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lmpetus 17.03.11 16:36 답글 신고
    링컨 동호회에 물어보시면 좋은 답변 주실 겁니다.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2 08:1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7.03.11 16:47 답글 신고
    부품값이 엄청나죠. 링컨.포드는 노답.
  • 레벨 하사 1 밥알밥알 17.03.11 20:06 답글 신고
    꼭 안타본 놈들이 이런 댓글 달죠 개노답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2 08:16 답글 신고
    그정도로 부품값이 심한가요?
  • 레벨 대위 3 그냥막가 17.04.07 02:25 답글 신고
    안타보신분ㅋ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7.03.11 18:13 답글 신고
    미국은 알려나 수입사가 AS로 개폭리 취하고 있어 판매가 바닥이라는걸....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2 08:17 답글 신고
    역시 듣던대로군요..ㅠㅠ부품값이 그렇게 비싼가요?
  • 레벨 원사 1 굳이 17.03.11 20:09 답글 신고
    포드 링컨은 프린터기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본체는 싸게 부품은 비싸게. 보증 끝나고 팔면 감가가 심하고, 직구해서 부품 사고 공임 주고 고치는건... 그거 제가 예전에 해봤는데 멀쩡한 사람이 할 짓은 아닙니다.
  • 레벨 이등병 speculator 17.03.12 01:46 답글 신고
    지나가던 MKZ 오너입니다.
    미드 사이즈 럭셔리 세단 중에서 가솔린으로 선택지를 한정한다면 MKZ의 가성비는 매우 우수합니다. 미국에서 판매 중인 풀옵션을 그대로 들여와 5천 초반에 판매하기 때문에 동가격대의 수입차 대비 월등한 옵션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륜이기는 하지만 기본기나 내구성, 안전성(TSP등급)도 나쁘지않습니다. 특히 이번에 패리되면서 그간 단점으로 지적받던 부분을 대거 개선하였고 옵션도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의 판단 기준에 특정 브랜드를 소유함으로써 향휴할 수 있는 만족감과 자부심까지 포함한다면 이차의 가성비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 링컨의 브랜드밸류가 예전의 영광을 재현하기에는 부족한 것도 사실이며, 이정도 가격의 자동차를 단순히 이동수단으로만 구입하지 않기에 6천만원 대 이클이나 5시리즈로 수요가 몰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즉, 이 차의 가성비는 전적으로 오너의 성향에 달려 있습니다.
    사실 MKZ가 잘 안팔린다기 보다는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은 독일3사의 디젤 모델 위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외 브랜드의 가솔린 세단은 그냥 Others입니다. MKZ는 매월 평균 100대 정도 팔리는데, 독3사를 제외한 가솔린 세단의 판매량이 다 고만고만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링컨 관련 리플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수리비 이슈는 팩트를 좀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14년인가 카톡쇼에서 수입차 수리비를 다루었는데, MKZ(53백만원)가 당시 가격이 비슷한 벤츠 C클의 수리비와 비슷하게 나오면서 비싼 수리비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당시에도 MKZ는 ACC 등 주행보조 장치와 옵션 구성이 C클에 비해 우수하였기 때문에 기본 부품단가가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만 이런 세세한 사정까지는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악화된 여론에 부품가를 다소 낮추기는 했습니다만 후기들을 살펴보면 수리비는 대충 동가격대의 벤츠와 비엠 사이정도로 보입니다. 다만 포드와 링컨은 공유하는 부품이 많아 수리비에 대한 불만은 상대적으로 포드 오너들이 많습니다.
  • 레벨 이등병 speculator 17.03.12 01:47 답글 신고
    마지막으로 고려할 부분은 보증기간인데, 링컨은 일반부품까지 5년 보증입니다. 벤츠나 비엠은 기본이 2년정도라 5년으로 연장하는데 3백만원 정도 추가 비용이 들어 갑니다. 5년은 보증으로 커버하고 워런티 끝난 뒤에는 세이브한 3백만원을 수리비에 보탠다고 생각하면 전반적인 유지비가 타 수입브랜드 대비 그리 비싸보이지는 않습니다.
    링컨은 부품값으로 차 두대를 조립한다고 하고, 볼보도 수리비가 비싸 볼보르기니라 부르고, 랜드로버는 센터에 교대로 집어넣어야 하기 때문에 두대가 필요하다는 식의 말들이 인터넷에 난무합니디만, 3천만원대의 일본차들도 수리비는 제네시스보다 싸지 않습니다. 수리비나 유지비용이 고민된다면 국산차를 사는게 맞다고 봅니다.
    어찌되었든 독3사를 제외한 가솔린 차량은 감가가 크기 때문에, 기변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독3사 디젤 차량이 더 적절한 것은 사실입니다.
  • 레벨 하사 1 현기레이서 17.03.12 08:19 답글 신고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MKZ 페리되면서 디자인 진짜이뻐졌더라구요 터치식 센터페시아부분도 버튼식으로 많이 개선됬다고도 하구요..(말이많았더군요) 링컨매장가서 직접 시승해보고 결정해보렵니다 ㅎㅎ정보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사 3 쌔따빠꾸르 17.04.06 09:16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수리비 독일3사랑 비슷하지 헉 할정도로 높지 않아요^^; 그냥 제가 보니까 수입차는 헉! 할정도로 다 비싸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그냥막가 17.04.07 02:27 답글 신고
    솔직히 헉 이정도는 아닌듯해요 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