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수니수니 14.11.07 00:37 답글 신고
    유럽형으로 들어오면 가격이 더 비싸지겠네요... 씨씨팀킬할듯...
  • 레벨 하사 3 f22sky 14.11.07 08:19 답글 신고
    2.0 TDI 기준으로 중간 가격 4천 초중반쯤 되겠죠?
  • 레벨 소위 1 득템머신가동 14.11.07 08:34 답글 신고
    전세대 유럽형 구형 2.0TDI가 신차금액 4450만원이었나, 4530만원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 이후 개소세 할인과 EU와의 FTA가 적용됐다고 하더라도
    거의 5,6년전 이야기라 물가상승분 감안하고 옵션 강화가 있는 관계로 가격 인상 요인은 충분하다 봅니다.
    4천후반 예상될 듯.ㅎ
    또 모르죠, MQB로 원가가 줄어들었다고 뉴스에서 나오는 걸로 봐선 4천중반 갈지도~ 4천초반은 불가능요.
  • 레벨 하사 3 f22sky 14.11.07 08:44 답글 신고
    합리적인 분석입니다. 하지만 윗분 말씀대로 4천중후반 된다면 cc랑 가격이 겹쳐서. 물론 두 차가 컨셉이 다르긴하지만 폭바가 어찌 나올지 궁금하네요.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11.07 11:36 답글 신고
    좋은 얘기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11.07 11:37 답글 신고
    그런데, 기사를 잘 읽어 보면 폭스바겐 코리아 사장은 그 8세대가 "유럽형"일 것이라고 말한 적이 없군요.
    기자가 그렇게 넘겨짚은 것이죠.
  • 레벨 하사 3 f22sky 14.11.07 12:59 답글 신고
    기사에 유럽형 모델을 수입한다고 적혀있어요.
  • 레벨 중사 1 마데인카이나 14.11.07 15:36 답글 신고
    기사 믿지마세요. 정보의 범람시대에 사실확인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기레기들은 그냥 던져보는 기사가 대부분이에요. 그냥 아니면 말구 식의 기사들이 대부분,
    캠리도 2천만원대 출시 이러면서 몇개월 썰풀던데...실제로 출시가격은 3400만원 정도.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11.07 21:46 답글 신고
    기사에서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들어올 8세대가 유럽형이라고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기자가 넘겨짚어서 부연설명한 것일 뿐입니다.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11.07 16:04 답글 신고
    올레~
  • 레벨 대위 3 미니글러브 14.11.08 00:06 답글 신고
    그럼 그걸 누가 사요 ㅋㅋ 가격 메리트가 없는데
  • 레벨 대위 3 ghkdlxmdhs 14.11.08 13:27 답글 신고
    그래서 설레발이라는 것입니다. 원가절감이 대폭 들어간 미국형이라야 지금 파사트와 같은 가격이 가능합니다.
    지금 3천만원대 초반인 모델의 경우 유럽형이 들어오면 4천만원대 초반이 됩니다.
    CC의 예를 들어 생각해 보면 4천만원대 후반이 될 수도 있고, 디젤모델은 장비 좀 갖추면 5천만원 쉽게 넘어갑니다.

    이전 6세대 파사트가 국내시장에서 나름 인기를 얻기는 했지만 폭발적이지는 못했던 이유가 "비교적 높은 가격"이었고, 지금 나오는 7세대 파사트가 미국형으로 들어와서 국내에서 상당히 잘 팔리는 이유가 바로 비교적 낮은 가격인데, 폭스바겐이 미치거나 뭔가 색다른 전략이 있는 것이 아닌 한 비싼 유럽형을 다시 들여올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인터넷 설레발 반응만 믿고 들여왔다가는 망하기 쉽다는 것을 폭스바겐코리아가 모른다면 얘기가 다릅니다만.

    현재 판매중인 7세대 미국형 파사트는 원가절감으로 인해 내장재부터가 유럽형보다 허접합니다만 큰 차체와 낮은 가격이라는 중요한 장점이 있습니다. 내장재 등 부품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 참고 타면 그렇게 드러나지 않는 문제이기도 하므로 별로 문제가 되지 않죠. 그러나, 8세대가 나오면서 가격이 확 오르고 크기는 줄어든다면 실구매 고객들이 과연 어떻게 반응할지 ........

    그래서 CC가 필요한 것입니다. 4도어 쿠페형이라는 특징을 가진 CC는 유럽형 파사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작은 사이즈와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8세대 역시 유럽형 파사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신형 CC가 들어올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도 그것입니다. 언제 나올 지 모릅니다만. 또, 8세대 미국형도 분명히 등장할 것인데, 그 모델이 들어올 가능성은 거의 100%이지요. 유럽형이 들어오든 말든 미국형은 반드시 들어올 것입니다.
  • 레벨 하사 3 f22sky 14.11.08 17:03 답글 신고
    역시 님 말 들어보니 기레기가 헛소리한듯. 글구 가격 따져보면 한국엔 유럽형보단 미국형이 낫겠네요.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