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지티알 샀을때도 2009년 8월 신차 인데도 후방카메라, 후방감지기 없었어요.
차량 내 모니터는 단순 게이지 및 셋팅만 되고.
후방감지기라도 하나 달려 했더니 무상as 안된다고.
어디 가서 주차 맡길때 마다 후방감지기 없다고 주의 해달라고 신신당부 했었...
블박의 경우 보조배터리 이용해 연결 하면 됩니다.
꼭 포르쉐 편을 들자고 하는 말은 아닌데 블박 상시 연결하면 아무래도 방전 확률이 높아지는 건 사실이죠. 저전압 차단 메뉴가 있다고는 하지만 그 제품을 완벽하게 믿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실제 블박 썻다가 배터리 2년만에 날려 먹었으니.. 그 때 저전압 차단 해 놨는데도 2년도 못 쓰고 나가 버리더군요. 그래서 믿을 게 아니구나 생각했죠. 지금은 자체 제작한 보조배터리를 ACC로 제어되는 릴레이 거쳐 충전하게 해 놔서 절대 방전 될 일이 없지만 사실 이것도 좀 위험하긴 함. 전선 접속한 곳에서 접촉저항으로 인한 과열이 발생해 하마터면 차 태워 먹을 뻔..ㅠㅠ
대부분 차들이 비슷한 문제를 겪기는 할겁니다.
제차도 60 짜리라서 70이나 80으로 배터리 바꿔야 주차모드를 활성화 시킬건데 지금은 주치모드 활성화 시키면 전원차단 기능이 있어도 방전되긴 하드라구요 은근 불안함.
보조 배터리도 복불복이 있고 여러가지 고민이 많아지는건 맞습니다.
요즘 전자식이 아닌 기계식 수동차를 운행할때는 크게 고민거리가 없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전자식으로 제어를 하다보니 고민거리가 더 많아진듯 싶네요.
사제 블박 보조베터리 연결
전문점 가서 달지 않고
다이렉트 연결하면
센터에서 문제삼는디
사제 블박 보조베터리 연결
전문점 가서 달지 않고
다이렉트 연결하면
센터에서 문제삼는디
하다못해 현기도 블박 문제삼는데
새삼스럽게;;
전기차로 갈수록 블박 상시전원은 화두가 될듯
최근에 상담한 어드바이저의 경우는 블박/보베 사제 달라고 상관없다고 하고 그 전 어드바이저는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하고..
전 그래서 보증기간동안은 일단 순정으로 달고 있습니다.
반듯이 블랙박스상시로 쓸려면 아이슬레이드 (전류역류장치방지) 달은 보조 밧데리
하셔야 됩니다 또 그로 인한 많은 문제가 생기므로
블랙박스는 상시전원 절대로 하면 안되죠
모든차 똑같다 봐요
요즘 블박 자체 저전압 차단기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게 중요한데 저전압 차단기에 문제만 없으면
아무런 이상 없습니다
단점이 밧데리 수명이 줄어든다 정도
아직 전기장치 안당해봐서 그래요 경고등 뜨기 시작하면 잡기 힘들어요 어디가 문제인지도 잘모르고요
대부분 릴레이박스 휴즈박스에서 문제가 생기는데 대부분 통째로 갈기를 원합니다 천만원 단위여요
전 한번 당해 봤어요 릴레이박스 통째로 갈기요.1년 안된 차인데 자부담으로 몇백만원 줬어요
릴레이박스 깨져서 그 틈으로 물이 들어가서 하얀 녹이 폈다나 머래나
제가 이야기하는 상시 전원은
모든 전기 제품이 이상이 없고
배선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시 상시전원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겁니다
님이 이야기하는 그런 문제는
답이 없어요
그거 찾으려면 모든 전기/전자/차량 내 모든 배선
일일이 다 확인해가면 문제를 찾아야하고
이게 또 골치 아픈게
노이즈 타는거면 더 답도 없다는 겁니다
더 미치게 만드는게 이게 항상 일어나는게 아니고
한 시간에 한번 또 하루에 한번 또는 한달에 한번
그 순간에 정확하게 노이즈타는 그 부분을 점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다이오드 등등 설치해서 잡으려해도 미쳐 버립니다
모든 차량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하여튼
생각을 해보세요
차량의 모든 배선/전기/전자 제품 일일이 다 확인해가며
문제를 찾는게 빠를까요 아니면 문제가 발생할듯한 곳을
그냥 통채로 갈아 버리는게 빠를까요?
요점은 상시전원 사용해서 차량에 문제 생기면
뽑기 실패입니다
다이렉트연결하면
포르쉐고 벤비아고 현기고
다 배터리보증 거부 아닌가요
보면 상시 문제 없다는 분 하나에 문제 있다는 분 다섯입니다.
전 그래서 상시를 안합니다. 아무문제없이 잘 타고 있지요.
차량 내 모니터는 단순 게이지 및 셋팅만 되고.
후방감지기라도 하나 달려 했더니 무상as 안된다고.
어디 가서 주차 맡길때 마다 후방감지기 없다고 주의 해달라고 신신당부 했었...
블박의 경우 보조배터리 이용해 연결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차에 전자부품이 그리 많지는 않았으니 그냥 a/s해줬는데 문제는 요즘은 영향을 받는 전자부품도 많고 가격도 비싸죠.
그래서 이런 일이 벌어지는겁니다.
블박때문에 방전이나 되고ㅋㅋ
이래서 내가 포르쉐 안삿다니깐ㅋ
일반 블박은 상시 물려놓고 하면 방전 잘되는거 맞음...
저도 3일에 한번씩 차타는데 차산지 1년 넘어서 방전 4번 되서
배터리 교체함 블박 전원꺼짐 전압 12.5v 설정해도 자주 안타면 배터리 컨디션 저하됨...
그리고 지금은 집 cctv 잘보이는곳에 세워놓고 자주 안탄다 싶으면 블박 끄고 전원버튼 뽑아버림
제차도 60 짜리라서 70이나 80으로 배터리 바꿔야 주차모드를 활성화 시킬건데 지금은 주치모드 활성화 시키면 전원차단 기능이 있어도 방전되긴 하드라구요 은근 불안함.
보조 배터리도 복불복이 있고 여러가지 고민이 많아지는건 맞습니다.
요즘 전자식이 아닌 기계식 수동차를 운행할때는 크게 고민거리가 없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전자식으로 제어를 하다보니 고민거리가 더 많아진듯 싶네요.
이 이슈가 계속 나와서 알아보다가 알게된건데요
순정이 아닌걸 문제삼을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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