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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군밤씨 20.03.06 00:10 답글 신고
    GDi엔진이 문제가 많아서 나온 규격이지 터보는 상관없습니다. 삼각떼 MPI에 좋은 엔진오일 쓰면 내구성은 좋아지지 쓰는거겠죠
  • 레벨 소장 군밤씨 20.03.06 00:13 답글 신고
    3.0 3.3 3.8 GDi가 오히려 SN PLUS 써야됩니다. 1.6은 MPI로 회귀, 2.0은 MPI죠
  • 레벨 대령 2 번식탈락찰팅 20.03.06 00:23 답글 신고
    오일품질에 둔감하다보긴 힘들고요

    체적이 커지면서 오일량이 늘어나기때문에

    같은 온도에서도 오일이 변하는게

    느려지겠죠

    1600cc가 4l라면

    3000cc는 8l정도 되는데

    배기량이 두배차이라도

    엔진면적자체는 두배차이까진 안나거든요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0.03.06 01:23 답글 신고
    차잘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20.03.06 10:02 답글 신고
    SN PLUS가 한국에서 만든 규격은 아닙니다. API인가 에서 만든거죠..그러나 전에 있던 오일인데 규격을 정의한거죠.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20.03.06 10:01 답글 신고
    SN PLUS는 없던 규격이 아니라 전에도 있던 규격인데 이슈화하여 등급 하나를 만들어 업체 상술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저 RPM 조기착화 관련이나 오일보다는 연료에 더 신경을 써야하죠... 옥탄가가 높은 고급유를 사용해야한다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업체가 저 규격으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 규격은 저 RPM 조기착화방지에 도움은 될지 모르나 엔진오일의 성능 즉, 고출력 차량에는 도움이 안 됩니다. 그래서 고출력 차량과 성능 위주인 차량은 보통 그 전 규격 중 최신 규격인 SN입니다. 풀합성 4기유 5기유 중 SN PLUS 인증 오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죠. SN 사용하고 고급유 넣는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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