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필씨오피러스사야지 18.10.11 23:34 답글 신고
    싱크마스터=삼톤이
  • 레벨 중령 2 양념치키인 18.10.11 23:34 답글 신고
    어떤분 글보니 미션이 못버틴다고..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37 답글 신고
    가솔린은 ZF6단 변속기에 순정으로 미션오일 쿨러가 달려있습니다.디젤은 없이 출고되었죠...ㅡㅡ;
    그래서 미션오일 온도도 잘 유지되서 큰 트러블은 없이 댕깁니다~^^;;
  • 레벨 중령 2 양념치키인 18.10.12 00:15 신고
    @alpina663 엇..ㅋㅋㅋ모하비가 못버틴다는 말은 아니고 미션 안좋은차령은 바디는 버텨도 미션이 못버틴다고 얼핏 봐서요ㅎㅎㅎ 모하비야 죽이지요~
  • 레벨 상사 3 위생차 18.10.11 23:38 답글 신고
    @alpina663
    X5에 들어가는 그것과 동일 모델이지요!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47 신고
    @위생차 아직도 체결감은 참 좋아요~오래된 구형이라 글쳐~~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10.11 23:35 답글 신고
    모하비가 쥐포보다 좃습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38 답글 신고
    그닥 좋은건 없어요...구형이다보니...걍 견인차로는 좋아요ㅎㅎ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18.10.11 23:36 답글 신고
    반감만 사게하는 삼톤이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38 답글 신고
    전 그분이 누군지 몰라요~~^^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18.10.11 23:59 신고
    @alpina663 아..님보고 그런것이 아닙니다...미션못버틴다고 하는 애보고 한말입니다
  • 레벨 상사 3 위생차 18.10.11 23:37 답글 신고
    여기서 460오너를 만나네요~! 반갑습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39 답글 신고
    길가다 보기 힘든모델이죠...출고량 대비 1% 될까요?
  • 레벨 소령 1 국게공인쌍빠 18.10.11 23:38 답글 신고
    공식 제원상 렉스턴 신형은 토우 장치하고 최대 3.5톤까지 가능하다고는 하네요. 실제로 그만큼 달면 뭐...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43 답글 신고
    근데 어짜피 견인할때 견인차 중량의 80%를 안전운행 마지노선으로 봅니다.그래서 견인고리 구변할때도 아무리 좋은 견인고리를 달아도 견인 가능한 허용중량을 견인차 중량의 80%로 허가해줍니다.3.5톤 견인하고 고속도로 올리면 정말로 머리털 쭈뼛하게 스는 경험 많이할겁니다. 횡풍불면 견인차가 피견인차에 끌려가는 경험을 할수도...
  • 레벨 소령 1 국게공인쌍빠 18.10.11 23:51 신고
    @alpina663 그렇죠. 아까 게시글에서도 3톤짜리 끌고 언덕 힘들게 올라갔다는 경험담을 봐서... ;

    쨌든 저 토우 능력은 나름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거 같기도 해요. 해외 리뷰를 보면 엔진이나 배기량이 딸려도 가격대에서 저정도 토우가능한 차량이 유럽에 거의 없나봐요.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0:02 답글 신고
    제가 국산차량에 항상 아쉬운게 그런겁니다.유럽은 견인문화가 워낙에 대중화되어 있어 제조사에서 견인을 염두해두고 차량 설계를 합니다.그래서 자료를 찾아보면 조그만 차체에도 덩치큰 트레일러를 끌고다닐 능력을 갖고 있죠.업체별로 견인력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근데 쌍용이 유럽수출을 목적으로 그런 자료를 넣은거라면...유럽 소비자들이 보고 웃을거같아요...그들은 견인에 대한 데이터가 정말 많거든요...
  • 레벨 소위 1 이누야샤 18.10.11 23:42 답글 신고
    베스트글에도 나와있지만 그 자료라고하는 표 자체가 잘못된 부분이 많아요....

    그 자료가 작년 로드테스트 기사내용인데요.....

    G4와 더뉴모하비 비교..... 표를 보시면 견인력도 그렇고 연료탱크가 82리터는 더뉴모하비(80리터)가 아니라 구형모하비, CO2배출량 197은 파트타임인데 공차중량에 AWD로 잘못.... 최고속도도 210리밋이 아니라 190리밋..... 제로백도 제원상 8.7초인데 9.7로 잘못......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1 23:45 답글 신고
    엉터리같은 자료더라구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0:09 답글 신고
    사람일 모르는 겁니다~^^
    나중에 멋진 요트를 견인할수도~~
  • 레벨 소장 Umut 18.10.11 23:58 답글 신고
    달구지 들어가서 몇개만 검색해도 답 나옵니다.
    500급 넘어가면 대부분이 모하비로 가죠.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0:05 답글 신고
    돈이 많지 않는 이상 현실적인 최고의 견인차죠~^^ 저도 레인지로버나 카이엔 터보로 견인하고 싶어요~근데 막상 있어도 견인은 안하겠죠? 차 다칠까봐~ㅋㅋ
  • 레벨 병장 대나무꽃 18.10.12 00:00 답글 신고
    460오너시군요 저도 460입니다 ㄷㄷㄷ
  • 레벨 상사 3 위생차 18.10.12 00:03 답글 신고
    저두요~~
  • 레벨 병장 대나무꽃 18.10.12 00:04 신고
    @위생차 와 길에서 한번을 못봤는데 460은 진짜 보기 힘들더군요 ㅋㅋㅋ

    이글 댓글 보니 많군요 ㅋㅋㅋ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0:06 답글 신고
    진정한 1% 선수들이십니다ㅋㅋ
  • 레벨 대위 3 수브 18.10.12 00:52 답글 신고
    어이쿠 460성님이시군예;;

    저는 디젤 타는데요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견인장치 없슴미까.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1:42 답글 신고
    전 오토학 제품으로 했습니다. 스완넥 스타일이라 견인시 유격으로 인한 소음이 없고, 고리 탈착하면 외관상 전혀 표시 안납니다.물론 범퍼 절개도 없이 장착했구요~~^^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18.10.12 01:07 답글 신고
    저런카라반을 끌고다닌다니..
    존 멋.........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1:4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2 감기조심하세 18.10.12 06:58 답글 신고
    글 잘 읽고 감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20:01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개가리 18.10.12 08:28 답글 신고
    모하비 뷰심부리는가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용용이 18.10.12 08:31 답글 신고
    네 다음 쌍용 차팔이
  • 레벨 하사 3 아시아의별 18.10.12 15:35 답글 신고
    이생퀴 댓글들 와이라노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18.10.12 08:43 답글 신고
    460 가솔린 좋은차 맞습니다..
    출고된 차량이 얼마 안될텐데.. 희소성으로는 ㅎㄷㄷ 하죠..
    오래오래 타세요.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09:07 답글 신고
    네~!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2 악마오빠 18.10.12 09:13 답글 신고
    멋지네요 460~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1:2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민트free 18.10.12 10:48 답글 신고
    알피나 유져시군요...전 아도라522입니다...여기서 알비어를보니 또다른 느낌이네요 ㅎㅎ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1:29 답글 신고
    칼반 유저분중에도 보배 회원 많으실꺼에요~내색을 안하시는 거겠죠...ㅎㅎ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8.10.12 11:14 답글 신고
    모하비오너 : g4에 관심없음
    g4오너 : 모하비에 관심많음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1:30 답글 신고
    ㅎㅎㅎ잼난 댓글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부산히치 18.10.12 15:19 답글 신고
    이 댓글이 100%팩트임..

    회사과장이랑 옆건물 센터직원차가 모하비오너임.과장은 모하비만 2대째 탐

    둘다 차에 관심 많음 G4에 관심없음~ 사골이라 이런옵션이 있으면 좋겠다 이런얘기는 하지만..

    친구놈 하나랑 매형이 G4탐 모하비 얘기만 나오면 거품물고 2열이 불편하다~언제적 모하비냐~흥분함!
  • 레벨 중위 1 배터리만땅 18.10.12 16:24 답글 신고
    제가 느끼기엔 그 요샌 반대인듯.
    G4까내리는 글들이 많네요
    모하비가 더 좋다면서..
    이글도 그런 식이죠.

    둘다 좋은 차고 각자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거죠.
  • 레벨 상병 촌아빠 18.10.13 14:31 답글 신고
    이런 댓글 자체가 모하비 오너가 지포 견제하는 거네요..
    뭐가 그리 무서워서 ㅎㅎ
  • 레벨 소장 MASTERgg 18.10.12 13:43 답글 신고
    반가워요^^ 저는 530 유럽식 오너입니다.^^
    저는 x5 에 끌고다녀요... 요세 저꾸 600급으로 가고싶은데...ㅋㅋㅋㅋ 견인차가 하자라...ㅋㅋㅋ
    꿈에그리던 f150랩터나...램 트럭 기변하면 600급 끌고싶어요.
    안전한 캠핑하세용^^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03 답글 신고
    어우~~X5도 훌륭한 견인차입니다!
    견인용으로 쓰기 아까울 녀석이죠~
    랩터,램으로 기변하시면 미국식으로 가세요~같은가격에 평수가 달라집니다~^^
  • 레벨 원사 2 양성종양 18.10.12 14:19 답글 신고
    전 kv300으로 작은카라반 견인하지만...

    렉스턴이 견인력이 더 좋다는 얘기 들으면 그냥 씨익 웃어줘요...^^

    실제 견인해서 다니시는분들은 아시죠...
    게다 반쪽짜리지만 에어서스의 유용함...^^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05 답글 신고
    언덕,내리막길에선 에어서스 차고조절기능 정말 유용하게 쓰는 1인입니다! 차가 길다보니 하부 긁힐일이 많은데 차고 조절로 약간의 여유를 갖고 다닙니다~^^
  • 레벨 중사 2 우면산맥 18.10.12 15:25 답글 신고
    아마 예전 쌍용이 저속 견인력이 상당히 좋았거든요.
    그래서 이런 이야기가 나왔나 봅니다.
    렉카차보면 카이런이 엄청 차지한 이유도 그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모하비랑 G4 견인력 차이는 저는 전혀 모릅니다. ^^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15 답글 신고
    저가 첫차가 대학생때 아부지께서 사주신 코란도602EL 2VAN 이었습니다.그걸로 100mm통바디업,33inch up해서 오프로드 좀 훑어줬습니다ㅋ중간에 카이런 LV7모델도 탔었죠.그래서 쌍용차에 대해선 쪼~끔은 압니다ㅎㅎ분명 4L MODE에선 충분한 견인력이 나옵니다.허나 그건 엔진출력이 아닌 종감속 기어비를 바꾸면서 바퀴 회전운동력을 키운것이죠...농업용트렉터 구동 방법과 유사합니다.쌍용이 매력있는 차량 만드는 회사인건 분명합니다.아직도 한가지 아쉬운건 아무리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기 힘들었어도 XDI270엔진은 버리지 말았어야 했습니다....그 엔진에 어떤짓을 해서라도 배기가스 규제 통과해서 G4나 투리스모에 넣었어야합니다...그럼 G4판매량이 두배는 늘었을겁니다...카이런 XDI270 엔진에 기본맵만 해줘도 휠마력 제법 나왔었는데...ㅠㅠ
  • 레벨 일병 인생은타이밍 18.10.12 17:02 답글 신고
    렉스턴 모는사람들..
    렉스턴이랑 모하비랑 경쟁상대라 굉장히 민감한듯 합니다.
    물론 차크기 대비 가격 경쟁말이죠...
    차 크기는 모하비'급'인데 모하비보다 가격이 싸다는거?

    렉스턴 전장 4,850mm
    모하비 전장 4,930mm

    렉스턴 가격 3,448~4,605만원(네이버 기본 가격)
    모하비 가격 4,138~4,869만원(네이버 기본 가격)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23 답글 신고
    G4도 단순 가정용 및 출퇴근용으로서는 두말할 필요없이 좋은차량입니다.덩치대비 배기량,출력이 낮아서 차에 관심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거지요. 제 개인적인 아쉬움은 AWD 미적용, XDI270엔진 개발 포기한 부분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54 답글 신고
    사골이어도 이놈을 이가격에 대체할수 있는 차량이 없어 계속탑니다~^^;;
  • 레벨 소령 1 어부에게경력묻지마라 18.10.12 17:09 답글 신고
    관심밖의차는 관심을 안주시면됩니다.
    저도 관심없어요.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56 답글 신고
    전 G4보다 G4 PICK UP(SPORT)에 더 관심이 가더라구여~가성비 최고인듯해요
  • 레벨 소위 2 히트다히트 18.10.12 19:09 답글 신고
    G4는 어디든 비비고있음...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56 답글 신고
    걍 자기만족하고 타면될건데요~~사람도 남하고 비교하는순간 불행해집니다~!!!
  • 레벨 원사 2 스마일데이 18.10.12 19:31 답글 신고
    지포를 사람으로 비유하자면..

    (크기)덩치는 흑인
    (엔진)꼬추는 소인..아닐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레벨 하사 1 alpina663 18.10.12 19:57 답글 신고
    비교가...아주 젖절합니다ㅋㅋ
    오타아님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