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욕심나던 수입차가 신차 가격은 아깝다 생각되고, 시승차를 판매한다는 정보를 듣고 문의를 했는데요.
6개월/7천km됐고 일반 중고차 시세와 가격 차이 거의 없습니다. 근데 많이 안 팔린 차라 중고차 시장에 거의 안나와요.
전시장에서 시승차로 운용중인데, 리스차라서 일단 무조건 리스 승계를 받은 후, 현금 완납하던가 리스 승계하면된다고하는데요.
1. 저는 현금 완납할거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자신들이 부담한다고 하는데 리스 승계시,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이 있나요?
2. 가장 중요한 성능점검기록부 자체가 없다고합니다. 중고차 매매상으로도 등록안되어있는데다 보증수리가 많이 남아있고, 본사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본사가 아니고, 딜러사죠 ^^;)
판매 이력은 없는 시승차지만 그래도 중고차인데, 성능점검기록부 발급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시승차라서 관리는 잘 했겠지만 워낙 이 사람 저사람이 가혹하게 운행했을텐데 최소한의 보증 문서조차 발급이 안된다는 것이 꺼림직하네요.
중고차 구매가 처음이라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 반대입니다.
긁힌거라던지 단순판금 같은 건들은 자체수리 해버릴 수 있겠지만
교환이라던지 수리가 필요한 것들은 보험으로 청구합니다.
걔네들 입장에서 손실이 발생하는 거잖아요. 손실을 메우려면 보험처리 해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거리는 짧아도 내차 아니니 막타고 극한으로 몰아붙여보는게 시승차고 사고도 잦다네요. 내부처리 하겠죠.
구입후에 만약에 문제가 발생해도 일반중고차는 하소연도 못하지만
딜러사에서 샀기떄문에 좀 더나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시승차는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거나해서 판매하는게 아니고
6개월~1년정도 이용하면 새차로 다시 준비하기떄문에 파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말도 있도 시승차키로수는 곱하기 20이라구요.
차량상태 잘 점검해보시고 가격 할인많이 받아서 구매하세요.
리스면 추가로 발생하는비용은 명의이전비나옵니다.
잔존 5천이상이면 80 이하면 50 이라고 보시면되니 그것도 내주라고하세요.
승계시 계산법도 잘 알아보시고 하세요. 승계넘어가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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