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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7.02 12:30 답글 신고
    그냥 사고 없이 타고 다니면 국산차나 수입차나 비슷비슷 합니다
    문제는 고장이 나거나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 정비비가 문제인데요
    국산차 대비 4~5배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독3사 같이 국내에 판매가 많이 된 모델들은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국산차 대비 2~3배 정도로 가격을 좀 줄일순 있죠
    답글 2
  • 레벨 상사 3 린드우디 23.07.02 12:30 답글 신고
    그냥 사고 없이 타고 다니면 국산차나 수입차나 비슷비슷 합니다
    문제는 고장이 나거나 사고가 났을때 수리비, 정비비가 문제인데요
    국산차 대비 4~5배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독3사 같이 국내에 판매가 많이 된 모델들은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국산차 대비 2~3배 정도로 가격을 좀 줄일순 있죠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슈퍼자이저 23.07.03 20:11 답글 신고
    뭔가 글이 잘못 됐네요

    자차(이게 보험료의 절반 이상 일 걸요) 빼고 다니시는 분들 있는데

    외제 차 타고 다니면서 자차 빼고 다니는 돈 없는 거지들은 없을 거라 봅니다

    사고 나면 보험에서 처리 다 해주고

    보증 기간 내 알아서 다해주는데

    단지 부담 스러운 건 보증 끝 난 후

    고장이죠......

    일반 국산도 레이더 고장나면 기본 200백은 깔고 가는데......

    벰 같은 경우 레이져 라이트 고장나면......얼핏 듯기로는

    눈깔 하나에 최소 500은 깔고 간다는데......

    사설 가서 좀더 싸게 고친다면 뭐 할 말은 없지만

    뭔가 큼지 막 한 것들 고장나면......
  • 레벨 소위 3 5140247 23.07.02 12:38 답글 신고
    기본적인 관리와 점검(소모품 교환 및 점검)을 잘 하신다면 5년이내 파신다.차이는 없다이고 10년을 타셔도 그닥 차이 안납니다. 다만 유지가 아닌 사고가 나면 1.5~2배 이상 차이가 나죠.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4년남았다 23.07.02 12:46 답글 신고
    S90 3년차 아직 아무문제 없고 기름값만 들었습니다.한번100:0 사고로 휀다판금
    뒷범퍼교체 램프한개 교체 견적 천백정도 나왔었습니다.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3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INTIME1964 23.07.02 12:51 답글 신고
    본인이 직접경험해봐야 알게됩니다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4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3.07.02 12:54 답글 신고
    새차사면 유지비랄게 있나요
    보험만 좀더 비쌈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4 답글 신고
    새차는 괜찮군요.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02 13:24 답글 신고
    중고차가 워낙풀려서 그런말이 많은가보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비추숫자너의지능지수 23.07.02 14:11 답글 신고
    배기량도 2000cc라 세금 52마넌
    신차면 보증기간안에 돈 안나갈거고
    특출나게 결함같은거로 속썩이지않으면
    괜찮아요~~!!!
  • 레벨 상사 1 제주함덕 23.07.02 15:45 답글 신고
    유지비? 똑같아요 달라진거라면 .. 없어요
  • 레벨 소장 C180K 23.07.02 15:48 답글 신고
    보증전까지만 타다 파실거면 추천
  • 레벨 중령 1 시골목수 23.07.02 16:21 답글 신고
    초기에는 거의 안들고
    타이어 바꿀때부터 조금씩 더 들어가기 시작해유~
  • 레벨 병장 Maserati7 23.07.02 16:49 답글 신고
    일본 미국 독일 영국=이태리 순으로 유지비 영국 이탈리아차들은 독일차 유지비의2배 이상되는차들도 허다합니다
  • 레벨 원사 2 무솔 23.07.02 17:46 답글 신고
    5년후 기본정비 20만원부터 시작
    전s60 오일교환 20만원 이상
    브레이크 패드 앞,뒤 40만원 이상
  • 레벨 중사 1 킁컹캥쿵킹킹 23.07.02 18:50 답글 신고
    새차 사시면 별 신경 안쓰셔도 되고요.
    중고차 보증 끝난걸 살때 문제가 되곤 하죠 일단 국산차의 두배는 하니까.

    '언제든 1~2백 정도 수리비 정도야 별 상관없어~
    4~5백 정도 수리비? 에이.. 어쩌겠어~'

    하는 정도 아니면 수입차 쳐다보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11 08:15 답글 신고
    이래서 보증끝난 외제차가 중고시장에 풀리나보군요. 의견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씨발라머거11 23.07.02 19:49 답글 신고
    집사람 320i예전에 타다가 국산차로 넘어왔어요
    경정비 전부 예약 시스템이고 소모품은 국산대비 3배쯤으로 체감되었어요
  • 레벨 병장 길을비켜라배트맨 23.07.11 08:12 답글 신고
    다른건 다 넘어가겠는데 경정비도 예약시스템인게 좀 귀찮겠네요..
  • 레벨 소령 3 암행순찰차 23.07.02 20:14 답글 신고
    유지비요?

    새차라면 신차대비 감가가 유지비고,
    중고라면 수리부터 유지비죠.

    차는 당연히 더 좋겠지만 그 돈 감당가능하면 타는거고 돈 걱정 할거면 그냥 국산
  • 레벨 대위 3 짐승남이다 23.07.02 22:22 답글 신고
    솔직히 차를 타면서 고장나면 너무나 부담이 되고 돈 100만원 200만원 깨지는건 아무것도 아니구요.
    그런 거죠 뭐 ㅜㅜ
    국산차는 그런 거는 없어요.
  • 레벨 중사 2 Gargantua 23.07.03 15:47 답글 신고
    w212 E220 8년 20만km 이상 타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평생 무상이라 돈 안드는데 소모품이나 엔진계통 정비비 들어갈때면 기본 100~200만원은 쉽게 들어갑니다
    통장에 갑자기 고장나면 차 고치려고 비상금 200만원은 항상 유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전쟁 때문에 부품값이 많이 올라서 전보다 더 들고 있네요~
    예를 들면 독일차는 브레이크패드 2~3회 갈때 디스크도 같이 교환하는데 앞뒤 브레이크패드에 디스크 교환시기 맞물리면 소모품 교체비로 100만원 넘게 듭니다
    머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한번씩 굵직하게 소모품비가 나가죠~
    참고로 센터대비 가격이 40~60% 되는 협력업체에서 드는 비용입니다
    센터는 거의 두배 들죠~
  • 레벨 중사 1 킁컹캥쿵킹킹 23.07.06 07:37 답글 신고
    언제를 가리지 않고 1~2백 정도는 그냥 툭 내놓을 수 있고,
    4~5백 정도 지출하게되면 에이.. 하며 꿍시렁거리고 말 정도 아니면 보증 지난 수입차 쳐다보지 마세요.
    그게 카푸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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