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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이기철 20.05.29 13:59 답글 신고
    엔진소리가 조용해진다고 오일이 마냥 차에좋은게 아닙니다
    순정은 제조사에서 석박사들이 모여 정한것이므로
    카센타 기름쟁이 꼰대들이 정해줄 성질의것이 아니지요

    뭐 합성유 어쩌고 이지랄하는새끼들
    스톤에이지 합성하다 아이템 많이날려먹었을걸요
  • 레벨 대장 Koup 20.05.29 14:01 답글 신고
    써킷 다니는거 아니면 그냥 순정쓰세요.
  • 레벨 상사 2 잔달라 20.05.29 14:02 답글 신고
    예를 들어 5W30 이렇게 표기 되어 있는데
    앞에 5는 어는 점이라고 보면 되요 0w랑 5w가 있는데 우리나라기후에선 신경 안써도 되는 부분
    뒤에 숫자가 중요한데 보통 20, 30, 40 이렇게 있고요 이 수치는 점도를 표시한거에요
    20은 점도가 가장 낮기 때문에 엔진 부하가 적고 그만큼 연비도 잘 나오죠. 다만 그만큼 고속주행시 보호 효과는 덜하겠죠?
    40은 반대구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작사에서 지정한 오일점도를 지키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출력이 나쁜데 괜히 40 넣는다거나 연비 신경쓴다고 괜히 20넣으면 소음이 증가하거나..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 레벨 준장 부산스팅어 20.05.29 14:02 답글 신고
    걍 순정 점도가 가장 낫고 보편적인 5땁30이 젤 무난 해유..합성 엔진오일을 쓰는게 좋긴한데 엔진오일 5천에 교횐하심 반합성유도 괜찮아유..전 순정으로 7~8천 타다 합성유로는 1만에 한번 바꾸네유
  • 레벨 중장 [피터팬] 20.05.29 14:19 답글 신고
    지금은 미국 기준도 변경되었지만 과거의 미국 기준의 엔진오일에서는 SAE점도가 엔진 보호력을 간접적으로 나타내주었지만 유럽 기준이나 지금의 미국 기준에서는 SAE점도는 각 엔진의 오일라인에 맞는지를 나타내주는것일뿐이고 실제 엔진보호력은 섭씨 150도 HTHS점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서 SAE점도의 xW-Y에서 Y는 취급설명서에 적혀있는것보다 높아도 안좋고 낮아도 안좋으며 Y를 만족하는 경우에 x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섭씨 150도 HTHS점도는 유럽의 ACEA 규격을 보면 나오거나 엔진오일에 적혀있는 특정 회사 인증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만약 ACEA C5 규격의 SAE 10W-30 엔진오일과 ACEA C2 규격의 SAE 0W-20 엔진오일이 있다면 엔진보호력은 SAE점도가 높은 전자의 제품이 아닌 C5로 섭씨 150도 HTHS점도가 2.6~2.9인 전자의 제품보다 C2로 섭씨 150도 HTHS점도가 2.9~3.5인 후자의 제품이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로그아웃하세요 20.05.29 14:49 답글 신고
    뎃글 감사 드립니다
    순정 오일 30 짜리 정도가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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