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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senuri 17.08.28 10:36 답글 신고
    기름을 확 들이부어서 무거운 쇳덩이를 빠르게 가속시켜 관성을 높이는 방법과 적은량의 기름으로 장시간 연소시켜 서서히 쇳덩이를 옮기는 정도의 차이가 되겠지요. 퓨얼컷은 어느정도 관성이 붙어야 된다고 합니다.
  • 레벨 병장 뽀배뽀배a 17.08.28 10:56 답글 신고
    그러면 고속도로 같은 곳에서 엑셀을 일정하게 밟아서 주행하고 감속할 때는 브레이크 사용을 줄이고 관성이 줄때까지 멈추라는 의미이신건가요,
  • 레벨 원사 3 한치앞 17.08.28 10:49 답글 신고
    저는 글쓴님처럼 운전하는게 더 나을거 같습니다. 탄력주행인듯. 하이브리드 운전법..

    목표속도까지 가속한다음 그 관성을 이용해서 적절히 악셀 살짝 땟다 밟았다 하면서 운전.. 근데 피곤합니다.
  • 레벨 병장 뽀배뽀배a 17.08.28 10:58 답글 신고
    관련 글 몇개 읽어봤는데 명확하게 나온거 없습니다. 습관이 되버려서 피곤한게 장기간 운전때문인지 아니면 제 운전습관 때문인지 잘 모르겠네요. 연비운전 어떻게 하시나요??
  • 레벨 하사 2 인천그리즈만 17.08.28 11:00 답글 신고
    저도 글쓴이분처럼 운전하는데.. 올뉴투싼 1.7 연비 18-19뽑습니다. 친구 저랑같은등급(올뉴투싼) 그 친구는 연비신경안써서 그런지 12-13정도 나온다고하네요 (출근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뽀배뽀배a 17.08.28 10:59 답글 신고
    결과적으로 조금씩 밟아서 속도를 유지하는게 좋다는 말씀이신 건가요??,
  • 레벨 중위 1 로케트배터리 17.08.28 11:48 답글 신고
    계속 일정속도로 밟고 있는것보다 퓨얼컷(탄력운전)이 실제로 연비가 더 좋게 나옵니다. 실제 동일조건에서 둘다 해보고 드리는 말씀임....
  • 레벨 중령 2 라그나스 17.08.28 17:17 답글 신고
    퓨얼컷은 모르겠고....

    일정속도 이상에서 악셀 발 띠면 자동 중립 걸리는 차량은 빨리 속도 올리는게 더 나은듯 해여. 경험상.

    그렇다고 풀악셀로 속도 올리면 연비가 안좋아지구요.

    반대로 약한 악셀로 속도를 서서히 올리는것도 연비에 안좋은 듯하네요.

    대략 50% 정도 악셀? (2500~3000 RPM)

    이정도 수준으로 일정 수준까지 속도 올리고 악셀 발 띠고 자동 중립 걸린 상태로 타력 주행하면

    연비 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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