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1 16:19 답글 신고
    싼게 이유가 크겠죠..?
  • 레벨 중위 1 pain 17.03.11 13:43 답글 신고
    싼거랑
    실내공간은 아니고 엔진룸 공간이겠죠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1 16:18 답글 신고
    실내공간에는 차이가 없나요?
  • 레벨 하사 1 순둥이슴칠이 17.03.11 13:45 답글 신고
    몇안되는 스포츠 차종이나 벤츠등 더블위시본을 쓰긴하나 국산/수입 가리지 않고 맥퍼슨을 주로 쓰죠. 구조가 간단하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구요

    물론 세팅은 제각각.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1 16:18 답글 신고
    아무래도 가격적인 이유가 크겠죠?
  • 레벨 원수 XLR8 17.03.11 14:17 답글 신고
    알고계신 이유가 주된 이유 맞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듀얼피봇 로워암 따위로 부분적으로 운동성능 개선 가능하기도 하구요
  • 레벨 소장 호떡왕2 17.03.11 14:23 답글 신고
    쌍용차들은 티볼리 체어맨 코씨빼면 다 전륜 더블위시본이죠
  • 레벨 준장 자네가주임원사인가 17.03.11 14:39 답글 신고
    맥퍼슨님이 잘생겨서 그렀섭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7.03.11 14:57 답글 신고
    포르쉐가 맥퍼슨스트럿을 사용하는 이유는 앞에 있는 트렁크의 용량을 늘이기 위해서..
    원래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멀티링크인 EF쏘나타의 플랫폼을 사용한 싼타페(SM)의 경우 포르쉐에 서스펜션 셋팅을 맡겼는데 포르쉐의 권유를 받아들여서 전륜에 맥퍼슨스트럿을 사용하면서 엔진룸의 공간을 넓혔고 후륜은 트레일링암 기반의 긴 암의 더블위시본으로 바꾸면서 스테빌라이저바를 제거하여 서스펜션 스트로크를 길게 만들었던..
    이후 현대기아차가 로체부터 맥퍼슨스트럿으로 적극적으로 바꿨는데 맥퍼슨스트럿으로 바꾸면서 얻는것이 전폭 대비 넓은 엔진룸으로 가로배치 FF구조에서 동력장치 장착성이나 정비성이 좋아졌고 넓어진 차대 간격은 옵셋 충돌테스트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게 만들었다네요.
    실제로 EF쏘나타는 출시당시 평균 정도의 충돌안전성이였으나 싼타페(SM)은 미국에서는 최상위, 유럽에서도 상위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 레벨 원사 2 천억남아 17.03.11 22:17 답글 신고
    공간은 핑게고..
    공간은 실내보단 엔진룸이겠죠
    원가가 우선 근데 정비 측면에선 더블위시본이 나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