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는 2.0자흡 올뉴말리부는 2.0터보
서로 타보고 느낌 다른점만 비교하겠습니다.
출력은 터보와 자흡이므로 비교대상아님
케파는 17인치에 금호ta31, 말립은 19에 mxm4
케파가 노면소음이 상당히 잘 차단되어 있습니다.
인치 차이라기 보다는 같은 17인치 dn8보다 더 조용했습니다. 노면소음만 보면 거의 그랜져와 비등한 수준이네요.
말리부는 인치 영향도 있겠지만 노면소음 많이 유입됩니다.
특히 뒷좌석에서 소음이 유독 심하게 느껴지네요. 옆사람과 대화가 잘 안될정도입니다.
근데 말리부는 이상하리만치 고속에서 풍절음이 별로 안느껴집니다. 케파나 dn8은 100키로만 넘어가도 바람 가르는 소리가 사이드미러쪽에서 크게 들려요.
케파는 17인치 감안해도 승차감 상당히 단단합니다. 그래도 방지턱 넘을때 불쾌한 경계선은 넘지 않습니다. 요즘 현기차 특징인가봐요. 불쾌하지 않을만큼만 딱 단단한 셋팅
말립은 19인치 치고는 부드럽네요. 자잘한 노면 요철들 잘 걸러줍니다. 반면 방지턱 넘을때 너무 불쾌하리만치 통통 튑니다. 넘으면 뒷바퀴가 그냥 떨어지는것 같이 쿵 하네요.
방지턱 아니더라도 조금만 큰 요철이 보이면 나도 모르게 피해가게 되네요.
코너링은 두 차량 다 휠베가 길어선지 롤이 좀 있네요.
c타입이나 r타입이나 저속 코너링에서는 별로 차이를 모르겠더군요. 그러나 120이상쯤 넘는 속도에서 커브구간 핸들링은 차이가 확실히 납니다. 케파 돌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돌았는데 말리부로 커브구간 고속으로 진입하니 차가 레일깔고 가는 느낌으로 돌아나가서 좀 놀랬네요. 인치 차이일수도
출력은 비교 안하겠습니다.
엔진소음은 저 rpm일땐 케파가 더 조용하고 고 rpm시엔
말립이 더 조용합니다. 저속일때 케파는 엔진소음이 거의 안들릴 정도입니다.
인테리어는 케파가 더 이뻐요. 2열 무릎공간은 케파가 좀 더 여유있고요, 이상하게 1열은 말리부가 더 넓네요.
시트는 말리부가 1열은 더 오랜 운전시에 편안했습니다.
근데 2열은 그냥 앉아만 있어도 불편했어요. 케파 2열은 편안합니다.
브레이크는 급브레이킹은 안해봤고 케파는 밟는 순간 바로 차가 제동이 걸리고 말리부는 어느정도 밟아도 살짝만 제동이 걸려서 깊게 밟아서 조절해야 하네요. 어느게 나쁘다 좋다고는 판단이 잘 안됩니다.
대충 생각나는것만 썼는데 궁금한거 있음 댓글로 달아드릴게요.
추가)
고속 저속 주행성능 얘기가 좀 나와서 적자면
저속에선 케파가 승차감 훨씬 나아요. 단단하다고 적었지만 그게 기분 나쁜 단단함이 아니라 탱탱한 단단함이라 좋았습니다.
반면 말리부는 자잘한 진동은 거르는데 시내에서 방지턱이나 도로가 좀만 요철이 있어도 차가 콰당탕쿵탕 합니다.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요.
노면 소음도 말립에 비해 거의 준중형 타다가 대형 탄 느낌으로 케파가 더 조용합니다.
그런데 고속에서는 반대가 됩니다.
고속도로 올리면 거짓말같이 말리부는 우당탕거리는 불쾌감이 사라지고 바닥에 찰싹 붙어서 차와 한몸이 되어 미동도 없이 앞으로 쭉 나가는 느낌 들어요. 도로 접합 구간이나 요철 밟아도 차가 흔들리지가 않아요.
왜 쉐빠들이 고속주행 타령하는지 좀 알겠네요..
대신 노면 소음은 더 시끄럽네요ㅋㅋㅋ
반면 케파는 속도 올라갈수록 차가 말립에 비해 불안해요. 말립 안타고 케파만 탔다면 몰랐을건데 말리부 타보고 케파 타니까 바로 알겠네요. 특히 고속에서 케파는 핸들이 차랑 블루투스로 연결되있는 느낌이 나서 좀 무섭습니다.
아무리 2인치 차이라고 이렇게나 차이가 날지 좀 의아하네요..시내든 고속이든요.
이따 시간내서 옵션 부분도 추가할게요.
옵션에 대한 메인터넌스 부담이 커서 쉐보레는 일반차종에는 고급옵션을 안넣는다 하던대
소음차이도 상당합니다.
참고로 기아차만 두대..ㅋ 옵션에 무릎을...ㅋ
확실하 비교를 할려면 같은 인치 같은 타이어 껴야하는데 그건 힘들고ㅋㅋ
고속 장거리 주행이 많으면 말리부
뭐 이렇게 해석이 되네요.
옵션에 대한 메인터넌스 부담이 커서 쉐보레는 일반차종에는 고급옵션을 안넣는다 하던대
현대차는 옵션좋고 정비성좋고 가벼워서 잘나갔었음
레이나즈님 말이 틀리지 않아요
그 당시 대우차는 르망팬타5 프린스 브로엄 탔었는데 고속주행 안정성은 좋았습니다
승차감 차이는
별로 없나요?
마제하고 미쉐린하고요
TA91이 아니고 TA31에
MXM4라고 하셔서리
소음차이도 상당합니다.
케파는 모르겠지만 구매 당시 소나타 구경갔는데 휠베이스는 말리부가 더 길지만 무릎 공간은 소나타가 두배는 더 길었던거 같아요~
밀리는곳에선 피곤하리만치 브레이크질이 힘들어요 깊이도 훨씬 깊이 밟아야 하구요
현기차는 초반 압력에 몰려있고
미국차는 전체적으로 고르게 압력이 분산되어 있다고..
모델을 떠나서 일단 최신 세대의 차가 아무래도 대부분 좋겠지요.. 파워트레인은 제외
아반떼XD 크루즈 두가지 시내주행시 아반테XD는 쇼버라 그러나요? 그게 조은건지 승차감 아반떼가 더좋았어요
크루즈는 너무 딱딱해요
고속주행은 두차로 서울에서 남해 한번씩 갔다왔었습니다.
아반떼는 120넘어가는 시점에서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차가 붕뜨는 느낌;; 핸들이 너무 가벼운느낌 그리고 덜덜 떨려오는 핸들
크루즈는 묵직한게 느껴지는 바닥에 착붙어가는 느낌 아반떼보다 무거운 핸들 좀덜한 진동 고속도로 커브에서도 안정감이 느껴져요
아반떼는XD 몇년형이였는지 기억은 안나고 크루즈는 10년형이였습니다.
그정도로 허접한 차는 아닌데...
다들 말하는데로 뒷자리는 진짜 불편함 각도가...
그래서 패밀리카로 바꿀까 생각중인데 차가 똥값이라
확실히 현기가 하체는 약함.
현기만 타던분들은 잠깐 수입차나 다른차 타면 부드러운 승차감에 익숙해 현기가 좋다하는데 수입차나 타 차량 타다 현기차 타보면 바로 느낍니다.
뭔가 불안함, 고속에서 불안정감..
그러고 보니 k5는 전부 R-MDPS인지 알았는데 1.5터보만 R쓰고 나머지는 C네요.헐...
타이어가 잘못 된건지 60키로 넘어가면 웅웅웅웅 심하드라고요
저도 말리부 1.5 타고 있는데 요즘 들어서 소음이 심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얼라이먼트 잡으니 차가 무지 조용해 지더라구요....
이게 운전 하면 할수도록 좀 틀어지는가봐요...
쉐보레 차 좋은건 알겠는데..
운전자에게는 완벽하지만
임팔라 뒷좌석 타보고 정말 실망해서 말입니다.
지엠차3대 토스카 스파크 올뉴말리부 고급차는 못타봐서 모르겠고 현대차 정비성은 정말좋고 쉐보레는 부속구하기가 서비스센터에도 없는부속많고 시내 저속구간 텅텅인정 고속주행성능은 좋고 하체는 튼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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