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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민트비어 17.08.16 16:16 답글 신고
    80~90 이라는 수치는 님이 정한거잖아요..
  • 레벨 대위 3 민트비어 17.08.16 16:19 답글 신고
    그리고 굳이 안닳아야할 바퀴가있다면 전륜이니까 앞바퀴 그립을 안놓치는게 낫겠죠
  • 레벨 중사 2 가난뱅이봉달이 17.08.16 16:19 답글 신고
    80~90 이란게 대충 정한거지만 어짜피 비율이라서 어떤 숫자를 넣던 결과는 같거든요 ㅎ

    70 / 90 -> 90 / 70 -> 60 / 60 ...

    70 / 85 -> 85 / 70 -> 55 / 55
  • 레벨 대령 3 불굴의의지 17.08.16 16:17 답글 신고
    저는 브레이크 교환한다고 카센터에서 바퀴 내렸을때 앞뒤 바꿔달라고 하니까 타이어가게의 상술이라고
    앞바퀴가 다되면 버리고 뒷바퀴를 앞에다가 달고 뒷바퀴는 새로 사서 끼우라 카더랍니다 ㅠㅠ
  • 레벨 원사 2 타지키스탄 17.08.16 16:17 답글 신고
    차사고 핸들이 자꾸 쏠려 위치교환으로 잡고 현재 5만키로 타니 프론트랑 리어차이가 좀 나서 위치교환하고 7만에 교환할 생각입니다..ㅎ kh25 강력하네예 ㅎ
  • 레벨 소장 Milan 17.08.16 16:19 답글 신고
    저는 2만에 바꿔줬습니다.
  • 레벨 소위 1 와이드본고 17.08.16 16:20 답글 신고
    얼라이먼트가 100프로 맞는것도 아니고 어쩔수없는 편마모같은게 있기에 타이어를 골고루 써주는거죠 저는 1.5만에 한번 위치교환 합니다 한번씩 빼면서 안쪽에 부풀어오른곳 없는지도 보고
  • 레벨 이등병 오늘만오늘만 17.08.16 16:30 답글 신고
    타다보면 얼라이먼트는 조금씩 틀어질것이고
    앞뒤 교체 안하고 시내주행80프로 4만 좀 넘어서
    앞타야 갈앗는데 뒷타야 70퍼 이상 남앗엇습니다
    앞에 빨리다니 뒤타야 앞으러 빼고 새타야 뒤로갓습니다
    4만동안 위치교환은 하지 않앗으니 4만원정도
    안쓴거네요.
    출고타이어 갈라짐 현상이 조금보여서
    먼저 달아서 갈으려고 합니다.
  • 레벨 중사 2 디젤이라덜덜 17.08.16 17:32 답글 신고
    앞뒤 폭이 달라 불가..ㅠ
  • 레벨 중장 [피터팬] 17.08.16 18:45 답글 신고
    과거 기술 교과서에는 달리면 차량 중량에 의해 아래가 벌어지니 차량은 정캠버를 주고 속력에 의해 앞이 벌어지니 토인을 주라고 되어있었지만.. 요즘 차량들은 코너링시 외측 바퀴의 지지력을 높이기위해 부캠버를 주고 이는 직진시 주행저항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주며 전륜은 스프링이 압축될수록 토아웃이 되도록, 후륜은 스프링이 압축될수록 토인이 되도록하여 코너링성능을 높이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로인해 요즘 차량 중 전륜 맥퍼슨스트럿, 후륜 멀티링크나 CTBA가 장착된 차량을 예로 들자면 직진주행이 많은 사람은 타이어 내측이 완만하게 더 닳고 급한 코너링이 많은 사람은 전륜의 내측이 심하게 닳고 후륜의 외측이 심하게 닳게 되는데 위치교환을 하지 않고 해당 부위가 심하게 닳아버리면 직진주행이 많은 사람의 경우 회전저항을 줄이는 효과가 줄어서 연료소모가 늘어나고 급코너링이 많은 사람의 경우 전륜의 내측이 심하게 닳으면 수명의 급감이 발생하고 후륜의 외측이 심하게 닳으면 코너링시 차량 뒤를 잡아주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행환경과 상관 없이 차량의 설계성능을 제대로 내주기 위해 주기적인 위치교환을 해줘야 하는것입니다.
    참고적으로 전륜에 더블위시본이나 멀티링크가 사용되는 경우에는 급코너링에서 내측이 심하게 마모되지 않기에 타이어 위치교환의 영향을 조금 적게 받긴 하며 수퍼카들은 위치교환의 영향을 매우 적게 받는 휠얼라인먼트를 가집니다.
  • 레벨 원사 3 한치앞 17.08.17 11:52 답글 신고
    오.. 제 차 앞바퀴 내측 마모가 약간 더 되어있던데.. 정확하네요. 급코너링을 즐기는편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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