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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19.02.16 11:42 답글 신고
    베어링 속에 전용그리스가 꽉 채워진 상태에서 거의 밀폐에 가까운 상태에서 회전하는.. 하지만 완전밀폐는 아니라 휠크리너 사용시 허브베어링으로 침투하여 그리스의 물성을 변화시킬수 있고 이 경우 베어링의 수명이 급감하는..
    제 경우 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싼타페는 276700.1km를 주행한 지금까지 허브베어링에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중인데 1999년 6월 29일 출고된 마티즈는 과거에 순정 브레이크패드의 분진이 심하여 휠크리너를 자주 사용하던 시절에는 10만km도 안되어 망가졌으나 휠크리너를 사용하지 않고서부터는 20만km가 다 되어가는데 아무 이상이 없네요.
    거친주행이 많은 경우, 과적 등을 하는 경우에는 휠크리너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수명이 짧아집니다.
  • 레벨 상사 2 띵띵상오 19.02.16 12:2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페라리F70 19.02.16 11:43 답글 신고
    밀봉. 왠만큼 강한 충격 아니면 교환할일 없음
  • 레벨 일병 BeastKim 19.02.16 13:06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은 외벽과 내벽에 롤러들이 있는데 그 부분에 기계이던 수작업이던 구리스를 채워넣습니다 요즘은 없지만 예전엔 카센터에서 손에다가 뭔가를 탁탁탁 치는 거 보셨을거에요 그게 베어링에 구리스를 채우는거구요
    굳이 뜯어서 구리스작업 하실 필요가 없어요 공임만 깨지고 교체할 필요가 없으시면 그냥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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