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창기 3.0말고 2.0텁 들어간거요
1. 520d랑 비교하면 그래도 고장은 적은 편인가요?(사설정비업소에 지인이 있긴 해요)
2. 수리비도 520d랑 비교하면 어떤지요?
3. 피해야 될 연식? 이런거요
4. Xdrive랑 2륜이랑 비교해도 수리비 차이는 크지 않을지요
5. 연비는 아반떼랑 비교해도 손색없을까요? 육기통 들어간 차도 고속연비 17까진 찍더라구요
6. 고질병은 어떤게 있을까요?
추가 : 현금차 구매예정이에요 그리고 연식대비 키로수 좀 많은거 사려구요
2. 디젤은 흡기/DPF/EGR 밸브 클리닝 5만정도마다 해주는게 사실 "기본"이며, 그러면 불날 일 없음. 가솔린은 누유 말고는 디젤에 비해서 손은 많이 안가는 편.
3. 아무래도 14년식 LCI 모델이 좋긴하며, LED 라이트 매우 좋음. 특히 럭셔리 모델은 옵션이 매우 훌륭.
4. 2륜은 엔진오일/미션오일/리어디프오일 3가지라면, 엑드는 엔진오일/프론트디프/미션오일/리어디프 4가지.
5. 2륜은 아반떼랑 비빌정도이며, 물론 고속 정속일때, 4륜은 아무래도 구동계가 추가가되니 연비는 떨어짐. 평균 고속 11정도.
6. 디젤은 앞서 말했듯이, 흡기/DPF/EGR밸브 당연한 관리이며, 고질병이 아님. 왠만한 고질병은 이미 자발적 리콜 통지로 거의 해결 됨. 가솔린도 소모적 누유 발생말고는 10만키로가 넘으면 밸브커버 누유 간헐적 발생. 가스켓과 교체해주면 됨.
7. 키로수 어정쩡하게 적은 것 보다, 10만 훅 넘어서 소모품 교체 한 사이클 지난 차량이 훨씬 낫다고 봄.
이상 운용하며, 느낀 점을 남겨봅니다.
2. 디젤은 흡기/DPF/EGR 밸브 클리닝 5만정도마다 해주는게 사실 "기본"이며, 그러면 불날 일 없음. 가솔린은 누유 말고는 디젤에 비해서 손은 많이 안가는 편.
3. 아무래도 14년식 LCI 모델이 좋긴하며, LED 라이트 매우 좋음. 특히 럭셔리 모델은 옵션이 매우 훌륭.
4. 2륜은 엔진오일/미션오일/리어디프오일 3가지라면, 엑드는 엔진오일/프론트디프/미션오일/리어디프 4가지.
5. 2륜은 아반떼랑 비빌정도이며, 물론 고속 정속일때, 4륜은 아무래도 구동계가 추가가되니 연비는 떨어짐. 평균 고속 11정도.
6. 디젤은 앞서 말했듯이, 흡기/DPF/EGR밸브 당연한 관리이며, 고질병이 아님. 왠만한 고질병은 이미 자발적 리콜 통지로 거의 해결 됨. 가솔린도 소모적 누유 발생말고는 10만키로가 넘으면 밸브커버 누유 간헐적 발생. 가스켓과 교체해주면 됨.
7. 키로수 어정쩡하게 적은 것 보다, 10만 훅 넘어서 소모품 교체 한 사이클 지난 차량이 훨씬 낫다고 봄.
이상 운용하며, 느낀 점을 남겨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