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가성비가 원가절감때문인가요?
실내공간뽑기에 유리하다고 하던대 국산차대부분은 전륜 맥퍼슨을 사용하더라구요
(제네시스,K9급은 전후륜모두 멀티링크지만요..)
외국차중에보면 5링크사용하는경우도 많은대 우리나라는 맥퍼슨을 주로 쓰는 이유가 뭘까요?
단순히 가성비가 원가절감때문인가요?
실내공간뽑기에 유리하다고 하던대 국산차대부분은 전륜 맥퍼슨을 사용하더라구요
(제네시스,K9급은 전후륜모두 멀티링크지만요..)
외국차중에보면 5링크사용하는경우도 많은대 우리나라는 맥퍼슨을 주로 쓰는 이유가 뭘까요?
실내공간은 아니고 엔진룸 공간이겠죠
물론 세팅은 제각각.
원래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멀티링크인 EF쏘나타의 플랫폼을 사용한 싼타페(SM)의 경우 포르쉐에 서스펜션 셋팅을 맡겼는데 포르쉐의 권유를 받아들여서 전륜에 맥퍼슨스트럿을 사용하면서 엔진룸의 공간을 넓혔고 후륜은 트레일링암 기반의 긴 암의 더블위시본으로 바꾸면서 스테빌라이저바를 제거하여 서스펜션 스트로크를 길게 만들었던..
이후 현대기아차가 로체부터 맥퍼슨스트럿으로 적극적으로 바꿨는데 맥퍼슨스트럿으로 바꾸면서 얻는것이 전폭 대비 넓은 엔진룸으로 가로배치 FF구조에서 동력장치 장착성이나 정비성이 좋아졌고 넓어진 차대 간격은 옵셋 충돌테스트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게 만들었다네요.
실제로 EF쏘나타는 출시당시 평균 정도의 충돌안전성이였으나 싼타페(SM)은 미국에서는 최상위, 유럽에서도 상위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간은 실내보단 엔진룸이겠죠
원가가 우선 근데 정비 측면에선 더블위시본이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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