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57 3천씨씨 디젤엔진 달린 f바디 530d 타고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이 많다보니 벌써 키로수가 30만 가까이 가고 있습니다... 타이밍체인 잡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 것 같아서 점검을 받아보니 체인도 좀 늘어나서 교환이 필요하고, 늘어난 체인이 돌면서 밸브커버를 때려 금이 가고 누유가 생겼다네요. 즉 엔진 내리는 김에 밸브커버도 교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즉
1) 타이밍체인 교환
2) 밸브커버 교환
공식 센터에서는 6백만원 언저리 얘기를 해서 사설을 가봐야하나 싶은데 위 작업들이 특수장비가 필요하다거나 bmw 공식 센터만 할 수 있는 작업인가요?
공식이든 사설이든 부품비용은 똑같이 들텐데 사설로 가면 비용은 얼마나 아끼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래도 50만넘게 타니 구찌 새걸로 ㅜㅜ
그전에 파실듯 싶은데
체인만 교체하세여 다른건 빼고여 일단
폐차장가면 널리게 도길짜 부품들이쪄 ㅋㅋ
재생으로 교체해서 엔진만 살리고일단타다
G60가시면됩니다 ㅋㅋ
센터 교환인 보다 신뢰가는 사설 기술자들이 나을 텐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