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8년식 산타페cm 2년전 중고로 구힙해 싹 수리받고 검사 통과했는데요.
어저께 정기검사에서 매연 44%로 부적합, 단골 카센터 사장님께 가서 egr밸브 등등 교체하고
59만원들여 수리. 오늘 재검 27% 나와 부적합 받았습니다.
일단 다시 점검을 받아봐야 할 것 같은데요.
공단에서는 관내 지정업소에 가서 수리를 받고 정비확인서를 받아오라고 하는데.
이러면 수리비가 꽤 나온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나올까요? 여기 맡기면 통과된다는 보장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업무용 차량이라 일년에 만킬로 정도 타는데 매연에 걸리니 참 난감하네요. 합격선은 15% 이하입니다.
과태로 받고 재검하는 경우도 있던데 이럴 경우 어떻게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과태료 받고 검사대행 맡기라는 분도 계시더군요.
생업용 차량인데,,,연식이 있다 보니 이래 저래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
지금15% 좀더 있다 유예지만 지금 유로4.5정도 유로6까지 적용하면 면 5% 이합니다
그럼 이제 디젤못탑니다 .그래서 유럽도 이제 디젤 더이상 개발안하고 생산안하고
전기.수소에만 전념한다 햇죠
제가 몇년전 디젤프라이드 그렇게 합격시키고 와이프 운전연습용 으로 쓰다 폐차했거든요
그리고 여유되시면 차 수리 하시구요...
업체 수리 맡기면 기본으로 60~80정도 나올 겁니다.
대행 쓰시고 앞으로는 에스오일만 넣으세요.
5번 정도 사용하고 나면 알아서 매연이 줄어 듭니다.
원리설명은 생략 할께요. 졸라 길어서.....
방법 없습니다. 지정정비소 가서 흡기부터 EGR, 배기까지 싹 다 정비하면 100 넘게 나오구요.
정비한다고 해도 100% 통과한다는 보장 못한답니다..ㅎㅎ 실제로 40만원 주고 흡기, EGR 크리닝 했는데 많이 낮아지지는 않더라구요. 간신히 턱걸이 해서 통과했음.
그때 이후로 한번 더 걸려서..바로 사설(대행) 가는건 안된다고 해서 유예기간 지나자 마자 과태료 2만원인가? 내고 대행에서 통과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공단이 2~3만원..대행이 2배쯤 했던 것 같아요.
전화로 매연 얘기하면 대답 잘 안해줍니다. 직접 몰고 가서 사정얘기하면 대행은 거의 해 주더라구요..
지금은 유로6 신차로 바꿔서 스트레스 없이 탑니다..ㅎㅎ 다만, 요소수 쳐묵쳐묵..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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