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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섹스팅어 18.10.28 17:46 답글 신고
    하 이넘새퀴들은 나라를 아주 말아드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CRDi16V 18.10.28 18:07 답글 신고
    표에서 조금 수정 해보자면
    기아가 아시아차를 품고 있었던건 맞지만..사실상 기아차의 이름으로 8톤차 이상을 생산할수 없었고
    8톤 이상 차량과 승합차에 대해 아시아차에 생산 권한을 부여했지요..
    아시아차에서 생산한 KB트럭을 기아차가 oem식으로 잠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그 KB트럭의 전면에는 '기아마스타'가 붙어있었지만 패찰에는 아시아자동차가 붙어있는..ㅎㅎ
    당시 가장 힘이 없던 기아차와 아시아차 동아.거화차 이 셋만 낙동강 오리알 신세 되버렸죠
    돈이 되는 승용차 시장에 몇년간 발조차 들이지도 못했고
    당시 제휴선이었던 외국 기업들간의 사업 신뢰도를 낮춰버리는 중대한 사건이 되어버린;;;
    제일 꿀빨았던건 미국 회사를 배경으로 끼고있던 대우자동차...
    개새끼같은 기업집단입니다 진심으로
    현대는 엄한 현대양행만 뺏긴..
    사실 자동차 산업 뿐만이 아니라 그당시 잘나간다는 기업들을 모아놓고
    업태들을 모조리 정리 해버립니다..자동차 산업을 넘어..중공업 산업 전반에서 말이죠
    업태를 지들 마음대로 주물러서 멀쩡히 잘 사업하던 회사들을 엄한데 나눠주게된
    거의 뭐 공산정권식 기업 정리를 해버렸죠;;;;;
    당시 군사정권에선 정주영이 현대차를 포기하고
    당시 잘나가던 현대양행을 키울거라 예상했어서
    군사정권 똥꼬 빨고 뒷돈 졸라게 처먹여놨던 대우는 자동차를 키울 계획이었는데
    정작 정주영이 그당시 가장 잘 나가던 현대양행을 포기하고
    현대차를 끌어안았던것이 이들이 예측하지 못한 움직임이 되어버렸는지라
    대우차는 결국 승용차 사업을 포기 했어야 했는데
    지엠 본사와 미국 상무부 대사관이 움직여 크게 반발에 들어가자
    미국의 움직임에 겁을 먹은 전두환은 대우차의 승용차 사업을 그냥 승인 해주게 되었죠..
    당시 현대그룹이 현대양행을 내놓은 배경도 웃깁니다
    전두환 끄나풀 군바리들과 기업인들을 끌어모아 대면을 시키고
    '전두환 각하가 이렇게 하자 하니 따를거지?'하고 거의 통보에 가까운 통폐합을 시도하자
    정주영은 '내가 맨주먹으로 맨땅에 삽질해서 내가 키운 기업인데 니들 손에 빼앗길 이유가 없다'며 요지부동으로 일관하자 결국 현대 임원진들은 조사실로 끌려가서 고초를 겪게 되었다죠;;;
    결국 정주영이 포기해서 현대양행을 내어놓은..
    아무튼 전두환 정권 7~8년간의 산업 합리화 조치는
    대한민국 중공업의 발전 속도를 20년이나 뒤쳐지도록 제동을 걸어버린 사건임은 분명합니다
    답글 3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0.28 17:52 답글 신고
    역시나 자유당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나홀로대박 18.10.28 22:25 답글 신고
    뭐 떡쳐 내일이네 모레네하고
    있는디
  • 레벨 준장 머고이게 18.10.28 23:59 신고
    @나홀로대박 이미간지도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18.10.28 17:42 답글 신고
    잘읽었습니다 ㅎㅎ
  • 레벨 소장 필씨오피러스사야지 18.10.28 17:45 답글 신고
    삼성반도체호재인 지금 자동차에 투자하면 좋은데 너무 이른 시점이었지요
  • 레벨 중령 1 섹스팅어 18.10.28 17:46 답글 신고
    하 이넘새퀴들은 나라를 아주 말아드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필씨오피러스사야지 18.10.28 17:52 답글 신고
    지금도 정치권 낙하산이 현기에 있죠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0.28 17:52 답글 신고
    역시나 자유당
  • 레벨 중장 CRDi16V 18.10.28 18:07 답글 신고
    표에서 조금 수정 해보자면
    기아가 아시아차를 품고 있었던건 맞지만..사실상 기아차의 이름으로 8톤차 이상을 생산할수 없었고
    8톤 이상 차량과 승합차에 대해 아시아차에 생산 권한을 부여했지요..
    아시아차에서 생산한 KB트럭을 기아차가 oem식으로 잠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그 KB트럭의 전면에는 '기아마스타'가 붙어있었지만 패찰에는 아시아자동차가 붙어있는..ㅎㅎ
    당시 가장 힘이 없던 기아차와 아시아차 동아.거화차 이 셋만 낙동강 오리알 신세 되버렸죠
    돈이 되는 승용차 시장에 몇년간 발조차 들이지도 못했고
    당시 제휴선이었던 외국 기업들간의 사업 신뢰도를 낮춰버리는 중대한 사건이 되어버린;;;
    제일 꿀빨았던건 미국 회사를 배경으로 끼고있던 대우자동차...
    개새끼같은 기업집단입니다 진심으로
    현대는 엄한 현대양행만 뺏긴..
    사실 자동차 산업 뿐만이 아니라 그당시 잘나간다는 기업들을 모아놓고
    업태들을 모조리 정리 해버립니다..자동차 산업을 넘어..중공업 산업 전반에서 말이죠
    업태를 지들 마음대로 주물러서 멀쩡히 잘 사업하던 회사들을 엄한데 나눠주게된
    거의 뭐 공산정권식 기업 정리를 해버렸죠;;;;;
    당시 군사정권에선 정주영이 현대차를 포기하고
    당시 잘나가던 현대양행을 키울거라 예상했어서
    군사정권 똥꼬 빨고 뒷돈 졸라게 처먹여놨던 대우는 자동차를 키울 계획이었는데
    정작 정주영이 그당시 가장 잘 나가던 현대양행을 포기하고
    현대차를 끌어안았던것이 이들이 예측하지 못한 움직임이 되어버렸는지라
    대우차는 결국 승용차 사업을 포기 했어야 했는데
    지엠 본사와 미국 상무부 대사관이 움직여 크게 반발에 들어가자
    미국의 움직임에 겁을 먹은 전두환은 대우차의 승용차 사업을 그냥 승인 해주게 되었죠..
    당시 현대그룹이 현대양행을 내놓은 배경도 웃깁니다
    전두환 끄나풀 군바리들과 기업인들을 끌어모아 대면을 시키고
    '전두환 각하가 이렇게 하자 하니 따를거지?'하고 거의 통보에 가까운 통폐합을 시도하자
    정주영은 '내가 맨주먹으로 맨땅에 삽질해서 내가 키운 기업인데 니들 손에 빼앗길 이유가 없다'며 요지부동으로 일관하자 결국 현대 임원진들은 조사실로 끌려가서 고초를 겪게 되었다죠;;;
    결국 정주영이 포기해서 현대양행을 내어놓은..
    아무튼 전두환 정권 7~8년간의 산업 합리화 조치는
    대한민국 중공업의 발전 속도를 20년이나 뒤쳐지도록 제동을 걸어버린 사건임은 분명합니다
  • 레벨 원사 3 역삼동중년초보 18.10.28 20:18 답글 신고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잘 기억하고 계시네요. ^^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18.10.29 04:50 답글 신고
    전두환은 진짜 찢어죽여도 모자르네요..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18.10.29 21:55 답글 신고
    예전 정주영씨가 발간했던 자서전에 잘 나와있죠
    현대양행-대우중공업-부도후-기업분할및 한국중공업으로 개명- 두산중공업으로 바뀌죠.. 지금의 두산중공업입니다.
  • 레벨 훈련병 집념의구라 18.10.28 18:19
     해당 댓글은 신고로 블라인드 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citysafety 18.10.28 19:42 답글 신고
    반박을 해라.. 비꼬지 말고 꼴통아
  • 레벨 대위 3 진짜조선낫 18.10.28 18:28 답글 신고
    저때 기아차가 안망한건 봉고를 생산 했기때문이죠 기아자동차의 영원한 효자 봉고
  • 레벨 소장 동연 18.10.28 18:33 답글 신고
    과거는 과거고 지금이라도 차세대 기술개발에 나서야 합니다. 수소차는 정부지원 없으면 아예 불가한 사업입니다. 예전처럼 정경유착이 가능하다면 몰라도
  • 레벨 훈련병 이상보다현실 18.10.28 18:44 답글 신고
    한국 자동차 산업 문제점은 애국심 호소해서 국산차 사라고 하는 풍토때문임.. 같은가격이면 훨씬 더 좋은 일본차 살수있고,
    그들과 경쟁했어야 기술이 발전했겠죠
  • 레벨 소위 3 LoneSailor 18.10.29 11:24 답글 신고
    일본차 성장배경이 자국내 애국심하고 정부의 보호 때문인 건 안보이나?
  • 레벨 대위 3 255마력48토크 18.10.28 18:46 답글 신고
    아직도 남탓중.....
  • 레벨 하사 1 산본바닷바람 18.10.28 18:52 답글 신고
    ㅎㅎㅎ 모든 일은 박정희와 전두환 랏. 맞아. 그 때 썩은 정치인 다 정리했으면 거기에 혹해 부화뇌동하는 애들도 줄었을 텐데.
    다 잘 한 건 아니지만 이리 까는 건 코미디지.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18.10.28 18:54 답글 신고
    그렇게 말하면 대중이는 고속도로 만든다고 포크래인 앞에 드러눕기나 하고
    대모나 하고 그랬던거 뿐이지 대중이가 한게 머있나 북한에 돈 가저다 준거 뿐이다
  • 레벨 일병 분석스텝 18.10.28 19:22 답글 신고
    삼성차는 IMF 권고에 따른 빅딜요구에 응해서 자동차 산업을 포기하면서 르노에 매각 한 거고.
    (LG 가 반도체를 포기 했듯이.)
    르노에 매각 했을때 투자자들이 그대로 투자 했으면 되는데,
    이건희를 믿고 투자 한 것이라면서 보상 요구를 한 것.
    이건희는 상속세 문제 때문에 보상이 불가능 했던 상황.
    민xxx에서 자꾸 저 부분을 왜곡하는 것 같네.
  • 레벨 소령 1 새까만김상사 18.10.28 19:52 답글 신고
    러리에 첨언하면 최초 삼성자동차공장은 대구 성서로 확정돼었는데 김영삼 정권 들어서면서 틀어진겁니다. 그리고 상용차만 성서에 남기고 승용차는 부산으로
    그라고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부품 협력사들 압박해서 삼성 일 못하게 막았어요.
    그건 지들끼리 싸운거니 논외로 하지요.
  • 레벨 원수 7남매 18.10.28 19:28 답글 신고
    자동차 말고도 통폐합은 진행되고 있죠.
    시장에 의해 합병되는 것도 있겠지만... 정책적으로...
    우리나라 각종 업종별 주력 기업들 많아야 세개죠.
    독점되면 서비스는 둘째치고 살짝 물밑작업하면 가격올리는건 엄청 쉽죠.
    우리가 일본보다 생필품 물가가 비싼이유가 그거라고 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8 22:33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노조조차 못만드는 삼성에서 죽어나간 사람들은?
  • 레벨 소위 1 칼질하는김여사 18.10.28 19:46 답글 신고
    글이너무길다

    짧게
    와꾸사진하나
    밑에
    이새끼때문임
    이러면
  • 레벨 원사 3 허언증치료중 18.10.28 19:49 답글 신고
    거뉘씨는 지금쯤 뭐하고 있을려나..
  • 레벨 중사 1 그러는거아니라고했다 18.10.28 20:02 답글 신고
    거뉘 거뉘
  • 레벨 훈련병 닭쥐쩝쩝 18.10.28 20:07 답글 신고
    정신병이 심하네 뭐만하면 보수정권탓하면되는 대깨문들이 부럽다 정신승리 오지네
  • 레벨 소장 가모까따용돌이 18.10.28 20:12 답글 신고
    다른 자동차사들이 삼성차를 막으려 든거야 당연했죠.

    닛산 기술 니싼 부품으로
    메이드 인 코리아 일제차를(그당시엔 국민들은 일제차를 바라지만 정부와 업계에선 일제차 들어오면 죽는다고 할 때였음)
    만들어 팔아머껬다는게 그 대단한 이거니의 삼성자동차였어요.
  • 레벨 중사 2 가실 18.10.28 20:14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소위 3 홀리테리아 18.10.28 21:21 답글 신고
    사실 삼성보다 더 양아치기업이 대우죠...
    뻥튀기 매출신장 조작질이 하고 규모만 늘려가며 이리저리 땜빵이나하니 도미노게임이었음.

    나름 건설하고 중공 물산같은 알짜배기들은 있었지만 구제금융의 한 뼈대를 차지하는 양아치들이라...삼성보더 더 미움.
  • 레벨 소령 3 레스기릿 18.10.28 21:38 답글 신고
    이건 너무 단편적인거고

    팩트는

    박정희때 만들어놓은 삼성전자 현대차 포스코로
    아직도 그것때문에 대한민국이 버티고 있다는거
    ㅎㅎㅎㅎ

    아무리 부정해도
  • 레벨 중위 2 날린 18.10.28 22:39 답글 신고
    이건또 무슨 개똥같은 논리죠? 군사정부시절까지만해도 골드스타가 압도적이었는데 골드스타가 엘지전신인 금성사임 포스코는 국영기업이었고 말도 아닌소릴하네 차라리 유공 한국통신이 그렇다 말하지 ㅉㅉㅉ
  • 레벨 소위 1 하의패쓰 18.10.28 21:54 답글 신고
    아~기아차가그렇게해서넘어간거였군요~이해하기쉽고자동차업계역사를잘알려주셔서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aksjd 18.10.28 22:02 답글 신고
    옛날에 어쨋던간에 지금 현기는 국민 알기를 개젓으로 알고 있으니....
  • 레벨 상사 1 나홀로대박 18.10.28 22:31 답글 신고
    개왈-내 좃이 어때서?
  • 레벨 대위 3 동운 18.10.28 22:22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 레벨 병장 허니비비 18.10.28 22:28 답글 신고
    르삼차나 GM차는 확실히 중고 부품찾기도 힘들고 수리늦게 되는 건 알겠는데요.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이런 거도 더 비싼가요? 유지비가 더 많이 든다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8 22:34 답글 신고
    현대랑 기아랑 서로 경쟁을 해야하는데, 이제와서 떨어질수 없을정도로 완전 붙어버렸고

    대우(쉐보레)는 이제 한국시장에서 아예 사라지려 하고있고, 르삼은 그냥 프랑스 수입차 르노고...
  • 레벨 간호사 문재앙부인아톰아지메 18.10.28 22:54 답글 신고
    기승전 김대중노무현탓이랑

    기승전 전두환탓이랑 머가다르냐

    에휴
  • 레벨 원사 3 citysafety 18.10.29 06:53 답글 신고
    트집 잡지마라.. 나라가 기업체를 좌지우지 하는곳이 어디? 북한이야..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18.10.28 22:57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하사 1 인간답게 18.10.29 00:13 답글 신고
    노조는 없나요?
  • 레벨 대위 3 TT뷰론 18.10.29 00:16 답글 신고
    와.. 어릴적 혹은 태어나기전이라 몰랐던 내용이네요

    와 고등학생정치보다 못한 멍청한 수준인데?

    무엇을 이득볼라고 저런게 수면위로떠오르고 뒤에숨겨진내용은 뭘까 궁금하네요
  • 레벨 중사 1 그러는거아니라고했다 18.10.29 07:09 답글 신고
    참거러 그냥 부도난거 아닙니다
    기아차인수비용으로 정부에서 몇조원에 가까운돈을 서류조작으로 대출받고 기아인수 불허되자 삼성차 부도내면서 정부에서 빌린돈 4~6조원에 가까운돈 먹튀합니다.
  • 레벨 소장 난닝구입은머스마 18.10.29 16:38 답글 신고
    다음차는 무조건 국산 처다도 안봅니다~
  • 레벨 준장 kor 18.10.31 09:55 답글 신고
    정치자금 잘 내면 살려주고 밋보이면 아웃 시키던 도둑놈 정권이 최근까지~ 보수가 정권잡으면 지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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