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눈팅하다 가끔 질문올리는 평범한 30대초 가장입니다.
애 하나라 그랜저ig 몰고있는데 딱히 둘째계획은 없어서 다음차도 새단몰거같은데 k9 g80 정도보고있다 외제차도 보는데 독3사 준대형이나 볼보s90 보고있습니다.
주변에서 수입차는 유지비 감당안된다 난리를펴서 궁금해서그런데 차이가 그렇게 어마어마합니까?
안녕하십니까. 눈팅하다 가끔 질문올리는 평범한 30대초 가장입니다.
애 하나라 그랜저ig 몰고있는데 딱히 둘째계획은 없어서 다음차도 새단몰거같은데 k9 g80 정도보고있다 외제차도 보는데 독3사 준대형이나 볼보s90 보고있습니다.
주변에서 수입차는 유지비 감당안된다 난리를펴서 궁금해서그런데 차이가 그렇게 어마어마합니까?
문제는 고장이 나거나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 정비비가 문제인데요
국산차 대비 4~5배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독3사 같이 국내에 판매가 많이 된 모델들은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국산차 대비 2~3배 정도로 가격을 좀 줄일순 있죠
문제는 고장이 나거나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 정비비가 문제인데요
국산차 대비 4~5배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독3사 같이 국내에 판매가 많이 된 모델들은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국산차 대비 2~3배 정도로 가격을 좀 줄일순 있죠
자차(이게 보험료의 절반 이상 일 걸요) 빼고 다니시는 분들 있는데
외제 차 타고 다니면서 자차 빼고 다니는 돈 없는 거지들은 없을 거라 봅니다
사고 나면 보험에서 처리 다 해주고
보증 기간 내 알아서 다해주는데
단지 부담 스러운 건 보증 끝 난 후
고장이죠......
일반 국산도 레이더 고장나면 기본 200백은 깔고 가는데......
벰 같은 경우 레이져 라이트 고장나면......얼핏 듯기로는
눈깔 하나에 최소 500은 깔고 간다는데......
사설 가서 좀더 싸게 고친다면 뭐 할 말은 없지만
뭔가 큼지 막 한 것들 고장나면......
뒷범퍼교체 램프한개 교체 견적 천백정도 나왔었습니다.
보험만 좀더 비쌈
신차면 보증기간안에 돈 안나갈거고
특출나게 결함같은거로 속썩이지않으면
괜찮아요~~!!!
타이어 바꿀때부터 조금씩 더 들어가기 시작해유~
전s60 오일교환 20만원 이상
브레이크 패드 앞,뒤 40만원 이상
중고차 보증 끝난걸 살때 문제가 되곤 하죠 일단 국산차의 두배는 하니까.
'언제든 1~2백 정도 수리비 정도야 별 상관없어~
4~5백 정도 수리비? 에이.. 어쩌겠어~'
하는 정도 아니면 수입차 쳐다보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경정비 전부 예약 시스템이고 소모품은 국산대비 3배쯤으로 체감되었어요
새차라면 신차대비 감가가 유지비고,
중고라면 수리부터 유지비죠.
차는 당연히 더 좋겠지만 그 돈 감당가능하면 타는거고 돈 걱정 할거면 그냥 국산
그런 거죠 뭐 ㅜㅜ
국산차는 그런 거는 없어요.
엔진오일은 평생 무상이라 돈 안드는데 소모품이나 엔진계통 정비비 들어갈때면 기본 100~200만원은 쉽게 들어갑니다
통장에 갑자기 고장나면 차 고치려고 비상금 200만원은 항상 유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전쟁 때문에 부품값이 많이 올라서 전보다 더 들고 있네요~
예를 들면 독일차는 브레이크패드 2~3회 갈때 디스크도 같이 교환하는데 앞뒤 브레이크패드에 디스크 교환시기 맞물리면 소모품 교체비로 100만원 넘게 듭니다
머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한번씩 굵직하게 소모품비가 나가죠~
참고로 센터대비 가격이 40~60% 되는 협력업체에서 드는 비용입니다
센터는 거의 두배 들죠~
4~5백 정도 지출하게되면 에이.. 하며 꿍시렁거리고 말 정도 아니면 보증 지난 수입차 쳐다보지 마세요.
그게 카푸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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