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업체의 말도안되는 태도로 인해 저와 같은 사례가 재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는 마음과 제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해 게시글을 올립니다.
이번에 너무 기쁜 마음으로 GLE450D를 신차로 출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신차 랩핑 작업 후 너무 속상하고 업체의 태도에 너무나 힘들고 분하여 보배드림에 글을 올립니다.
출고 받기 전부터 크롬딜리트, 라이트필름 작업을 받기 위해 작업 퀄리티가 높은 업체를 한달동안 지속 서칭했고, 최종적으로는 인스타그램에서 한 유명 업체를 찾아 게시물을 확인하고 해당 업체의 가맹점(테크닉 아산점)에서 차량 작업을 확정하였습니다.
업체 이름은 '테크닉' 이고 최근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장있는 랩핑샵 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7.9만이고 올린 게시물 또한 조회수가 1,000만이 넘어가는 업체입니다. '제네시스에 포르쉐를 입히다' 'BMW에 포르쉐를 입히다' 등 릴스에 랩핑과 PPF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시공 가능한 가맹점 정보 또한 게시물에 전부 표기된 업체입니다.
제가 시공할 아산점 또한 "대표가 직접 시공하는 PPF/래핑 전문점" 이라 인스타그램에 안내가 되어있고, 워낙 인스타그램을 통해 관심이 가던 업체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블로그 서칭까지 진행하고 차량을 맡겼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테크닉 아산점'에 시공을 문의했고 작업 시간은 하루가 소요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방문한 직후 또한 차량 상태를 확인한 후 작업 시간은 하루가 소요되니 캐리어로 차량을 보내주겠다하여 차량을 맡기고 집으로 복귀하였습니다.
허나, 차량을 맡기고 집으로 간 이후 죄송하다는말 한번 없이 작업을 4일을 지연시켰습니다.
그것도 한번에 4일을 지연된다고 말해주신게 아닌 차량이 출고하겠다는 당일 또는 전날마다 전화를 해서 지연 안내를 했습니다.
작업 내용은 윈도우/도어캐치/범퍼 하단 크롬 딜리트, 테일램프/사이드미러 턴시그널 라이트 필름을 요청드렸고, 이전에도 해당 작업들을 타업체에서 여러번 했었기 때문에 소요 시간은 하루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다른 차량을 새벽에 작업해서 너무 피곤하다" "내가 차량을 보내주기로 했었나요?" "고객님이 추가 요청을해서 늦어져요" 라고 말씀을하며 일방적으로 지연을 통보했고 죄송하다는말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작업 과정 중 추가 요청사항을 말씀드린적이 없이 입고 당일 현장에서 모든 작업들을 요청드렸습니다. 오히려 작업을 요청했던 트렁크 로고 랩핑은 불가능하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결국 5일동안 차량을 타보지도 못했고 약속했던 여행도 취소시키고 마지막 날 오전 12시에 출고해주신다는 사장님의 말을 믿고 지인들과의 약속을 잡았는데 약속도 늦고, 주말동안 나가지도 못하고 캐리어로 차량이 도착할 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했습니다.
마지막날 약속한 시간보다 5시간을 늦게 받았고 차량을 받은 저는 작업 상태를 보고 너무나 충격을 받았습니다.
랩핑이 울어 있고, 마감 부위가 제대로 부착이 안되었고, 커팅 또한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작업 부위 또한 도장이 벗겨져있었네요. 작업 상태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사장님께 전화를 드렸고 상황을 말씀드렸는데 죄송하다는 말은 없이 "고객님께서 라이터 빨간불이 아닌 파란불로 마감 부위를 지져서 눌러주면 됩니다" 라고 열심히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차량 상태가 매우 불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왕복 1시간 20분거리인 해당 랩핑샵에 제가 직접 방문했습니다. 제가 천안에 거주하고 당시 아산에 있었지만 '천안아산역' 근처와 해당 랩핑샵 위치인 '영인면'은 거리가 꽤 멉니다.
방문하여 문제가 된 부분을 말씀드렸으나"이거 몰딩 다 탈거해서 재작업 해야해요 맡기시겠어요?", "제가 PPF 전문이지 랩핑 전문은 아니라서" 라고 하시더군요. 분명 인스타그램에는 랩핑 전문점이라 기재되어 있는데 갑자기 전문가가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결국 커팅이 잘못된 부분은 수정받지 못했고 마감 부위만 라이터로 지져서 붙여주시고 울었던 부분은 크롬이 문제다라고해서 윈도우쪽 몰딩들만 확인했습니다. 그 후 사장님께서 짚어주신 썬팅 하자를 사진 찍었고 출고를 담당한 에이전시와 통화하면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도장이 벗겨진 부분은 시공 전에 사장님이 사진을 찍으셨으나 저한테 고지하지 않고 작업을 진행하면서 도장 벗겨짐이 더 심해진걸로 확인했습니다.
제 차량은 출고 당시 트렁크와 조수석 옆면, 트렁크 디퓨저 옆면에 기스가 있어 벤츠 정식서비스센터에 광택 작업을 맡기기로 했고 랩핑샵에서 해가 진 오후 7시30분쯤이였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에 모셔두고 이틀 뒤 벤츠 서비스센터에 맡기기전 차량을 검사하기로 계획했습니다.
이틀 뒤 벤츠에 보내기 전 차량을 전체 검사했는데 랩핑에 하자가 많았고 작업 부위에 기스들이 생겼습니다.
문제 삼기 싫어서 벤츠에 해당 기스들도 전부 지워달라고 요청했으나, 기스가 깊어서 작업을 했는데도 지워지지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든 하자, 기스들을 '테크닉 아산점' 사장님께 전달했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랩핑 부분은 환불이 가능하나, 기스는 본인이 전혀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상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덤탱이를 씌운다고 저한테 뭐라고 하시던군요.
작업 전 사진, 작업 후 사진 모두 보유를 하고있고 업체 사장님께서 저한테 보내주신 작업 전 사진, 작업 후 사진에도 기스가 발생한게 보이나 아니라고 하십니다.
결국 사장님과 논쟁을 벌이다 작업했던 모든 부위를 타 업체를 통해 제거하기로 했고, 제거 과정 영상과 사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금일 랩핑과 PPF를 제거하니 헤드라이트, 테일램프, 도장에 시공하면서 발생한 칼자국들이 있고 애초에 시공되어있던 백미러 PPF는 제거되어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는 본인이 어떻게해서든 복원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업체의 본사 대표에게 문의를 했으나 "도와드릴게 없으니 가맹점과 해결하세요"라고 하며 문자를 읽씹하고, 문자로 전화를 요구하니 저를 차단했습니다.
불쾌했던 모든 과정에 있어 화를 낸적도 무례하게 굴었던 적도 없습니다. 가맹점의 태도도 너무나 문제지만 본사 또한 가맹점을 모집하고 홍보하는 입장에서 이게 맞나 싶습니다.
저는 더 이상 이 업체를 신뢰할 수 없고 복원 또한 테크닉에 맡기고 싶지 않습니다. 제 피해 변상을 위해 소송을 진행할 예정이고 더 이상 제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하고,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많은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해 및 랩핑 하자 사진] - 사진이 12장까지만 들어가네요...
요즘수입짜 조심 옛날애기가시퍼여
세차맡기면 문 도어 막 열고 ㅜㅜ
쎄게닫고 ㅜㅜ
변호사 선임하셔도 소송비도 안나올것 같아요
저도 크롬죽이기 몇번 해봤는데 비용도 천차 만별이고 외장작업은 꼭 탈이 나더라구요 사람이 하는거라 저같은 경우는 고무몰딩을 다 녹여 놨어요 칼빵도 생겼고 몇일 눈에 보이긴했는데 금방 까먹더라구요 퀼리티 높은업체를 인스타 광고로 찾으신거부터 미스이신것 같은데 직접소송 하시는거 아니시면 그냥 적당히 타협 보시는게 정신건강이나 시간안쓰시고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 장사치들(마인드가 쓰레기인) 죄송합니다 한마디면 좋게 해결될걸 일을 키우더만요
일단 대표 마인드가 안좋네요 오래 못갈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