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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20.04.21 10:35 답글 신고
    동일한 모델의 타이어로 교체하셨는데 타이어 트레드면의 블럭의 높이가 높은 새타이어일때가 노면의 그루빙의 영향을 더 받습니다.
  • 레벨 원사 2 F650픽업갖고싶다 20.04.21 10:38 답글 신고
    세로홈 간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요. 타이어 바꾼 후 그 구간 세로홈에서 괜찮아진다 해도 다른 세로홈에서 또 휘청임 ㅎㅎ
  • 레벨 준장 부산스팅어 20.04.21 10:39 답글 신고
    방향성 타야가 좀 심한편이고 도로 배수 홈파진데나 굴곡진 도로가면 글츄
  • 레벨 상사 2 js2618 20.04.21 17:07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고속도로나 국도 세로줄에서 흔들림은 원더링이란 증상입니다 고속도로에 세로 홈으로 되어진곳에서 흔들림이 생기는 현상으로 타이어 그루브홈과 도로 레인그루브간의 간섭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최근은 고속도로 및 국도에서에서 많이 생겼으며 이구간에서 간섭에 의해 흔들림 현상이 생기며 구간마다 홈크기가 다 틀리며 또한 타이어마다 사이즈 및 패턴이 틀려서 흔들림이 차이가 있으며 이건 타이어 문제가 아니며 그루빙이 있는 구간보다 없는 구간이 많기 때문에 타이어 그루브는 빗길 배수성능과 조향성등이 위한 필수 요건이며 도로마다 다 기준이 틀려고 빗물이 빠지지 않으면 홈을 더 크게 만들기 때문에 발생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증상은 타이어가 마모가 좀 되고 나면 증상은 나아집니다 몇년전에 kbs 소비자 고발에 방송이 되여 도로공사측에 문제라고 방송 되었습니다 설계규격이 약 7종 오차범위도 심하며 그래서 타이어회사에서 1가지 규격이 있으면 간섭이 되지 않게 만들수 있으나 도로규격 약 7종 및 도로커브구간에 주로 설치를 하여 간섭이 안생기게 만들수 없다고 방송에서도 한것이 기억이 나네요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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