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리뷰채널에서 6대의 전기차를 가지고 최대 주행거리 테스트를 한 영상입니다.
실험방법:
1. 전날 100% 충전후 다음날 같은지점에서 출발한다.
(저때 테스트한 기온이 영국의 겨울날씨인 대략 7도정도. 따라서 저온에서의 배터리 성능저하를 함께 볼 수 있다.)
2. 6명이 교대로 돌아가며 운전을 함. 따라서 개개인의 운전습관의 차이는 어느정도 해소가능. 차량은 전부 내부온도를 20도로 설정, 고속도로에서 70mi(112km)로 크루즈컨트롤을 키고 주행하였음으로 조건은 동일하다고 보여짐.
실험결과:
6위. 메르세데스 벤츠 EQ C
모터성능: 듀얼모터 408마력
배터리: 80kW
제로백: 5.1초
영국가격: 62,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59mi - 417km
실제 주행거리: 194mi - 312km
배터리 실제성능: 75%
5위. 아우디 E-트론
모터성능: 듀얼모터 408마력
배터리: 95kW
제로백: 5.7초
영국가격: 66,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55mi - 410km
실제 주행거리: 206mi - 331km
배터리 실제성능: 81%
4위. 닛산 리프 (롱레인지)
모터성능: 싱글모터 217마력
배터리: 62kW
제로백: 7.3초
영국가격: 36,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39mi - 385km
실제 주행거리: 208mi - 334km
배터리 실제성능: 87%
3위. 재규어 I페이스
모터성능: 듀얼모터 400마력
배터리: 90kW
제로백: 4.8초
영국가격: 61,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92mi - 470km
실제 주행거리: 223mi - 358km
배터리 실제성능: 76%
2위. 기아 니로 EV
모터성능: 싱글모터 204마력
배터리: 64kW
제로백: 7.5초
영국가격: 33,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82mi - 454km
실제 주행거리: 255mi - 410km
배터리 실제성능: 90%
1위. 테슬라 모델3 (듀얼모터O 롱레인지O 퍼포먼스팩X)
모터성능: 듀얼모터 346마력
배터리: 75kW
제로백: 4.5초
영국가격: 48,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348mi - 560km
실제 주행거리: 270mi - 434km
배터리 실제성능: 78%
결론적으로 말하면?
1. 테슬라는 주행거리가 가장 길고 성능도 좋다.
다만 주행거리는 제원상 성능대비 78%밖에 나오지 않았다.
게다가 도중에 블루투스가 안되는 잔고장이 발생.
2. 니로 EV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
주행거리도 길고 제원상 성능대비 90%의 성능을 발휘했다.
비슷한 성능의 리프보다 3% 효율이 더 좋고 주행거리도 길고 3,000파운드 싸다.
3. 리프는 효율은 87%로 나쁘지는 않으나 주행거리도 짧고 니로보다 비싸고...굳이 이걸?
4. 나머지 고오오급 SUV는 승차감 좋고 편하고 조용하고 잘 나가지만 주행거리와 효율이 떨어지고 비쌈.
이정도면 충분히 국뽕에 취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댓글에도 대다수가 기아가 실질적으로 승리했다. 라는 평이 많더라구요.
이상입니다.
유튜브 영상출처: carwow
이미지 출처: 구글검색
별로 놀라울껏도 없음
현기라 평가 절하 당할뿐
뭐 기아 보다는 닛산의 브랜드파워를 더 신뢰하는 사람에겐 리프도 나쁘지는 않겠네요. 리프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중 하나기도 하고..
별로 놀라울껏도 없음
현기라 평가 절하 당할뿐
뭐 기아 보다는 닛산의 브랜드파워를 더 신뢰하는 사람에겐 리프도 나쁘지는 않겠네요. 리프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중 하나기도 하고..
일반 내연기관차량용으로 개발한거랑 친환경 전용 플렛폼이라 차이나는듯. 공기저항같은게
출력도 그렇고
주행질감, 승차감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인듯.
고급 전기차는 편의를 위해서 무게가 증가하고, 출력을 위해서 엔진 마력이 높은데 단순하게 멀리가기 테스트라면 그냥 현기 빨아줄려고 만든 광고 수준임을 지적하신 듯.
결국은 ...
왜 갓본차보다 조선차따위가 더 잘나오니까 부들부들하냐?
쓰레기 말고 없네. 공정한 테스트 결과 가지고 얘기한건데, 차도 없는데 이런거 보니 부들부들했니?
시속 약 80~90km 사이가 제일 연비가 잘나오구요.
공인최대주행거리가 180km 인데 실제 운전해 본걸로는 179km 달리고 20km정도 남더라구요.
전 니로 디자인이 좋더라고요
단 스포티지에 비해서 좋습니다.
단지 안에 니로 타시는 분들이 몇 있는데, 아주 만족하시더군요.
다만, 에바가...
수마트 크루즈 또한 좋구요.
타보면 정말좋은지 압니다.
대기하다 포기한 1인.
그러나...낮은 출력....작은 배터리(무게 가벼움)...이런 이점도 있습니다.
제 주변에 2분이 운행중인데...연비가 ㅎㄷㄷ함.
꽉막힌 강변북로에서 리터당 23km가 뭐임???
잔고장이야 고치면 되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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